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사례] 인터파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사업의 개요
(1) 회사현황 ......................................................................................... 3
(2) 회사연혁 ......................................................................................... 4
(3) 사업영역 ......................................................................................... 5
2.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 5
(2) 산업의 성장성 .................................................................................. 5
(3) 경기변동의 특성 ............................................................................... 6
(4) 경쟁요소 ......................................................................................... 6
(5) 관련법령 및 정부의 규제 ................................................................... 6
3. 판매경로 및 판매방법 ......................................................................... 7
4. 환경 분석 ......................................................................................... 8
(1) 외부 환경 분석 ................................................................................ 9
(2) 내부 자원분석 .................................................................................. 11
5. SWOT 분석 ....................................................................................... 12
6. STP전략 ........................................................................................... 14
7. 4P's ................................................................................................. 16
(1) 제품전략 .......................................................................................... 16
(2) 가격전략 .......................................................................................... 16
(3) 유통전략 .......................................................................................... 17
(4) 촉진전략 .......................................................................................... 17
8. 전략분석 ........................................................................................... 18
(1) 진입단계에서의 분석 ......................................................................... 18
(2) 생존단계에서의 분석 ......................................................................... 18
(3) 성장단계에서의 분석 ......................................................................... 19
(4) 향후 전략 ........................................................................................ 20
9. 인터파크의 운영성과 .......................................................................... 21
(1) 대차대조표 ....................................................................................... 21
(2) 손익계산서 ....................................................................................... 22
(3) 자본금 변동 상황 .............................................................................. 23
10. 인터파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24
본문내용
업계의 현황

(1) 산업의 특성

80년대 PC통신 시대에 이어, 90년대 개방형 네트워크인 인터넷의 폭발적인 확산과 함께 멀티미디어 및 통신 기술 등 정보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산업계에 급속하게 등장하였다. 전자상거래란 이른바 컴퓨터 통신망을 통한 기업, 정부 기관과 같은 조직간, 혹은 조직과 개인 사이의 상품과 서비스의 구입, 판매, 광고, 對고객 마케팅, 조달 등의 거래 행위를 의미한다.
현재 전자상거래 분야는 종합쇼핑몰, 전문몰, 포털업체, 홈쇼핑의 각축장이 되었듯이 향후 소매 유통산업의 일대 혁신을 가져올 수 있는 산업이며 합리적인 구매 유도를 통해 저렴한 가격과 품질, 신속한 배송 등 서비스 향상에 따라 급속히 소비자 층이 확대되고 있어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전자상거래 분야가 진입장벽이 낮다는 일반적 인식과 달리 브랜드 인지도 확보, 고객 충성도, 상품 구색, 판매 노하우 등에서 우위를 확보한 상위 몇몇 업체 위주로 시장 경쟁구도가 재편성되는 추세로, 관련 기반이 부족한 신규업체의 상위권 진입은 시장초기와 달리 쉽지 않을 전망이다.


(2) 산업의 성장성

초고속인터넷통신망이 발달되고 인터넷 사용율이 그 어느 국가보다 활발한 우리나라의 경우 B2C 전자상거래의 성장세는 뚜렷하다 할 수 있다.
최근 디지털 가전, 노트북, 명품 등 고가품의 판매 확대 뿐 아니라 온라인구매자의 재구매율 증가, 신규 인터넷이용자 및 구매자의 증가로 인해 지금까지의 성장세는 향후수년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문헌
http://www.interpark.com


http://news.empas.com


http://news.naver.com


http://www.zdnet.co.kr/ecommerce/


http://www.lgeri.com/ LG경제 연구소


http://www.seri.org/ 삼성경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전자상거래]인터넷 마케팅 전략과 사례 연구
  •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국내외 선도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사례는 아마존과 소니 그리고 한솔CS클럽 인터파크의 인터넷 비즈니스의 판매기업으로 한정하여 분석하였다. 이러한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들은 인터넷의 상용으로 과거와는 전혀 다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이러한 인터넷이 가지는 강력한 강점을 기업 활동에 활용하여 새로운 정보화 사회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탄생되게 되었다.인터넷 거래가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비교 사례
  • 사례 기업의 비교 및 분석국내외 선도기업의 인터넷마케팅 전략의 사례는 아마존과 소니 그리고 한솔CS클럽 인터파크의 인터넷 비즈니스의 판매기업으로 한정하여 분석하였다. 이러한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들은 인터넷의 상용으로 과거와는 전혀 다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의 마케팅 활동을 가능하게 하였으며, 이러한 인터넷이 가지는 강력한 강점을 기업 활동에 활용하여 새로운 정보화 사회의 선도적인 기업으로 탄생되게 되었다.인터넷 거래가

  • [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창업교육, 법률, 금융 및 마케팅 분야의 업계나 기업의 전문가를 모집하여 ‘1인 창조기업 멘터’로 위촉할 계획이다. 또한, 단계별 심사과정을 통해 개발된 시제품이나 기술에 대해 소비자 반응조사 등을 거쳐 추가 지원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시장성 및 사업성이 인정된 결과물에 대해서는 온라인 쇼핑몰(‘인터파크’)이나 관련 사이트(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의 ‘문화콘텐츠닷컴’)에 게시하는 등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문화부 보도자료, 콘텐

  • [마케팅] G마켓(GMARKET) 마케팅분석
  • 인터파크의 후광으로 신뢰도 구축 용이외부요인- 적절한 시기가 되기까지 경쟁을 자제하는 카운터전략- 옥션과 온켓의 경쟁구도를 틈탄 급성장- 경제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위축으로 저가를 선호하게 된 소비자들이 G마켓으로 몰리게 됨.▲ 경쟁사 분석저희가 G마켓의 경쟁사에 대해 여러모로 생각해본 결과 G마켓과 같은 C2C방식을 사용하고 G마켓의 내년 목표가 옥션을 이기는 것이기도 해서 업계1위인 옥션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해 경쟁사를

  • 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피죤,햇반,소니,청정원,월마트,삼성몰,인터파크 등등 다양하게 분석
  • 분석되고 있다. 삼성은 아스트라와는 별도로 SERIPAK이란 상표를 개발하기로 했다. 이에 삼성에서는 박세리 지원팀을 대폭 강화하고 선수 생명 연장을 위해 체계적인 선수 관리에 들어갔다고 한다.이밖에 스포츠마케팅에 성공한 사례는 축구의 전세계적인 열광속에서 코카콜라와 후지필름등이 성장한 경우이다.5) 이메일 마케팅e-mail은 개인화된 매체로서 소비자 중심의 전자상거래 시대에 고객 중심형의 마케팅을 지향하기 위한 최적의 도구로서 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