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소구광고] 성적소구(sexappeal)광고에대한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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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들머리글................. 3

2 중심글.................. 4

1) 성적소구란 무엇인가?......... 4

2) 성적소구효과.............. 5

3) 성적소구광고의 사용 및 현황..... 5

4) 성적소구광고의 유형.......... 6

5) 성적소구광고의 허와 실........ 9

3 마무리글.................. 12
본문내용
어느 학자는 우리가 숨쉬는 “공기는 질소, 산소, 그리고 광고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정도로 우리는 매일 광고 속을 헤엄쳐 다닌다. 아침에 눈을 떠 텔레비전을 켜면 광고가 먼저 문안인사를 한다. 그리고 광고는 하루 종일 우리를 뒤쫓아 다니며 떠나지 않는다. 광고는 그 질과 양, 그리고 각 개인의 체질이 알레르기 체질인가 아닌가에 따라 약이 될 수도 있고, 독이 될 수도 있다.

광고는 짧은 시간 동안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전달해야 한다는 특성때문에 전달되는 메시지가 명확하면서도 매우 상징적이다. 표면적으로 나타나는 의미 자체는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지만, 그 이면에 존재하는 함축적 의미는 그 상품이 가지는 부가적 효과 뿐만 아니라 그 사회의 문화와 가치까지도 내포한다. 광고는 문화를 생성하고 유지하는 데 커다란 역할을 한다. 왜냐하면 문화란 여러가지 가치나 의식, 상징 등으로 이루어져 있고, 광고는 광고 자체가 갖는 표면적인 정보 외에도 바로 이러한 문화의 요소인 사회의 가치나 의식, 상징의미 등을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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