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노이즈마케팅(noisemarketing)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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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개념
특징
장점
단점
관련 기사
영화 마케팅에서의 활용
영화의 필요악
노이즈 마케팅을 활용한 영화
노이즈 마케팅으로 성공한 영화들
- 돈텔파파
- 보스 상륙 작전
- 거짓말
- 대한민국 헌법 제 1조
인터넷 마케팅과 접목
인터넷을 통한 노이즈 마케팅 사례
- 웹사이트를 이용
- 네티즌의 특성을 이용
- 시청자 게시판을 이용
인터넷을 통한 노이즈 마케팅의 특징
정리
본문내용
영화 마케팅에서의 활용

영화 마케팅을 통해서 노이즈 마케팅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요즘 영화계에는 '마케팅만 있고 영화는 없다'는 자조적인 비평이 심심찮게 나돈다. 갈수록 제품(영화)의 생명주기가 짧아지면서 예비관객의 이목을 끌기 위한 부풀리기, 본질을 벗어난 이슈화, 과포장이 횡행하기 때문이다. 덩달아 불필요한 마케팅 비용이 증가하며, 그렇지 않은 영화에 악영향을 끼친다. 이러한 마케팅은 당장은 어느 정도 효과를 낼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관객의 무관심, 냉소, 신뢰 상실로 이어져 결국 부메랑이 된다는 점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깊다.


"노이즈 마케팅은 필요악이다.“

성공 확률 50%. 잘못하면 주목은 커녕 결정적인 이미지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다. 그런데도 영화계에 노이즈 마케팅이 심심치 않게 등장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영화 마케터들은 '노이즈 마케팅은 필요악'이라며 "쓰고 싶지 않아도 노이즈 마케팅 쪽으로 손을 내밀어야 하는 경우가 있다"고 입을 모은다.

우선 걸출한 스타급 배우와 감독이 없다면 수많은 개봉작 중에 묻혀버릴 가능성이 크다. 젊은기획 이보나 마케팅 실장은 "소재가 약하고 스타가 없으며 물량이 달리고 사이즈가 작으면, 이슈를 부각시키기 위해 이런 고육지책을 쓸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실제로 <귀여워> <보스상륙작전> <휘파람공주> 등은 스타라 할 만한 배우들이 없고 특별한 이슈거리도 없어 노이즈 마케팅 방법을 쓰기 전엔 홍보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전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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