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 여성마케팅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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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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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변화 분석
1.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2. 인터넷 및 인터넷 쇼핑몰 성별 이용도
3. 결혼관
Ⅱ. 마케팅의 대상의 변화
1. 여성마케팅(Eveolution marketing)의 정의
2. 여성마케팅의 전략
3. 기업의 여성 마케팅 움직임
Ⅲ. 여성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1. 여성 마케팅의 문제점
2. 여성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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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들이 몰려온다. 기업들은 여기저기서 여성들을 고객으로 잡기위해 발버둥 치고 있다. 여성이 새삼스럽게 마케팅대상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여성들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들에 비해 브랜드 신뢰율이 높으며, 금융권의 경우에 연체율도 낮고, 믿을 수 있는 소비자라는 이유를 들고있다. 또한 인터넷 이용도 급증하면서 온/오프라인으로 여성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배제할 수 없게 되었다. 게다가 여성은 가정에서 자신의 소비상품뿐만 아니라, 남편이나 자녀들의 필요상품까지 모두 구매해 주는 가정의 대리 구매자 역할까지 맡고 있는데. 대부분의 구매가 가정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할 때, 주부가 경제권을 행사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지면서 소비자로서 여성의 영향력이 남성 이상으로 커지고 있다는데 여성소비시장에 대한 성장이 예상된다.
Ⅰ.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변화 분석
1.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1980년대만 하더라도 40%에 해당하던 경제활동 참가율이 2003년에 들어서 50%가까이로 증가한 것을 통계자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데, 남성(약75%)에 비하면 아직 크게 미치지 못하나 10년 사이에 경제참여율이 10%가까이 성장한 것은 상당히 크게 증가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과거 여성은 집에서 가사 등의 이유에 의해 취업을 꺼려 하였으나, 최근 여성의 의식수준 변화와 여성 고 학력화, 자아실현 욕구증가, 사회적으로도 여성 취업 촉진을 위한 제도를 마련, 과거의 여성 차별적 사상에서 탈피한 사회적 의식 수준 향상 등에 의해 여성의 경제적, 사회적 위치가 상당 부분 높아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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