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산통계spss분석] 뚜레쥬르의 브랜드인지도 및 점유율 향상을 위한 방법 모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목적 : 베이커리 브랜드 지표 파악
주요 브랜드 인지태도 및 베이커리 이용파악
광고 인지 실태 파악

(2) 조사항목 : 구입횟수, 연상이미지, 속성평가, 구입금액,
향후이용여부, 광고인지도, 광고선호도등

(3) 조사대상 : 한남동, 명동, 강남지역의 10~40대 일반인

(4) 조사시기 : 2004. 5. 20 – 2004. 5. 30

(5) 조사규모 : 약 100명

(6) 조사방법 : 설문지를 통한 앙케이트

(7) 분석툴 : SPSS
본문내용
(11) 가장 먼저 생각나는 상표와 광고로 먼저 생각나는 상표가
베이커리 이용에 미치는 영향(분산분석)

(1) 신뢰도 분석
가설 : 각 베이커리 마다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르다.
H0 : 베이커리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같다.
H1 : 베이커리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같지않다.

가설 : 각 베이커리 마다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다르다.
H0 : 베이커리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같다.
H1 : 베이커리 만족도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같지않다.


(1) 베이커리의 중요도에 대해서는 맛, 가격, 서비스, 브랜드이미지,
매장인테리어와 같은 순서로 결과가 나왔으며 소비자들은 맛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뚜레쥬르는 소비자들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나 상표에 대한 인지도면(설문1,2)에서 매우 떨어지므로 광고(TV)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뚜레쥬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이미지, 가격, 맛) 세가지 요인을 소비자에게 부각시키면
보다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1) 베이커리의 중요도에 대해서는 맛, 가격, 서비스, 브랜드이미지,
매장인테리어와 같은 순서로 결과가 나왔으며 소비자들은 맛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뚜레쥬르는 소비자들에 대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나 상표에 대한 인지도면(설문1,2)에서 매우 떨어지므로 광고(TV)에 많은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뚜레쥬르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브랜드이미지, 가격, 맛) 세가지 요인을 소비자에게 부각시키면 보다 높은 시장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생산인사]CRM논문
  • 도입방안 및 효과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는데 본 논문의 목적이 있다.제 2 절. 연구방법본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서 다음의 방법을 활용하였다. 기존의 논문과 CRM에 관련된 문헌 및 국낸 연구기관의 통계 및 자료를 분석하는 문헌연구방법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인터넷을 통해 최근의 정보를 활용하여 본 논문을 수행하였다.제 3 절. 논문의 구성본 논문은 모두 3개의 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 전체적인 구성을 간략히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제 1장

  • [국제경영론] 제너시스 BBQ 비비큐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중국 진출 전략
  • 브랜드에서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하였다. 이에 제너시스 BBQ는 2020년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이 되는 것을 기업비전으로 설정하고 있다. 제너시스는 실제로 세계 최대 규모의 프랜차이즈 그룹 맥도날드와 비교하여 약 2배의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014년 중국 내 10,000개 가맹점 개설, 2020년 전 세계에 50,000개의 가맹점 개설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다. - 성공요인1. 치킨대학 중앙연구소제너시스는 치킨의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해 1999년 9

  • 유통환경변화에 대응한 농협 하나로마트의 경쟁력제고 방안
  • 향상에 관한 시사점을 도출한 후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한 경쟁력제고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본 논문의 연구방법은 문헌연구와 실증연구를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기존의 연구자료와 각종 통계자료를 통하여 문헌연구를 수행하였으며, 유통업체의 사례를 수집・조사하여 분석하였다. 실증연구는 농협 하나로마트 실태조사를 위해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고, 그 결과는 SPSS 12.0 통계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통

  • [자기소개서]최신 대기업별 합격 자기소개서
  • 및 ISO9000:2000 KS 등에 관한 제반 외부업무를 하였습니다지원동기 및 포부지난 33년간 끊임없는 첨단기술 개발과 경영혁신 활동으로 전세계 디스플레이 업계를 리드해온 삼성SDI가 저에게 기회를 주신다면, 사명감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생산과 관련된 여러 가지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며, 단순히 생산관리를 위한 것보다 참신하고 새로운 방법을 고안하여 효율성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늘 성실하고 강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주

  • 빕스의 마케팅 전략에 관한 조사
  • 브랜드 인지도가 낮다(소극적인 프로모션 전략)▶ 상대적으로 점포수가 적다▶ 패밀리레스토랑의 후발주자이다▶ 타 경쟁 업체보다 비싼 가격▶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힘들어짊▶ 샐러드바 이용방법이 생소O(기회)T(위협)▶ 해외시장 진출▶ 국민소득 수준의 향상▶ 음식문화의 변화(패밀리 레스토랑의 급성장)▶ 주5일근무제▶ 패밀리 레스토랑 경쟁업체가 많음▶ 각종 세금 , 환경, 위생 정책의 강화▶ 새로운 형태의 패밀리 레스토랑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