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리조트론] 테마파크 - 삼성에버랜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테마파크의 이해
1. 테마파크의 개념 ---------------------------- p 1
2. 테마파크의 특징 ---------------------------- p 1
3. 테마파크 환경의 요소 ----------------------- p 2

Ⅱ. 세계 주요 테마파크 --------------------------- p 3

Ⅲ. 삼성에버랜드의 시장위치
1. 사업군
(1) 리조트 사업부
1) 페스티발 월드 ------------------------------- p 4
2) 케리비안 베이 ------------------------------- p 6
3) 스피드웨이 ---------------------------------- p 6
4) 글렌로스 골프장 ------------------------------ p 7
5) 유스호스텔 ---------------------------------- p 7
6) 인근시설 ------------------------------------ p 8
(2) 유통 사업부 ------------------------------------ p 8
(3) 자산관리 사업부 --------------------------------- p 9
(4) 환경개발 사업부 --------------------------------- p 9
(5) 골프문화사업부 ---------------------------------- p 10

Ⅳ. 에버랜드 변화사례 (인적서비스) ------------------- p 11

Ⅴ. 테마파크의 미래 ---------------------------------- p 13

※ 참고문헌 및 사이트
본문내용
1. 테마 파크의 개념
테마파크에서 테마란 꿈, 모험․미래(디즈니랜드), 역사와 과거시대의 재현(넛스베리팜의 서부개척시대, 한국민속촌), 영화사업(유니버셜스튜디오), 공장(허시초콜렛파크), 우주․과학(스페이스월드) 등과 같이 다양하다. 이러한 테마의 다양화 현상은 사회발전이나 과학기술의 혁신 그리고 이용객들의 욕구변화에 따라서 부단히 변화․발전해 나가는 것이다. 테마파크란 이러한 소재를 발굴하여 그에 맞는 시설과 놀이프로그램, 캐릭터 등이 일체성을 갖도록 마련해 놓은 창의적 공간을 일컫는다. 즉, 어떤 특별한 테마를 설정하고, 그 테마에 따라서 시설, 유희, 이벤트 등 모든 시설과 분위기를 조성하고 전체를 구성하여 운영하는 레저를 위한 파크의 한 형식인 것이다.
2. 테마파크의 특징
여가 중시 사회의 도래, 과학기술의 발달, 문화․관광․리조트에의 욕구증대 경향 등은 관광산업에 유리한 기반을 제공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과거의 수동적 시각관광에서 이제는 능동적 참여관광, 휴양관광에서 학습․체험․모험․예술관광으로 확대되는 추세이며, 테마파크는 관광객에게 학습․예술․스포츠 등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특징이 있다. 특히 시설관광자원 중에서도 테마파크는 성장산업이자 고부가가치산업이며, 21세기형 첨단기술 및 서비스산업으로 간주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은 특징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 김용상 외7인. 2003 『 관광학 』. 백산출판사
- 박석희 ․ 김상원 옮김. 2000. 『포스트 테마파크』. 일신사
- 안영수.『 주요국의 space camp 동향과 국내 space camp 육성방안 』. 산업연구원
-『월간레져산업』 2004. 8월 호
- 에버랜드 홈페이지 www.everland.com
- 삼성에버랜드 홈페이지 www.samsungeverland.com
- 에버랜드 내부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자원론] 테마파크에 대하여...
  • 테마파크의 특성 2) 테마파크의 일반적특성 3) 테마파크의 사업적특성 4. 테마파크의 구성요소 5. 테마파크의 분류 1) 공간적분류 2) 형태별분류 3) 주제별분류 6. 국내․외 테마파크 현황 1) 우리나라의 테마파크 현황2) 주제공원 개발사례 7. 우리나라 테마파크의 문제점과 극복방안 8. 테마파크에 대한 향후 전망 및 개발방향 Ⅲ. 결 론▣ 참고문헌 Ⅰ.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민속촌, 서울랜드, 롯데월드, 에버랜드 등의 개장으로 우리나라

  • [마케팅 전략] 삼성 에버랜드 마케팅전략 분석
  • . 참고 문헌66참고 문헌◈삼성홈페이지 : http://www.samsung.co.kr/  ◈삼성에버랜드 : http://www.samsungeverland.com/  ◈에버랜드 리조트 : http://www.everland.com/  ◈네이버지식검색 : http://www.naver.com/  ◈구글검색 : http://www.google.co.kr/  ◈21세기 관광마케팅론 : 노윤구 / 갈채  ◈관광소비자행동론 : 박근수 / 백산출판사  ◈문화관광해설 커뮤니케이션과 관광마케팅 전략 : 진영재 / 大旺社  ◈장소협찬 : 부산 • 경남지방최대 민석도서관 감사합니다!

  • [마케팅전략] 에버랜드의 분석
  • 관광마케팅의 법칙5) 관광촉진믹스 구성요소6) 관광마케팅의 전략수립2. 삼성 에버랜드 리조트1) 테마 파크 산업의 환경분석2) 기업 소개(1) 사명(2) 목표 및 로고3) 기업 성장 전략(1) 집중적 전략① 시장 침투 전략 ② 제품 개발 전략③ 시장 개발 전략(2) 다각화 전략① 관련 다각화② 비관련 다각화3.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7 P 분석4) 경쟁사분석 (디즈니 랜드)5) 성공 요인 4. 마케팅 전략1) 전략2) 보완점 및 향후과제5. 결론6. 참고 문

  • Hospitality 산업의 인사 관리에 대한 연구
  • 호텔인사관리 REPORTHospitality 산업의 인사 관리에 대한 연구CONTENTSⅠ. 서 론ⅰ. 선정 동기 및 연구 방향ⅱ. 조사과정Ⅱ. 본 론ⅰ. 테마파크 - 삼성에버랜드ⅱ. 리조트 - 대명리조트ⅲ. 클럽 - 클럽메드ⅳ. 호텔 - 웨스틴 조선호텔Ⅲ. 결 론Ⅰ. 서론ⅰ. 선정동기 및 연구방향고도로 산업화 되고 전문화 된 현대 사회는 의식주 해결에만 급급했던 우리들에게 물질적 풍요를 가져왔으며 전반적으로 소득수준이 증가하게 됨에 따라 많은 여가시간을 누

  • 서비스 성공사례 -삼성에버랜드
  • 에버랜드 참고자료개요 및 탄생배경 에버랜드의 연혁1976년 4월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인 용인자연농원 개장 1977년 경기도 국민관광지(선정번호 15)로 선정1985년 장미축제 실시1992년 독수리요새 개장1996년 3월 에버랜드로 개칭 1996년 캐리비안베이 개장1997년 국내최초 CS인증마크 1호 수상2000년 세계 6대 놀이공원 선정2006년 개장 30주년 기념 ‘에버랜드 리조트’로 BI변겨2008년 한국 표준 협회 선정 ‘2008 한국 서비스 품질지수 테마파크 부문 1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