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계마케팅] 고객충성도제고사례- 헤라화장품의 관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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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HERA & Amore Pacific
1.헤라의 선택배경·············································4
2.Amore Pacific : 아름다움과 건강에 대한 꿈을 실현하는 Beauty & Health 전문기업·············4
3.헤라의 가시적인 성과·········································5

Ⅱ. Who is HERA?
1. Hera’s target customer ·······································6
2. SWOT analysis ··············································9

Ⅲ. 헤라의 관계마케팅 실행 사례1. 헤라의 품질····················10
2. 고객의 기대와 가치·········································11
3. 고객충성도 실행사례········································12

Ⅳ. 결론 및 평가··············································21
본문내용
1. 헤라의 선택배경
헤라는 Amore Pacific(㈜태평양)의 독립적 브랜드로서 국내 최초로 럭셔리 이미지의 화장품으로 출시되어 매출 1위라는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헤라의 출시 당시인 95년 샤넬, 크리스찬 디올, 시슬리와 같은 막강한 외국 브랜드들이 유입되고 있었으며, 한국 시장의 점유율은 점차 감소하는 열악한 상황이었다. 이 같은 외국브랜드의 한국 시장 점유율 잠식에 대항하기 위해 개발된 헤라는 제품의 우수성과 성공적인 마케팅으로 그 본 목적 (외국브랜드의 시장 잠식으로부터 국내 시장을 되찾는 일차적인 목표)을 달성하였으며, 현재는 국내 매출 1위라는 성과관리의 유지에 노력을 집중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국내 화장품사중 가장 경쟁력이 뛰어나 헤라의 성과에 주목하고, 헤라의 런칭 배경을 살펴봄으로써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가 성공배경에 상당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로써 관계마케팅의 고객 충성도를 제공한 사례에 적합하다고 판단되어 선택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l 광고정보, 2002.3 화장품 유통별 이용비율
l 대신증권, 기업분석(태평양)- 효율적인 유통망 관리와 비용절감으로 실적호전 지속 전망, 2 0 0 3 . 6 . 2 4
l 서울증권, 화장품, 바닥탈출을 시도한다, 2004. 4.12
l 태평양, 주요제품 가격동향향, 2003. 12. 31

l 머니투데이,2003.11.8, [문화스포츠마케팅]㈜태평양(대표 서경배)은 '문화를 나누는 기업'답게 문화마케팅으로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린 대표적인 화장품 선두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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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상세한 자료입니다. 헤라를 사용하는 고객으로서 자긍심을 가집니다.
  • rlavl***
    (2006.05.19 18:40:07)
회원 추천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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