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제8장 새로운 제품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새로운 제품시장에서의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⑴ (사장)개척기업의 시장전략
⑵ 후발기업의 시장전략
⑶ 시장개척기업과 후발진입기업의
핵심성공요인
⑷ 개척기업의 마케팅전략
⑸ 개척기업의 마케팅전략 대안별 목표
⑹ 시장개척기업의 마케팅전략 대안별
구체적 마케팅프로그램
- 본문내용
-
8장 새로운 제품시장에서의 마케팅전략
≪새로운 제품시장에서의 선발기업과 후발기업의 마케팅전략≫
제품수명주기상의 도입기에 있어서 두 가지 진입전략의 강 ․ 약점과 각 진입전략에 적합한 조건들이 무엇인지를 알아보고 이와 함께 개척기업과 후발기업이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마케팅전략에 대해서 살펴본다.
(1) (시장)개척기업의 시장전략(Pioneer Strategy)
시장개척자는 보수적인 경쟁자들보다 더 많은 위험과 실패를 감수해야 하지만, 성공한 시장개척자는 상당한 보상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즉, 새로운 제품시장에 먼저 진입함으로써 얻게 되는 경쟁우위가 제품수명주기의 성장기와 성숙기에 걸쳐 지속되며, 그 결과 높은 시장점유율과 수익률을 계속 유지한다는 것이다. 신제품에 대한 특허권을 획득한 경우에 특히 설득력이 있다.
<시장개척자전략(Pioneer Strategy)을 택한 기업이 후발진입기업에 비해 갖는 이점>
① 가장 매력적인 세분시장과 경쟁적 포지션의 선점
시장개척자는 가장 규모가 큰 세분시장의 고객들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제품속성을 갖춘 제품을 먼저 개발하거나 자사상표에 유리하도록 특정 제품속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을 경쟁자들의 시장진입 전에 도입할 수 있어 경쟁상표 평가에 있어 비교기준이 된다.
자료평가
- 책 그대로ㅡㅡ
- dit***
(2007.05.30 16:2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