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교역전론] 2005 국제서울 성형박람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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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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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WOT 분석
2. STP 분석
3. POSITIONING
4. 7P
5. 행사의 기본 개념
6. 추진 계획
7. 기본 전략
8. 전시 계획
9. 운영 계획
10.설치 제작물 계획
11. 사후 관리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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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STRENGTH(장점)
① 부산의료시장에 비해 규모의 경제가 실현가능
부산에 비해 의료시장자체가 크고, 성형외과 사이의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자연히 가격은 낮게 형성되고 의료서비스의 수준은 높다. 따라서 서울은 저렴하고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부산보다 서울의 성형외과가 좋을 것이라는 인식, 서울에 있는 병원의 의료 기술이 부산보다 더 우수하다는 인식이 보편적이다.
② 높은 구매력을 가진 두터운 수요층
성형에 대한 인식이 가장 개방적이고 유행과 패션에 가장 민감한 소비심리를 가진 최대 소비시장은 당연히 서울이다. 부산에서 지난 번 개최했던 부산성형미용박람회는 외국인, 특히 일본 관광객을 과대평가한 부분이 있었다. 그리고 실제로 박람회 기간 동안 성형상품의 주 구매고객과 관람객은 일본 관광객이 아닌 우리나라 국민이 대부분이었다고 한다. 따라서, 성형에 대한 수요가 가장 많고 소비심리가 높으며 패션과 유행의 거대한 시장인 서울이 박람회를 개최하기에 가장 적합한 장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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