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마케팅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스타마케팅이란 무엇인가?
스타마케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가?
기업관점에서 스타마케팅이 지니고 있는 효과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프로모션)의 방법
스타마케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효과
스타마케팅으로 성공한 사례
스타마케팅의 중요성과 앞으로의 발전방향
본문내용
<< 1. 스타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스포츠ㆍ방송ㆍ영화 등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스타를 내세워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다. 그러나 넓은 의미에서는 기업 뿐만이 아니라 대중문화 그리고 성악가, 지휘가, 화가 등 분야에 상관없이 한 국가 혹은 전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는 스타를 내세워 펼치는 마케팅도 스타 마케팅이라 할 수 있다.

<< 2. 스타마케팅이 필요한 이유 >>

공업화, 정보화가 발달하면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제품의 성능, 기능면에서 차별화가 없어지면서 기업의 이미지나 제품의 이미지가 판매에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되면서 마케터들은 제품의 이미지를 동질화 함으로써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고,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 높은 광고효과를 올릴 수 있으며, 스타의 인기 상승과 함께 제품 판매량도 늘어난다는 장점을 가진 스타마케팅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남성, 여성 소비자에게 호소하는 광고 -칸타타, 블랙빈테라티
  • 마케팅 계획- 표적시장집단에 전달할 제품속성- 광고 메시지 목표A. 원료인 아라비카 원두의 우수성B. 고급스러운 이미지C. 정보원천(빅모델)의 신뢰성 효과D. 차별화 된 용기디자인- 광고분석- 광고에 따른 소비자 행동3. 블랙빈테라티- 제품소개- 시장상황- 마케팅 계획- 표적시장집단에 전달할 제품속성- 광고 메시지 목표A. 다이어트와 미용에 효과B. 세련된 이미지C. 빅모델과의 동일시 효과D. 독특한 용기 디자인- 광고분석- 광고에 따른

  • 일본 프로야구에 관하여
  • 일본 프로야구에 관하여-목차-1.서론2.일본야구의 역사3.일본의 고교야구(고시엔)4.일본프로야구와 일본프로야구 스타일5.일본야구의 마케팅6.지금의 일본프로야구를 있게 해준 선수들 7.세계 속의 일본야구8.결론1.서론일본하면 막연히 생각나는 것들이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을 뽑으라면 라면(과거사문제 제외한다면), 애니메이션, 그리고 야구다. 2002년 월드컵에서 일본이 16강을 진출하였을 때도 축구기사보다 야구기사가 일

  • 김치냉장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송광호 신은경 이미연 등의 스타급 연예인들을 광고에 등장시켜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4. 동원 김치 사와의 공동 마케팅: 김치냉장고를 팔면서 맛있는 김치와 좋은 용기를 공급한다는 발상으로 딤채를 구입하는 소비자에게 동원김치 교환권(5kg)을 증정하거나 김치 공장을 방문하도록 주선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5. On-line 마케팅: 딤채 클럽(www.dimchae.co.kr)을 오픈하여 소비자간 다양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 사이버 모욕죄의 신설
  • 관하여 사이버 모독죄 신설에 대하여 많은 논란이 일어나고 있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스스로의 자정노력으로 해결해야 한다는 의견과 법률로써 강력히 제재해야 한다는 의견이 양립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한국광고단체연합회와 한국인터넷마케팅협회가 공동으로 만 13세 이상 인터넷 이용자 3천 161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해보았는데, 이들 중 45.9%는 인터넷 게시판에 글을 올리거나 오프라인 집회나 모임에 나가는 등 사회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

  • 스포츠스폰서십과 월드컵,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커뮤니케이션, 스포츠스폰서십과 기업마케팅 사례, 스포츠스폰서십과 골프마케팅 사례
  • 스타드움과 10개 도시 10개 경기장에서 열렸다. 프랑스월드컵 조직위가 집계한 월드컵의 관중수도 사상 최대 규모인 250만 명, 프랑스 알베르빌 동계 올림픽의 총 관중수가 90만 명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 규모를 짐작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프랑스는 월드컵 총 경비 14억 달러 중 약 40%를 입장권판매 수익으로 충당하였다. 일반적으로 월드컵마케팅의 3대 수입원은 입장권,TV방영 권, 광고수입인데 이중 입장권만으로 40%를 충당한다는 계획인 셈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