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텔레마케팅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텔레마케팅의 정의
제 2 장 텔레마케팅의 목적
제 3 장 텔레마케팅의 도입배경
제 4 장 텔레마케팅의 특성 및 효과
제 5 장 적용사례
제 6장 결 론
제 7 장 보고서를 마치고
- 본문내용
-
제 1 장 텔레마케팅의 정의
시대의 변화와 함께 통신기술의 발달은 텔레마케팅의 정의 또한 바꿔 놓았다. 텔레마케팅의 1950년대 정의는 ‘전화를 통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었고, 1970년대의 정의는 전통적인 마케팅 방법과 연관지어 전화를 계획적으로 이용하는 것’이었다. 그러나 요즘에는 전화나 다른 통신매체의 이용이 증대되고 기술적 환경이 발전함에 따라 보다 넓은 포괄적 의미의 정의가 내려지고 있다.
먼저 텔레마케팅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 AT&T의 텔레마케팅편람에 따르면 텔레마케팅이란, “계획되고 통제된 판매와 서비스 프로그램을 위한 전기통신 기술과 경영시스템의 종합”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예일대학의 펴뮤트(permut S.)교수는 텔레마케팅이란 “구매자와 판매자가 실시간(real time) 기준으로 개인적인 대화로 연결된 계속적 과정”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코달(Kordhal, E)은 텔레마케팅이란 “판매비용을 절감하고 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해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과 연결하여 전화를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이라고 정의하여 전화의 사용에 중점을 두었다.
∘맥카퍼티(Macafferty, T)는 텔레마케팅을 “매출액을 증가시키고 원가를 절감하며 순이익을 증가시키기 위해 전화를 전통적인 마케팅 기법과 연결해 판매수단으로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으로 정의 하였다.
∘휘셔(Fisher, P.)는 텔레마케팅은 “판매과정상의 하나 혹은 둘 이상의 단계를 수용하는데 전화를 계획적, 체계적으로 즉 적극적(proactive)으로 사용하는 마케팅 기법 또는 개념을 의미한다.”라고 정의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