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마케팅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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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키즈마케팅의 정의
2.키즈마케팅의 생성배경
3.키즈마케팅 시장
4.키즈마케팅의 여러방법
5.키즈마케팅의 기업사례
①지아모헤어
②우리은행
③㈜손오공
④맥도널드 해피밀
6.키즈마케팅에 대한 분석평가
본문내용
키즈마케팅의 정의

4~12세 연령층의 어린이들을 표적시장으로 겨냥하고 있는 기업이나 미래에 아동들을 충성고객으로 육성하기위한 실무적인 마케팅 기법.
-> 최근에는 제품을 구입할 때 자녀들의 뜻을 따르는 부모들이 많아짐에 따라 기업들은 어린이들을 겨냥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는 추세


키즈마케팅 생성배경
① 바빠지는 현대사회에서 '자식은 하나면 충분하다'라는 생각이 젊은 부부들에게 점차 보편화
② 부모의 이혼이 증가함에 따라 편부나 편모에 의한 가정이 늘어남
③ 맞벌이하는 부부(Dual-working Parents)가 늘어나거나 결혼연령이 높아지면서 자녀를 갖는 시기가 늦어짐
④ 나아가 이들이 성장하여 성인이 되었을 때를 생각한다면 미래시장의 중요한 잠재고객인 이들에 대한 세심하고 심층적인 연구와 이해가 필요

키즈마케팅 시장
어린이 중심의 소비시장이 증가
어린이는 미래의 잠재적
소비주체기업이 어린이를 독립적인 구매자로 인식
기업의 미래고객에 대한 투자

이벤트마케팅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전달하는 하나의 수단으로서
기업의 후원 아래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이벤트
-어린이 운동경기, 기업이나 다른 기관의 현장견학
오락 이벤트,학술경연대회등
-지속적으로 시행 , 이벤트 조직의 요청으로 후원
효과
개최 측은 기업으로부터 재정보조를 받음
어린이들은 중요하고도 유익한 경험을 갖게 됨
후원사는 어린이들과 부모 그리고 학교를 대상으로
자사의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좋은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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