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품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개념
성장배경
경품의 선정기준
주안점
적용사례
경품 마케팅의 장단점
경품 마케팅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경품 마케팅의 개념
- 신상품을 홍보하고 잠재고객을 확보하며, 브랜 드 및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또는 경쟁기업의 적극적인 판매촉진에 대응하고, 기존고객의 유지 및 관리를 위한 목적의 마케팅이다.

1) 소비자 현상 경품
거래고객에게만 응모권을 주어 추첨을 통해서 상품을 주는 것이다

2) 공개현상경품
거래와 관계없이 매장을 방문한 누구에게나 응모권을 주는 것으로서 이 방식은 구매와 관계없이 경품행사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매출로 연결될 가능성은 희박 하지만 현재의 제도화에서 고액의 경품을 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3) 소비자 경품
거래고객 모두에게 경품을 주는 것으로 흔히 ‘사은품’이라고 불린다.

경품마케팅의 성장배경
광고만으로 매출을 올릴 수 없음을 인식
시장에서 경쟁상표의 수가 늘어남에 비해 실제 시장성장률은 크지 않음
경쟁 기업들의 판매촉진 수단으로 경품마케팅을 도입
소비자들의 판촉에 대한 민감한 반응
유통업자들이 판촉을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평가
매체 비의 상승과 광고예산이 많이 소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런 쓰레기같은 자료를...
    정말 돈 아깝네요. 낚인 기분이랄까요... 내용은 하나도 없다고 봅니다.
    순전 자기 생각만 텍스트 몇줄 적은 정도?
  • i0***
    (2007.01.04 16:20:17)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원론]지역 판촉방법에 따른 소비자 반응에 관한 실증적 연구: PC 제품의 소매를 중심으로
  • 경품의 제공.①②③④⑤서로 연관된 제품을 묶어서 할인판매①②③④⑤거래실적 등에 의한 마일리지 적용.①②③④⑤다음은 귀하가 최근 1년 이내에 특별판매(판촉행사, 세일 등)를 통하여 구입하신 컴퓨터 (노트북 포함)에 대한 질문입니다. 각 질문에 귀하께서 생각하시는 번호에 하여 주십시오.1. 특별판매를 통하여 구매하신 컴퓨터는 어떠한 타입입니까?■ 일반컴퓨터 ■ 노트북 ③ 기타( )2. 위와 같은 컴

  • 신문에 대해서 레포트
  • 경품 때문에 본다는 말은 대부분의 국민들이 신문에 가치를 지면으로 판단하기보다 구독비용으로 판단함을 의미하므로 경품과 무가지의 규제가 엄격해질수록 신문 구독자 수는 더욱 줄어들 가능성이 높다.양질의 기사와 합리적인 마케팅으로 독자를 확보하여야하지만, 한국 신문은 그에 필요한 재원을 자체조달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실정이다.지금은 신문 읽기 운동을 할 때우리나라 국민 10명 가운데 4명은 신문을 매일 읽고, 3명은 전혀 신문에

  • [유통관리론] 신문산업 유통경로의 개선방안
  • 경품 제공, 이삿짐 운반 등이다. 신문 시장의 형성이 독자의 선택에 의한 Pull전략이 아니라 강매 전략인 Push 전략에 의존하고 있다. 판매 전략이 소비자의 이성적 판단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자연적인 수요의 창출이 아니라 것이 아니라 비정상적이며 강제적으로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일반 기업에서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뻐꾸기시계 등 경품 선물, 이삿짐 날라주기, 무가지의 강제 투입, 독자에 의한 신문 구독 중지 요청의 자의

  • 이마트의 중국 진입 전략
  • 대해서는 매입물량을 조절하여 재고를 넉넉히 확보하고, 상품주문의 리드타임을 길게하여 판매기회의 유실을 절감할 계획에 있다. 대금지불조건을 거래선의 납입능력과 연계하여 차별화함으로써 물류 효율화에 대한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효율적 업체 위주로 거래선을 재편하여 상품조달을 원활히 수행 할 계획이다.2. 이마트의 마케팅 전략중국소비시장은 변해 가고 있다. 이러한 소비혁명은 중산층 계층에 의해 선도되고 있으

  • [광고사례] 광고실패사례와 성공사례
  • 마케팅 효과를 봤다. 마이클럽(www.miclub.com) 티저광고 중요한 내용을 감춰 소비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뒤 점차 본모습을 드러내는 방식의 광고 특히 인쇄광고에서 소비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많이 쓰는 방법 중 하나로 유머광고와 더불어 신제품을 출시할 때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모으기 위한 전략 제품출시일 이전까지는 제품의 일부분만을 보여주거나 불완전한 정보만을 제공해 소비자들의 호기심과 기대감을 높여 최종 광고효과를 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