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태평양의 프랑스화장품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시작하며
2.화장품 시장의 특징
3.프랑스 시장의 특징과 대응전략
4.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평가
5.로리타 렘피카의 성공요소
6.아모레 퍼시픽의 세계시장 진출 전략
lMake-Up 전략의 사용여부
l진출 국가의 선정
l어떤 제품으로 진출할 것인가
l현지 운영의 방식
l각국의 자회사간 통합
7.결론
- 본문내용
-
태평양은 한국의 대표 화장품 업체이다. 1945년 화장품 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대한민국 화장품의 역사와 함께하며, 시장의 대표 브랜드 위치를 공고히 하였다. 그러나 1986년 화장품 전 품목의 수입 자유화 이후, 해외 브랜드의 적극적인 국내 시장 진출과 국내 소비자들의 고급 소비 확산의 영향으로 화장품의 외국브랜드 선호 경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 결과 화장품 시장의 해외 브랜드 비중이 점점 높아지면서, 태평양의 시장점유율을 잠식하기 시작했다.
태평양은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1982년 홍콩지사 설립을 시작으로 LA 및 캐나다 홍콩 대만 등지에 현지법인을 세웠다. 그리고 1990년에는 프랑스 현지법인을 설립하기에 이른다. 프랑스 시장 진출은 화장품 시장의 선도 국가로의 진출이라는 데에서 의미가 크다. 그러나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은 여러 시행착오를 거쳤다. 우리는 본문에서 태평양의 프랑스 진출 사례를 통해 화장품 시장에 있어서 세계 시장 진출의 성공요소를 분석하고, 태평양이 새로이 출시하려는 글로벌 브랜드 아모레 퍼시픽의 성공전략을 제안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