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성공적인브랜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롤로그
2. 아이리버 설립배경 그리고 지금까지
2.1. 창업 그리고 ODM 판매
2.2. 새로운 시작, 유통망을 뚫어라
2.3. 아이리버 최고가 되다.
3. 강력한 브랜드 구축의 성공요소
3.1. Not AD, But PR
3.2. 디자인 중시
3.3. 언행일치
4. 변화 그리고 새로운 도전
4.1. 디지털 N세대의 성장
4.2. 경쟁의 가속화와 디지털 컨버전스
5. 아이리버가 나아가야 할 길
5.1.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차별화
5.2. 서비스의 차별화
5.3. 디자인의 차별화
6.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자본금 6억으로 시작한 작은 벤처회사가 설립 5년 만에 세계 정상에 우뚝 섰다. Mp3 플레이어 브랜드의 세계 정상 - 아이리버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중소기업, 짧은 역사, 게다가 경쟁자는 세계 최고의 기업들인 악조건 하에서 국내 · 외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였기에 사람들은 아이리버의 성공을 ‘신화’라고 부른다.

아이리버는 OEM이나 ODM판매가 아닌 독자 브랜드로 시장 점유율 1위 타이틀을 얻어냈다. 그렇다고 저가격의 제품을 대량으로 판매하여 얻은 것도 아니다. 아이리버의 제품은 어떤 경쟁사보다도 높은 가격에 시장에서 팔리고 있다. 아이리버는 이미 MP3플레이어에 있어서는 명품 브랜드로 인정 받고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중소기업에서 브랜드를 만들고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인력과 자원 모두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아이리버는 다른 중소기업이 하지 못했던 일을 어떻게 이루어 낼 수 있었을까?

이번 우리의 연구에서는 바로 그 점 –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mp3 카테고리에서 선도적인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는지에 대해 초점을 맞추었다. 이 회사의 성공에 숨겨져 있는 핵심요소를 파악한다면, 브랜드 개발과 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시사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를 위해 우선 본문의 앞부분에서는 아이리버의 개괄적인 역사를 다루고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
  • rstyl***
    (2006.05.31 15:55:4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기획서] mp3 iriver 아이리버의 신규마케팅기획서
  • 브랜드인 애플사의 HDD 타입 MP3 player인 I-pod가 대량으로 수입되기 시작하여 Flash memory형 일변도였던 우리나라 MP3 플레이어 시장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MP3폰 또한 MP3 player의 새로운 경쟁자로 떠올랐다. 따라서, 경쟁 환경 변화에 따른 아이리버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가 필요하다. 아이리버가 시장 선도자적인 입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R&D를 통한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가 전제되어야 한다. 또한 국내에도 HDD 타입의 제품을 보급 하는 등 다양

  • [경영전략] reingcom 레인콤 전략과 분석
  • 아이리버 설립 2000.05홍콩 AV Concept로 부터 미화 560만 달러 투자유치 2000.04주식회사 옵티로직 합병 2000.03CD/DVD Pick-Up / Mechanism Tester 장비 개발 및 출하 19991999.02홍콩 현지법인 Reigncom HK 설립 1999.01주식회사 레인콤 설립 자회사㈜아이리버는 디지털 컨버전스의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레인콤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회사이다 MP3플레이어의 제조와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으며 브랜드 인지도에서 국내 MP3플레이어 제조업체 중 1위를 달리

  • [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MP3 기기 쪽으로 기울고 있음을 인정하기 시작했다는 방증이다. 세계 MP3 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리버는 이제는 하드 디스크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아이포드(Ipod)’란 제품으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는 애플에 그 도전장을 냈다. 선두 애플을 겨냥해 레인콤이 내세우는 전략은 브랜드 마케팅. 글로벌 No.1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레이콤은 미국IBM사와 벤치 마케팅을 실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CEO 아이리버가 벤처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마케팅Q&A→검색창:아이리버19. fnnews.com→산업→검색창:아이리버 브랜드→‘MP3아이리버 글로벌명품‘ 2005.3.1420 .mbn.co.kr→MBN방송→산업뉴스→검색창:MP3→‘삼성전자MP3폰 미국시장공략2005.2.3 방송내용중21. www.bomul.com→뉴스→검색:아이리버→‘MP3P판매 점유율1위 2005.1.2822. :www.edaily.co.kr→검색:삼성전자 MP3시장1위가능할까 2005.4.123. blog.naver.com/rie/2002493830Ⅱ. 신문기사1. 중앙일보(new.joins.com)→검색창:아이리버→‘BRAND POWERMP3플레이어 2005.4.52. 전

  • [마케팅사례] MP3플레이어의 파워브랜드 iRiver(아이리버) 마케팅성공사례 연구
  • 마케팅 믹스보다 브랜드에 대한 중요1성을 간과하고 장기적인 브랜드자산구축에 소홀했던 것이 대부분이었다. 따라서 새로운 디지털 환경에서는 브랜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체계적인 브랜드자산구축에 힘써 기업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인식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할 것이다. II. 아이리버의 2.22. 본론Ⅱ. 아이리버의 탄생 배경1. 아이리버 탄생기지금의 레인콤이 처음부터 MP3 플레이어를 생산한 것은 아니었다. 레인콤은 99 년 1 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