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마케팅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마케팅이란?
왜 관광마케팅이 필요한가?
사례
실패사례
대안
관광마케팅의 앞으로의 모습
결론
본문내용
왜 관광마케팅이 필요한가?

왜 관광마케팅이 필요한가? 관광산업의 경쟁이 치열해졌기 때문이다. 거기에 따른 이유는 무엇보다 이제 사람들은 생리적인 욕구를 충족시키기 보다는 조금 더 심화된 자신의 실현 그리고 자신의 안정 등의 고차원적인 그런 만족을 중시하고 그곳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그런 것에는 휴식을 취하기 위한 조용한 장소, 그리고 누구나 한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에 가 보았다는 그런 만족을 주는 장소, 누구나 감탄사를 낼 그런 장소에 가보고 싶고 그곳을 직접 보고 싶은 욕심을 갖게 하는 장소, 이런 장소가 주는 입장료 같은 그런 수익뿐만이 아니라 주변에서 일어나는 부적인 요소(기념품 판매점, 음식점 등)가 또 일자리를 창출하고 이윤을 남기기 때문이다. 유럽의 콜로세움이나 에펠탑 등은 워낙 유명해서 딱히 마케팅을 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끊임없이 몰려들지만 그리 알려들지 않은 그런 관광명소들은 알리지 않으면 아무도 찾아오지 않는다. 따라서 관광지에 사람을 끌어들이지 위해서 마케팅을 하고 이러한 곳이 아주 많이 들어났기 때문이다.
관광산업의 발달 본격적인 상업용 여객기가 발명되면서부터 시작 되었다. 이런 장거리 교통수단이 없던 때에는 주변에서 보고 그저 책으로나 보는 그런 약한 간접지식으로 세계에 이런 곳이 있구나 하는 생각으로 마감했어야 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norm***
    (2007.06.13 15:50:51)
회원 추천자료
  • [컨벤션원론] 행사 개최지 코엑스 COEX & LVCC의 마케팅 활동, SWOT 비교 분석
  • 마케팅을 담당한다.광고회사, 여행사, AV 업체, 보험, 가구 및 사무기기 임대, 파티, 리무진 서비스, 인력지원 등 CVB는 실제적으로 회의나 컨벤션을 조직하지는 않지만, 회의기획가나 방문객이 도시나 관광지에 관하여 정보를 얻도록 도와주며 시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시설을 가능한 최대한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2) CVB의 역할과 업무① 방문객과 협회원들의 대표기구(도시홍보 및 마케팅)② 국제회의 및 전시회 개최지 현지 정보제공③ 국제회

  • 관광종사원 레포트
  • 관광종사원-목차-1.관광종사원의 자격1) 관광종사원자격의 종류2) 관광종사원의 자격시험2. 관광종사원 결격사유3. 관광종사원의 자격취소 등4. 관광종사원의 교육1. 관광종사원의 자격◆법 제38조(관광종사원의 자격 등)①관할 등록기관등의 장은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관광 업무에는 관광종사원의 자격을 가진 자가 종사하도록 해당 관광사업자에게 권고할 수 있다. 다만,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여행업자는 관광통역안내의 자격을 가진

  • 상사 중재론 인천시의 발전방향에 관하여
  • 관광선 운항과 화물운송의 활성화는 서울의 도심 교통난 완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 경인운하는 서울과 서해를 연결함으로써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강과 바닷길을 잇는 경인운하는 문화, 관광, 레저 등의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게 된다. 특히 인천공항에서 서울로 들어오는 관문에 위치하고 있어 송도청라검단김포지구 등 수도권 서부지역의 대동맥 구실을 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시는 경인운하와 인천 북항을 잇

  • [경영, 국제경영, 사업계획서] 한옥식호텔사업
  • 관광까지 가능하도록 한다.- 공항에서 호텔로 바로 올 수 있도록 직통 운송 수단을 구비한다.- 주변 유명 관광지로 정기적인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 촉진 관리(Promotion management)- 주요 여행사들에 팜플릿을 통해 호텔을 홍보한다.-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호텔을 홍보한다.( 현지인들에게 호텔 정원의 무료개방)- 주변의 주요 관광 명소와 연계를 통한 상부상조 마케팅을 펼친다.- 투숙 고객들의 정보의 데이터화를 통해 차후 고객에 대한 능동적인 서

  • 하나투어 분석 레포트
  • 관하여 기업분석은 처음이지만 일반기업과 규모상 전혀 다를바없고 해외 여러곳에 직영지사를 운영한다는데에 또 한번 놀랄 수 밖에 없었다. 해외여행전면자유화가 된지 20년도 채 안된점을 감안한다면놀라운 관광산업의 발전이라고 생각된다.하지만 과거의 여행패키지형태가 많이 남아있고 쇼핑을 강제하는듯 관광의안좋은 모습을 대형 여행사에서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을 보고 좀 아쉽다는생각이 들었다. 상품의 가격책정상 도리가 없다해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