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경품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개념
성장배경
경품의 선정기준
주안점
적용사례
경품 마케팅의 장단점
경품 마케팅의 발전방향
- 본문내용
-
경품 마케팅의 개념
- 신상품을 홍보하고 잠재고객을 확보하며, 브랜 드 및 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또는 경쟁기업의 적극적인 판매촉진에 대응하고, 기존고객의 유지 및 관리를 위한 목적의 마케팅이다.
1) 소비자 현상 경품
거래고객에게만 응모권을 주어 추첨을 통해서 상품을 주는 것이다
2) 공개현상경품
거래와 관계없이 매장을 방문한 누구에게나 응모권을 주는 것으로서 이 방식은 구매와 관계없이 경품행사가 이루어진다는 점에서 매출로 연결될 가능성은 희박 하지만 현재의 제도화에서 고액의 경품을 걸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3) 소비자 경품
거래고객 모두에게 경품을 주는 것으로 흔히 ‘사은품’이라고 불린다.
경품마케팅의 성장배경
광고만으로 매출을 올릴 수 없음을 인식
시장에서 경쟁상표의 수가 늘어남에 비해 실제 시장성장률은 크지 않음
경쟁 기업들의 판매촉진 수단으로 경품마케팅을 도입
소비자들의 판촉에 대한 민감한 반응
유통업자들이 판촉을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으로 평가
매체 비의 상승과 광고예산이 많이 소요
자료평가
- 이런 쓰레기같은 자료를...
정말 돈 아깝네요. 낚인 기분이랄까요... 내용은 하나도 없다고 봅니다.
순전 자기 생각만 텍스트 몇줄 적은 정도? - i0***
(2007.01.04 16:20: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애주기에 따라 경험하는 다양한 사회문제들 중 하나를 선택하여 그들이 경험하는 심각한 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화폐의시간가치,화폐의가치,연금의가치와실효이자율
- (학위논문)한국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이용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유럽연합의 배경과 현재 과연 연합은 가능한 모델인가 유럽연합 역사적 기원 유럽
- 경영학원론/시험/족보/금오공대(금오공과대학교)
- [솔루션] 맨큐의 경제학 제4판 문제풀이
- 이디야 마케팅 4P전략과 이디야 STP,SWOT분석 및 이디야 향후전략 3가지 수립
- 워크넷(httpwwwworkgokr)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 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 보세요(인사담당자가 본인에게 메일로 직무배치에 대한 의견을 보내는 방식으로 기술해도 됨)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