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광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관광마케팅의 개념
관광마케팅의 생성배경
관광마케팅의 환경분석
관광마케팅론의 발달
관광마케팅의 특징 ( 전술적 관광마케팅 과정 )
관광마케팅의 실패사례
관광마케팅 불변의 법칙 ( 구체적 사례제시)
본문내용
관광마케팅의 개념.
모리슨
: 관광기업 경영자들이 기업목표의 달성과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계획을 수립 • 조사 • 실행 • 통제 • 평가하는 일.

2. 세계관광기구
(World Tourism Organization)
: 최대의 편익을 추구하는 관광조직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관광수요를 조사 및 예측을 하고,
선택을 하여 자사의 관광상품이 시장에서
가장 좋은 위치를 차지하도록 노력하는
경영 철학이다.

관광마케팅의 생성배경.

생활의 여유로 관광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의사 소통 수단의 발전

교통 수단의 발전

관광 산업 발달로 인한 경쟁


사회 문화적 환경
(1) 도시화의 진전 : 도시화는 생활에 있어서 시간과 공간의 부족을 가져오게 하였다. 핵가족화에 따라 과거 집에서 행하던 각종 잔치는 호텔 등의 연회장에서 하게 되었고, 여성의 사회진출에 따라 외식의 비중이 높아져 외식업이 발달하게 되었다. 또한 복잡한 도시를 떠나 휴식을 취하고 싶은 욕구로 인하여 일탈형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장소마케팅 - 이태원
  • 마케팅이 이루어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2. 장소마케팅에 관한 이론적 고찰(1) 장소마케팅 전략의 등장배경장소마케팅 전략이 등장한 이유는 지역발전 전략의 핵심수단으로서 문화와 장소성이 중요해졌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점차 행복한 삶과 자아정체성 확립의 수단으로서 문화와 장소성의 중요성을 깨달아가고 있다. 이로 인해서 여가ㆍ관광욕구와 삶의 질 향상, 쾌적한 생활공간의 추구 등 다양한 욕망이 커지면서 이를 충족하기 위한 수단

  • 고객충성도와 관계편익
  • 대해서도 더욱 만족할 수 있을 것이다.☞ 박기용, 박봉규 (2005), “회원제 레스토랑 고객의 태도, 관계효익 및 고객충성도간의 관계,” 외식경영연구.☞ 박봉규 (2005), “외식업체의 마일리지 프로그램과 브랜드 충성도와의 관계-신뢰와 관계몰입의 매개적 효과,” 관광레저연구.☞ 박종무, 이상철, 오상현 (2002), “서비스기업이 제공하는 관계효익이 관계목입과고객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백수경 (1

  • [소비자행동] 지각이 관광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 지각(Perception)1. 지각1) 지각의 정의2) 지각 영향요소3) 감각계 및 감각식역2. 지각이 관광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1) 지각적 선택2) 지각과 관광자 행동3) 지각을 이용한 마케팅 사례3. 최근의 관광자 행동으로 본 지각의 중요성4. How Customers think5. 결론 목 차*소비자 행동 모델지각의 정의- 지각이란?외적 세계를 보는 시각 즉 외부세계의 자극에 대해서 고객이 느끼고, 선택하여 해석하는 과정1) 외부세계의 자극에 대해서 느끼는 것2) 외부세계

  • 박물관 관광 레포트
  • 관광의 하나인 박물관의 현 실태를 알아보기 위해서 먼저, 박물관 관광의 개념을 알아보고, 국내외 사례를 알아볼 것이다. 사례를 참고하여 박물관 관광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현재 시행되는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앞서 말한 문제점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하면 박물관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생각해 볼 것이다.Ⅱ. 본론 1. 박물관 관광이란?1) 박물관 관광의 의미박물관 이라 함은 인간 환경의 물질적인 증거를 수집, 보존, 연구하여

  • 박물관 관광,박물관 마케팅 전략,박물관 관광 국내·외 사례,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관광의 하나인 박물관의 현 실태를 알아보기 위해서 먼저, 박물관 관광의 개념을 알아보고, 국내외 사례를 알아볼 것이다. 사례를 참고하여 박물관 관광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현재 시행되는 마케팅 전략을 알아보고, 앞서 말한 문제점을 통해 앞으로 어떻게 하면 박물관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는가에 대해서 생각해 볼 것이다.Ⅱ. 본론 1. 박물관 관광이란?1) 박물관 관광의 의미박물관 이라 함은 인간 환경의 물질적인 증거를 수집, 보존, 연구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