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성공적인브랜드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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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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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프롤로그
2. 아이리버 설립배경 그리고 지금까지
2.1. 창업 그리고 ODM 판매
2.2. 새로운 시작, 유통망을 뚫어라
2.3. 아이리버 최고가 되다.
3. 강력한 브랜드 구축의 성공요소
3.1. Not AD, But PR
3.2. 디자인 중시
3.3. 언행일치
4. 변화 그리고 새로운 도전
4.1. 디지털 N세대의 성장
4.2. 경쟁의 가속화와 디지털 컨버전스
5. 아이리버가 나아가야 할 길
5.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차별화
5.2. 서비스의 차별화
5.3. 디자인의 차별화
6.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자본금 6억으로 시작한 작은 벤처회사가 설립 5년 만에 세계 정상에 우뚝 섰다. Mp3 플레이어 브랜드의 세계 정상 - 아이리버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중소기업, 짧은 역사, 게다가 경쟁자는 세계 최고의 기업들인 악조건 하에서 국내 · 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기에 사람들은 아이리버의 성공을 ‘신화’라고 부른다.
아이리버는 OEM이나 ODM판매가 아닌 독자 브랜드로 시장 점유율 1위 타이틀을 얻어냈다. 그렇다고 저가격의 제품을 대량으로 판매하여 얻은 것도 아니다. 아이리버의 제품은 어떤 경쟁사보다도 높은 가격에 시장에서 팔리고 있다. 아이리버는 이미 MP3플레이어에 있어서는 명품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중소기업에서 브랜드를 만들고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력과 자원 모두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아이리버는 다른 중소기업이 하지 못했던 일을 어떻게 이루어 낼 수 있었을까?
이번 우리의 연구에서는 바로 그 점 –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mp3 카테고리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었다. 이 회사의 성공에 숨겨져 있는 핵심요소를 파악한다면, 브랜드 개발과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를 위해 우선 본문의 앞부분에서는 아이리버의 개괄적인 역사를 다루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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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d
- rstyl***
(2006.05.31 15:5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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