키즈마케팅에 관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키즈마케팅의 정의
2.키즈마케팅의 생성배경
3.키즈마케팅 시장
4.키즈마케팅의 여러방법
5.키즈마케팅의 기업사례
①지아모헤어
②우리은행
③(주)손오공
④맥도널드 해피밀
6.키즈마케팅에 대한 분석평가
본문내용
어린이 중심의 소비시장이 전체시장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커져 가고, 어린이가 미래의 잠재적 소비주체라는 점이 매력으로 작용을 하기 때문에 기업들은 어린이를 독립적인 구매자로 인식하여 어린이 관련 업종뿐만 아니라 관련이 없는 분야에서까지 미래고객에 대한 투자에 적극 나서고 있다
최근에는 아동복ㆍ완구ㆍ학습지 등 전통업종 외에 전문쇼핑몰ㆍ실내놀이터ㆍ헤어숍ㆍ사진관ㆍ병원 등 다양한 아이템이 키즈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출생률 저하와 핵가족화 등의 영향으로 내 아이만은 ‘최고 명품’으로 키우겠다는 가정이 늘어나면서 키즈 업종은 당분간 호황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아동복ㆍ완구ㆍ어린이교육ㆍ전문쇼핑몰 등 국내 키즈 산업 시장규모는 지난 2003년 10조원, 2004년 12조원에서 올해는 15조원으로 추산돼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추산되었다.
아동복시장 규모는 2002년 2조원, 2003년 2조4,000억원, 올해 3조원으로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완구도 2003년 4,500억원, 2004년 6,600억원에서 올해에는 9,500억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집계했다. 또 어린이용 어학 및 학습교재도 연간 2조원대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자녀가 한두 명에 불과한 신세대 부부가 키즈 산업 발전에 한몫을 하고 있다. 신세대 부부들은 자신의 아이를 위해 수십만원짜리 장난감이나 옷을 구입하는 데 주저하지 않는다. 이에 따라 백화점ㆍ식음료ㆍ외식업 등 유통업계도 활발한 키즈마케팅을 벌이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의 깊이가 없습니다.
  • kdh0***
    (2012.08.24 10:57:20)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대형할인점의 `쇼핑의과학`으로 분석- 이마트, 홈플러스, lg마트
  • 마케팅 계열의 대부분의 수업을 다 듣고 난 뒤 듣는 유통관리인지라 만만하게 봤다. 그리고 후배들에게 약간은 잘난 체를 해 가며 팀 프로젝트를 주도해 갔지만 현실은 달랐다.지금까지의 마케팅 계열의 수업 프로젝트들은 인터넷에서 찾은 자료를 분석하여 레포트를 만드는 것이거나, 아니면 전체 시장에 대해 어떻게 프로모션 할 것인가에 대해 생각을 하고 그 전략을 분석하는 것이었으나 이번 유통관리 수업에서의 과제는 직접 매장으로 파고들어

  • 캡스톤 디자인 결과보고서(유아미술용품 해외수출)
  • 프로젝트의 경우 지금 회사의 대표가 미국에 전자상거래에 관한 연수를 떠나고, 중국에 루마마라는 여행사와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의 행보를 보이면서 우리팀이 바라는 방향은 맞지만 우리의 개입은 적은 형태로 이루어지면서 지지부진한 상태에 직면해있다. 앞으로 상황에 따라 이 프로젝트가 어떻게 진행될지는 미정이나, 그것과는 별개로 이 프로젝트를 통해 무역인으로서 첫 발걸음을 내딛었다는 것에 의의를 가진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 [사업계획서]어린이 미용실 사업계획서
  • 키즈산업의 꾸준한 성장과 발전 잠재력을 가진 미용시장을 접목시켜서, 포리머리라는 어린이 전용미용실을 가상으로 설립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았다. 우리가 런칭한 어린이 전용미용실의 특성상, 우리는 두 부류의 집단을 만족시켜야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우리의 주요 서비스의 대상은 어린이이지만, 어린이는 아직 구매력을 갖고 있지 않은 집단이기 때문에 구매력을 소유한 어머니들의 Needs까지 충족시켜야 했던 것이다. 즉, 아이가 좋아

  • [마케팅 원론] 베스킨 라빈스 마케팅 전략-(하겐다즈 비교분석)
  • 보고서는 지금부터 베스킨 라빈스의 산업구조를 분석하고 그들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며, 그것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 그리고 추가로 향후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원들의 의견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本-1 포터의 산업구조분석에 따른 Baskin Robbins그림 8 Michael Porter 1.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Industry Analysis)1)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 분석산업분석이란 한 산업과 관련된 제품 시장에 관한 분석을 의미하며, 주요한 목적으로는 특정 산업에 대해

  • [관광산업론] 국내 스키 리조트 분석
  • 관한 연구(박사논문), 단국대학교 대학원전미영, 2007. “스키리조트 비수기 대책에 관한 탐색적 연구”(석사 논문). 세종학교 대학원조성원, 2006. “스키리조트 방문자의 방문동기, 여가몰입, 여가권태감의 관계”. 이화여자대학교 한승태, 1998. “스키장 경영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석사논문). 경희대학교.한장헌,2007. “스키리조트 인터넷 마케팅 활성화 방안연구: 웹사이트 중심으로”(석사논문), 서울시립대학교황금석, 2008. “모바일 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