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캐릭터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캐릭터 마케팅의 정의 및 개요

-본론
2. 캐릭터 마케팅의 특징
3. 캐릭터 마케팅의 효시
4. 국내시장의 규모와 현황
5. 캐릭터 마케팅의 유형
6. 캐릭터 마케팅의 성공 사례
7. 캐릭터 마케팅의 전략 단계
8. 캐릭터 산업에서 성공하는 비결

-결론
9. 결론
본문내용
1. 캐릭터 마케팅의 정의 및 개요
일반적으로 캐릭터란 ‘자기만의 성격과 특징을 통해 생명력을 갖게 된 형상’ 을 총칭한다. 하지만 캐릭터 비즈니스 즉, 캐릭터 마케팅에서의 캐릭터는 의도적인 목적을 가지고 만들어진 이미지, 형상이라고 정의 내린다. 보통 일반적인 시각에서는 애니메이션이나 출판 만화에 등장하는 캐릭터만을 흔히 캐릭터 비즈니스에서 말하는 캐릭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은 너무 협소한 시각이다. 캐릭터 비즈니스라 함은 캐릭터 저작권에 대히여 어떤 대가를 지불하고 상품화를 한다 라든지, 광고프로모션 사용권을 승인한다 라든지, 출판물을 편찬한다 라든지 하는 식의 비즈니스를 말한다. 즉 캐릭터 비즈니스에서 캐릭터란 단순히 한가지매체 혹은 영상물을 기반으로 등장한 형상이 아니라 어떤 매체를 기반으로 만들어 졌던 어떠한 목적, 여기서는 수익화를 가능하게 하는 가치를 부여받은 대상인 것이다.
캐릭터 자체가 사업의 대상이 되는 비즈니스 활동이 캐릭터 비즈니스라면 캐릭터 마케팅은 흔히 두 가지 의미로 통용되어 진다. 우선 캐릭터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위해 소비자에게 캐릭터를 인지시키는 캐릭터자체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말하는 경우의 것으로 광의에서 캐릭터 비즈니스에 포함되는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하나는 이미 소비자에게 인지되어진 캐릭터를 활용하여 기업의 이미지 및 브랜드에 적용시키는 프로모션의 수단으로서 마케팅 활동을 지칭하면, 통상 캐릭터 마케팅이라는 용어는 이 경우의 개념으로 인식되어진다. 캐릭터 마케팅은 높은 인지도, 친근감, 독창성, 새로운 부가가치 효과가 있는 캐릭터를 사용해 어떤 특정 제품을 새로운 이미지로 변화시켜 고객들의 구매효과를 일으키는 감성마케팅의 일종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 의 미국시장 진출사례
  • 캐릭터 완구 시장점유율 4위, 브랜드 인지도 4위를 기록하고 있다.국내대기업들과는 달리 제품중심으로 해외마케팅 시장을 공략함으로써 회사의 초창기부터 성장기, 성숙기에 이르는 단계별 마케팅 믹스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을 것이며 봉제완구제조라는 마케팅의 역할이 큰 제품으로 기본적인 마케팅 지식들을 확인하는데 좋은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서 해외 시장의 Localization과 Globalization의 성공사

  • 디즈니 Disney의 브랜드전략
  • 캐릭터들은 어렸을 때부터 관객들에게 익숙한 캐릭터로 자리잡았고, 소비자들은 디즈니라는 브랜드에 친숙함을 갖고 있다. 그림 1 Disney Brand KnowledgeDisney CBBE Pyramid그림 2 Disney CBBE Pyramid지금까지 Disney가 어떤 전략으로 어떻게 브랜드 포지셔닝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그렇다면 이러한 브랜드 포지셔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떻게 다가가고 있는지 브랜드 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다.Planning and Implementing Brand Marketing Programs

  • [졸업][관광경영] 테마파크와 캐릭터 이미지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전략상의 노력가운데 하나로 차별적인 이미지형성을 위해 로고(logo), 심벌(symbol), 캐릭터(character) 등을 통한 이미지광고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국내 테마파크들은 특히, 캐릭터에 의한 테마파크 이미지의 광고에 대한 관심과 광고효과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아가고 있다. 캐릭터 이미지를 통해 테마파크가 원하는 이미지를 가장 손쉽고 명확하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또한, 캐릭터 산업은 투입한 자본에 비해 무한대의 고부가가

  • [국제마케팅] 주)보끄레 머천다이징 패션의류 ON&ON 중국마케팅전략분석
  • 마케팅 현황 및 문제점1) 제품전략 : 한국제품의 고급화- 현지 전개물량의 95%을 한국에서 수입판매, 나머지 5%는 중국현지 생산 분에서 공급- 한국과 같은 동일한 가격정책을 추진하여 고급제품이라는 인식을 부여- 고객의 needs를 가미한 표준화된 제품으로 글로벌 브랜드로 양성하기 위한 제품전략을 쓰고 있으며 디자인보다 색상을 위주로 선호하는 중국 고객들이 대상- 포지셔닝 자체 어려움: 중국 시장은 정상적인 단계로 발전하는 것이 아니므로

  • [경영전략] 패밀리레스토랑 토니로마스에 대해서
  • 캐릭터 등이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의 이미지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대부분의 고객은 먼저 자신이 방문하는 업체의 특별한 것에 대해서 경험을 갖기를 희망하고 메뉴, 분위기, 위치, 편리성, 가격 등에 있어서 외식업소에서 추구하는 바람직한 이미지라고 할 수가 있다. 경쟁업체에 대한 분석도 중요하다. 경쟁업체의 마케팅 전략, 서비스 전략, 가격 전략 등에 대해서 면밀히 분석을 한 다음 자신의 업체와의 차별성을 부각시켜 경쟁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