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sm 여성마케팅전략(여성전용자동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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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5.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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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여인천하 거부할 수 없는 흐름

현재 자동차 시장은 성숙기에 있다.

여성들이 가진 구매력 상승에 주목하라

왜 르노 삼성인가

우리의 경쟁사는 누구인가

우리의 고객들은 어떤 성향을 가지고 있는가

우리의 경쟁 우위의 원천과 위기는 무엇인가

우리가 모실 주인공들은 누구인가

그녀를 사로잡아라

가치를 아는 당신께 SM Sherior를 추천 합니다

SM Sherior 가 당신께 다가갑니다

끝맺음
본문내용
현재 자동차 시장은 성숙기에 있다

1. 경제적 환경
- 자동차 시장은 소득 수준과 경제상황이 중요한 요인
- 내경기의 침체로 실질 구매율 하락할 전망
- 소비심리 자극하는 다양한 마케팅 & 할부프로그램
- 중형자 소유의 증가 및 일정한 증가율
2. 사회적 환경
- 여성운전자 들의 증가에 따른 여성시장 개척 필요성의 대두
-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여가 생활 증가

*30-40대의 여성들은...?

- 자신의 소득과 가정의 수입을 모두 관리한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시작한 시기에 여러 직업 전선에서 그녀들의 위치를 지켜온 세대
- 가정 내에서 강력한 구매의사결정권을 지님

1. 여성들은 브랜드에 약하다.
-르노 삼성의 SM 시리즈가 여성에게 강한 브랜드
가지고 있다.(SM5 -25%. SM3-55%)
2. 현대의 공격적인 여성 마케팅
-투싼의 출시(여성의 등록비율 30%)
-EF 소나타 엘레강스 출시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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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고할 만한 자료들이 있습니다. 부족하다면 출처가 불분명하다는 것과 비주얼적으로 퀄리티가 조금 떨어지네요 ^^
  • zenit***
    (2006.11.30 00:5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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