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원론] 날씨파생상품의 도입과 활용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날씨 리스크의 중요성
2. 현재 날씨리스크 관리 수단
본론
1. 날씨 파생 상품의 소개
- 날씨 파생상품과 보험 비교
- 일반 날씨 파생과 보험 날씨 파생상품 비교
2. 날씨 리스크 관리에 대한 보험 산업의 참여 필요성
3. 날씨 파생상품의 개발방향
- 일본의 날씨 파생보험상품의 소개
- 우리나라의 날씨 보험상품의 소개
- 우리나라 날씨 파생보험상품의 취약성과 앞으로의 개발방향
결론
1. 날씨리스크 관리에 대한 보험업계의 시사점
- 본문내용
-
1.날씨 리스크 관리의 중요성
지구온난화와 빈번한 자연재해 등과 같은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는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이제 이상기후로 인한 피해는 한정된 특정지역에서만 나타나는 국지적인 현상이 아니라 그 피해가 갈수록 확대되어가고 있는 전 세계적인 문제라 할 수 있다. 그리고 그 피해의 정도 또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지난 2003년도는 전 세계적으로 기록적인 폭염을 나타낸 한해였다. 중부 및 동남부 유럽의 작황실패로 경제손해가 약 US$123억에 달했다. 한편, 2002년 7월, 8월에 발생한 대홍수로 인한 피해액은 총 US$156억이었다. 프랑스는 9월에 홍수피해를 입었으며 총 US$13억의 피해를 입었다. 즉 2002년은 그 어느 해보다 홍수로 인한 손실 규모가 컸다. 이상기후로 인한 사고발생이 높아지는 이유는 최근 수 십년 동안 지구온난화가 가속화된 때문이다. 개별사건으로 보면 기후변화에 대한 구체적인 증거를 발견하기 어려우나, 다음에서 다루는 사안들을 보면, 이상기후사례의 증가가 온난화 문제점들과 상호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