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원론] 날씨파생상품의 도입과 활용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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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날씨 리스크의 중요성

본론
날씨 파생 상품의 특징
날씨 리스크 관리에 대한
보험 산업의 참여 필요성
날씨 파생상품의 개발방향

결론
날씨리스크 관리에 대한
보험업계의 시사점
본문내용
날씨 관리 리스크에 대한 보험 산업의 참여 필요성

보험회사에게 리스크관리능력을 확충하는 계기
신규투자수단 확보를 통한 투자포트폴리오의 다양화
국가 전반의 리스크를 안정화하는 데 기여
손해보험업계의 새로운 대체 수익원 창출에 기여
날씨리스크로 인한 간접손해를 안고 있는 기업들의
리스크를 전가나 헤지할 수 있는 금융상품의 부재
해외 금융기관의 선점 방지

우리나라 날씨 리스크 보험 상품
날씨보험
(Weather Insurance)
날씨보험은 계약 기간 동안에 특정
날씨로 인한 보험계약자의
피해를 보상해 주는 보험(예:삼성화재-에버랜드)

상금보상보험
(Prize Indemnity Insurance)
콘틴전시(Contingency)보험이라고
통용되고 있고,대부분 마케팅차원에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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