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태평양의 프랑스화장품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시작하며
2.화장품 시장의 특징
3.프랑스 시장의 특징과 대응전략
4.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평가
5.로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소
6.아모레 퍼시픽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
lMake-Up 전략의 사용여부
l진출 국가의 선정
l어떤 제품으로 진출할 것인가
l현지 운영의 방식
l각국의 자회사간 통합
7.결론
본문내용
태평양은 한국의 대표 화장품 업체이다. 1945년 화장품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대한민국 화장품의 역사와 함께하며, 시장의 대표 브랜드 위치를 공고히 하였다. 그러나 1986년 화장품 전 품목의 수입 자유화 이후, 해외 브랜드의 적극적인 국내 시장 진출과 국내 소비자들의 고급 소비 확산의 영향으로 화장품의 외국브랜드 선호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 결과 화장품 시장의 해외 브랜드 비중이 점점 높아지면서, 태평양의 시장점유율을 잠식하기 시작했다.
태평양은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1982년 홍콩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LA 및 캐나다 홍콩 대만 등지에 현지법인을 세웠다. 그리고 1990년에는 프랑스 현지법인을 설립하기에 이른다. 프랑스 시장 진출은 화장품 시장의 선도 국가로의 진출이라는 데에서 의미가 크다. 그러나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은 여러 시행착오를 거쳤다. 우리는 본문에서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사례를 통해 화장품 시장에 있어서 세계 시장 진출의 성공요소를 분석하고, 태평양이 새로이 출시하려는 글로벌 브랜드 아모레 퍼시픽의 성공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아모레 퍼시픽 마케팅전략
  • 진출을 통해 화장품 선진시장인 프랑스에서 여성향수인 롤리타 램피카(Lolita Lempicka)로 향수 시장 점유율 4위를 기록하며 해외진출의 가능성을 인정받았었다. 그 후 태평양은 중국에 진출해 급변하는 중국의 사회적 환경 속에서의 중국 여성들의 유행의 민감성을 포인트로 두고, 철저한 브랜드 관리와 적적한 해외 진출 전략으로 성공적으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이러한 해외 진출의 성공에 힘입어 태평양 화장품을 국제기업의 경영성공 사례로 선정하

  • [국제경영] 태평양 국제경영사례
  • 시장의 불확실성‧불안정성 또한 오늘날 기업이 직면한 또 다른 현실이다.(주)태평양 (이하 태평양) 또한 야심 차게 중국 시장에 발을 디딘 기업 중 하나이다.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고수하고 있으며 비교적 성공적으로 프랑스 시장에 진출했다고 평가 받고 있는 지금 태평양의 중국 진출 현황은 어떠한가. 중국으로의 진출을 이끈 그 배경은 무엇이며 중국 시장 공략을 위한 해외 진출 전략은 무엇인가. 이 점이 본 태평양 국제 경영 사례

  • [글로벌마케팅사례] 태평양 로리타렘피카 향수
  • 프랑스 코스메틱 뉴스지 선정 포스터분야 최우수상(1997 Best Outdoor Advertisement)1997 프랑스 코스메틱 뉴스지 선정 언론 광고 분야 최우수상(1997 Best Press Advertisement)1997 프랑스 코스메틱 뉴스지 선정 여성 최고 향수(1997 Best Feminine Fragrance)1997 미국 FIFI 재단 선정 유럽 여성 최고 향수(1997 Best European Feminine Fragrance)1997 프랑스 FIFI 재단 선정 프랑스 여성 최고 향수(1997 French FIFI Award) #수상내역※자료참고 : 한국글로벌기업 경영사례집,태평양 국제사업부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2. 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