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로만손의 글로벌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3 -
2. 연구 계획 - 4 -
a. 로만손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http://romanson.co.kr) 방문 단계 - 4 -
b. 로만손 관련 기사 자료 수집 단계 - 4 -
c. 로만손社 방문 및 관계자 인터뷰 단계 - 5 -
d. 토의 및 자료 분석 단계 - 5 -
e. 텀페이퍼 및 파워포인트 자료 작성 단계 - 5 -
3. 연구 결과 및 논의 - 5 -
1) 로만손社 소개 - 5 -
2) 로만손社 비즈니스 환경 분석 - 6 -
a. 경쟁환경 분석(Competitor) - 6 -
b. 고객 분석(Customer) - 6 -
c. 자사분석(Company) - 7 -
3) 로만손社의 마케팅 전략 분석 - 7 -
a. 브랜드 전략 - 7 -
b. 제품 전략 - 8 -
c. 가격 전략 - 9 -
d. 유통 전략 - 9 -
e. 촉진 전략 - 10 -
4. 결론 - 10 -
Appendix - 12 -
참고 문헌 - 15 -

본문내용
21세기를 살고 있는 우리는 ‘국제화 시대’, ‘글로벌 마케팅’에 관련한 갖가지 뉴스와 기사들을 수없이 많이 접하고 있고, ‘외제 상품’ 몇 가지쯤은 갖추지 않은 이가 없으며, 누구도 이들을 예전처럼 ‘매국노’라 칭하며 매도하지 않는다. 피상적인 예이기는 하지만, 이 같은 사실은 현재 ‘글로벌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또한 이 현상은 이미 사회 전반에 걸쳐 대다수 국민들의 삶 속 깊숙이 들어와 있음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이제 이러한 국제화 현상에 좀 더 경영학적인 접근을 시도해 보도록 하겠다.

약 50~100년 정도를 거슬러 올라가 20세기 초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국가 단위로 개별화된 비즈니스를 운영해오던 세계의 유수 기업들이, 전세기 후반부터는 너나 할 것 없이 전 세계적 범위를 아우르는 비즈니스로의 확장 및 거대 기업 자신들 간의 통합을 꾀하기 시작했다. 나아가 글로벌 사업, 글로벌 전략 등은 기업 경영에 있어서 필수적인 요소가 된 것이다. 그러나 필수 과목을 소화해내는 작업은 더욱 어렵고 신중을 기해야 하기 마련이다. 그러므로 글로벌 전략 수립은 기업 경영에의 필수 요건이면서 동시에 경영자들에게 더욱 어려운 도전과제로 남았다고 할 수 있겠다. 다시 말해 전 세계적인 경제 성장과 국제 경제 체제의 변화로 인해 글로벌 경쟁 및 협동이 불가피한 상황이 되었고 따라서 우리도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을 절실히 인정하여 그 경쟁의 대열에 끼어들어야 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준비 없는 맨몸으로 경쟁력도 없이 원대한 꿈만을 등에 업고 무작정 세계 무대에 뛰어든다면, 머지않아 상처와 손실만을 입고 퇴각해 들어올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실제로 그러한 경영 실패 사례는 무수히 많이 찾아볼 수 있다. 그렇다면 패션산업의 현주소는 어떠한가.
참고문헌
‘세계적인 시계들에 당당히 맞서는 토종 브랜드, 로만손’, 김종엽 저. 리드앤리더, 2004
‘경영지도 경영사례연구’, 제 2판, 배수진 저, 학문사, 2003
‘중앙일보 ECONOMIST 제 629호’,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펴냄, 2002
‘브랜드 세계화’, 한충민 저, 21세기북스, 1995
‘CEO리포트 Weekly Report 135호’
로만손
외국학 종합 연구 센터 – 국제 지역 정보
삼성 경제 연구소 < http://www.seri.org/index.html>
KOTRA
한국 개발 연구원 < http://www.kdi.re.kr/main.jsp>
한국 능률협회 컨설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출마케팅]OEM 및 자기상표수출 전략과 성공사례
  • 로만손시계가 OEM에서 자기상표수출로 전환하게 된 주요 계기가 되었다.. 로만손이 자기브랜드로 해외진출을 결정한 상황에서 당면한 가장 큰 문제는 자사 브랜드를 어떻게 세계 시장에 알릴 것 인가였다. 로만손의 김기문 사장은 1989년 사우디아라비아의 두바이에서 열린 한국물산 전에 참가하여 브랜드를 홍보하기로 하였다. 로만손이란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겸한 이 시도는 3개월 후 로만손의 중동대리점 에이전트를 하겠다고 바

  • 국내 제1의 시계 브랜드 로만손(ROMANSON) 의 글로벌 브랜드화 성공전략
  • 국내 제1의 시계 브랜드 로만손(ROMANSON) 의 글로벌 브랜드화 성공전략가속되는 세계화 글로벌 마케팅의 발달단계 → 글로벌 브랜드화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기업의 해외진출 전제조건로만손 개요시계 시장규모시계 산업동향로만손의 고유브랜드 수출 동기유통전략고가 브랜드로 승부고가 고급화 브랜드 전략브랜드 line-up기업가 정신(Entrepreneur)브랜드 Naming디자인 전략컷팅 글라스 시계우수한 판매망과 대리점확보브랜드 성공 요인R&D

  • [마케팅성공사례] 로만손의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
  • 마케팅 전략5 . 로만손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1) 브랜드 전략2) 유통 전략3) 제품 전략4) 가격 전략6 . 로만손 관련 뉴스 모음1) 화제의 기업 로만손(서울경제)2) 스위스 시계전시회 로만손 690만불 계약2003년 4월 17일 매일경제 경제3) 시계업계, 활로모색 브랜드인가 다양한 기능인가(매일경제)4) 로만손 김기문 사장 스위스 국제전시회 초청받아(매일경제)5) 로만손,200만 달러 수출계약(매일경제)6) 로만손 김기문사장 신산업대상수상(충청일보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ROMANSON 로만손 기업소개 로만손 브랜드
  • 중소기업 경영혁신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ROMANSON목 차1. 선정이유(1) 선정이유(2) 기업선정배경2. 기업소개3. 브랜드 이미지 및 구축 전략(1)한국의 시계산업과 로만손의 위치 (2)로만손 브랜드 이미지(3)브랜드 성공 요인(4)로만손 구축전략4. 기술개발(1)OBM전환5. 글로벌 진출 전략(1) 해외 시장 진출 배경(2) 주요 해외 진출지역(3)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6. 결론1. 선정 이유(1)선정이유국내시장이 개방되기 전 대부분의 국내 업체들은 정부의 보

  • [마케팅과 브랜드]로만손 경영, 마케팅 성공전략 및 향후 대안
  • 로만손은 시장 진입 초기부터 체계적이고 글로벌한 전략을 계획하고 수행한 덕분에 1989년 5월에는 두바이 한국 물산전에 참가해 처음으로 1백만 달러어치 수출계약을 따내는데 성공한 이래 이제는 1년이면 2백일 이상을 해외에서 보낼 정도로 바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우리는 이 로만손 기업의 입장, 더 나아가 김기문 사장의 입장이 되어 해외시장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브랜드 개발전략, 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