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마케팅] 여성마케팅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변화 분석
1.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2. 인터넷 및 인터넷 쇼핑몰 성별 이용도
3. 결혼관

Ⅱ. 마케팅의 대상의 변화
1. 여성마케팅(Eveolution marketing)의 정의
2. 여성마케팅의 전략
3. 기업의 여성 마케팅 움직임

Ⅲ. 여성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1. 여성 마케팅의 문제점
2. 여성 마케팅의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여성들이 몰려온다. 기업들은 여기저기서 여성들을 고객으로 잡기위해 발버둥 치고 있다. 여성이 새삼스럽게 마케팅대상으로 주목 받는 이유는 여성들의 사회적, 경제적 지위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또한 남성들에 비해 브랜드 신뢰율이 높으며, 금융권의 경우에 연체율도 낮고, 믿을 수 있는 소비자라는 이유를 들고있다. 또한 인터넷 이용도 급증하면서 온/오프라인으로 여성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을 배제할 수 없게 되었다. 게다가 여성은 가정에서 자신의 소비상품뿐만 아니라, 남편이나 자녀들의 필요상품까지 모두 구매해 주는 가정의 대리 구매자 역할까지 맡고 있는데. 대부분의 구매가 가정에서부터 시작한다고 할 때, 주부가 경제권을 행사하는 비율이 점차 높아지면서 소비자로서 여성의 영향력이 남성 이상으로 커지고 있다는데 여성소비시장에 대한 성장이 예상된다.
Ⅰ.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변화 분석
1.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

1980년대만 하더라도 40%에 해당하던 경제활동 참가율이 2003년에 들어서 50%가까이로 증가한 것을 통계자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는데, 남성(약75%)에 비하면 아직 크게 미치지 못하나 10년 사이에 경제참여율이 10%가까이 성장한 것은 상당히 크게 증가한 것이라 할 수 있다. 과거 여성은 집에서 가사 등의 이유에 의해 취업을 꺼려 하였으나, 최근 여성의 의식수준 변화와 여성 고 학력화, 자아실현 욕구증가, 사회적으로도 여성 취업 촉진을 위한 제도를 마련, 과거의 여성 차별적 사상에서 탈피한 사회적 의식 수준 향상 등에 의해 여성의 경제적, 사회적 위치가 상당 부분 높아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시장세분화와 미시마케팅 사례 -여인닷컴
  • 시장세분화와 미시마케팅 사례 ( 18장 )목 차1. 기업소개1) 선정 동기2) 여인닷컴 소개2. 환경분석1) 시장분석2) 고객분석3) 경쟁자 및 자사분석3. STP 전략1) 시장세분화2) 목표시장 설정3) 포지셔닝4. 4P Mix1) 제품2) 촉진3) 장소4) 가격5. 현재 여인닷컴 리포지셔닝 전략6. 결론 1. 기업소개1) 기업선정 동기시장세분화 및 미시마케팅에 대하여 조사를 하기 위해 기업선정 단계에서 2001년 대량마케팅을 다루던 시기 여성 화장품 쇼핑몰이라는 세분

  • 부부간 역할변화와 마케팅대응전략
  • 부부간 역할변화와 마케팅대응전략▶ 오늘날 부부간 역할 변화는 어떻게 일어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한 마케팅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여라Contents역할 변화는 왜 일어났는가?이에 대응한 마케팅 전략은?1. 역할 변화는 왜 일어났는가?배경: 산업혁명으로 인한 대량생산체제는 많은 노동인력 필요결과: 남성만으로는 인력이 부족하여 여성의 사회 진출 시작1.산업화로 인한 여성의 사회 진출*내용을 입력하십시오2.여성의 사회진출 이후 여성 취업

  • 마케팅특강4공통) 우리주변에서 외부고객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전동킥보드-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효과를 분석한후 시사점도출하시오0k
  • 여성 이용자들이 급속도로 늘어나는 것이 새로운 트랜드라고 볼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마케팅특강4공통(1건)1. 우리 주변에서 외부고객 문화마케팅의 성공사례를 찾아 제시하고, 그 특징과 효과를 분석한 후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7장, 강의7강) 2. 공유가치창출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을 찾아 그 사례를 제시하고, 그 활동에 대하여 평가하여 시사점을 도출하시오. (교재8장, 강의8강) 3. 본인의 쇼핑 경험 중에 온라인 쇼핑, 오프라인 쇼핑, 크로스 쇼핑

  • 병원경영학3) 의료분쟁개념과 의료분쟁해결제도 환자안전 정의 의료서비스마케팅 특성 병원마케팅목표달성하기위한 마케팅믹스전략4P중심으로 기술하시오0k
  • 대하여 기술하시오(10점).2. 환자안전에 대하여 정의하고 환자안전사고의 종류를 기술하시오(10점).3. 의료서비스마케팅의 특성을 설명하시오(10점).4. 병원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마케팅믹스전략을 4P 중심으로 기술하기로 하자Ⅱ. 본 론1. 의료분쟁의 개념과 의료분쟁의 해결제도에 대하여 기술하시오(10점).1) 의료분쟁의 개념의료사고를 출발점으로 한 의료인과 환자 측의 법적다툼을 포함한 모든 행위에 대해서 의료분쟁으로 설명할 것이다.

  • [패션 마케팅] 패션스포츠웨어 시장 공략을 위한 `푸마 PUMA`의 마케팅 전략 제안
  • 마케팅을 적극 실행한다. 14이를 위해 다운점퍼, 바람막이, 티셔츠 등 기본 패션 신제품 출시를 강화하고 트레이닝복과 기능성 러닝 의류 등 스페셜 라인도 새로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기능적인 면을 강조하는 반면에 는 맵시 있고 세련미가 있는 색상을 강조하면서 다양한 패션에 어울리는 의류는 점을 부각키는 것이 현재 소비자들에게 적중할 것 같다.151617182627282930313233이러한 시장환경을 반영하여 이번 F/W 트레이닝복은 운동복에만 그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