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scm(공급사슬관리)] 월마트의 AUTO-ID Syste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 사 소 개

경 쟁 업 체 동 향

도 입 배 경 및 목 적

Walmart의 AUTO-ID SYSTEM
1. AUTO-ID SYSTEM의 정의
– Smart Tag 소개
2. AUTO-ID SYSTEM TECHNOLOGY

Walmart의 AUTO-ID SYSTEM 구현

도입효과

문제점
본문내용
Wal-Mart International

♣설립
: Wal-Mart는 SAM's Club이 멕시코 근처에 개장 했을
때인 1991년에 국제적인 기업이 되었으며 그후 2년 후 Wal-Mart International은 전세계적인 기업을 향한 성장기회들을 찾아내고 감독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성장
: 미국에 첫 번째 상점을 개장한지 10년이 못되어
Wal-Mart International 은 급속한 성장을 이룸.

♣ Development Opportunities

글로벌 확장 : 자체기반과 적정장소, 적정시간, 그리고
월마트의 고객들이 원하는 장소를 만들기 위한 일련의
기업인수로부터 새로운 상점들을 만들어내는 결합을
통해 성취

월마트는 확장하기 위해 많은 가능성 있는 지역들과
좋은 시작을 함으로써 북미,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유럽 등지에서 월마트의 성장 기회를 평가

♣ Global Strategy, Local Focus

분명한 문화와 사업에 대한 도전에도 불구하고, Wal-Mart
International은 기업의 독특한 문화와 개개의 새로운 국가에 대한
효과적인 소매개념들에 대해 적용, 성공을 이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월마트 Walmart 기업분석과 월마트 글로벌 경영전략,SCM 도입사례연구 및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사례분석및 한국에서 재도약위한 전략제안 레포트
  • WAL-MART 경영전략과한국진출 실패사례와 개선방안연구< 목차 >1. 월마트 기업소개(1) 월마트 기업개요(2) 월마트 기업선정이유2. 월마트의 경영전략(1) 월마트의 경영혁신전략(2) 지속가능 경영전략(3) 월마트의 SCM (공급사슬관리) 전략1) RFID의 도입2) Cross docking System3) 물류 운송시스템4) POS시스템의 도입 5) QR 시스템6) 전략적 동맹관계전략3. 월마트 한국진출 마케팅실패 사례(1) 현지화전략의 실패(2) 표준화 전략의 실패(3) 마케팅전략의 실패(4

  •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물류 SCM
  • 월마트 등을 비롯한 선도 기업에 적용되어 놀라운 결과를 보이며 주목 받기 시작하였다.정보기술 등의 급속한 진보와 함께 발전하여 이제는 원자재 조달에서부터 최종제품이 고객에 이르는 전 과정 - 수주, 수요예측, 판매, 생산, 구매, 보관, 재고관리, 배송, 고객서비스- 의 모든 업무를 통합하여 이를 최적화 하는 통합물류 또는 공급사슬(Supply Chain, SC)이라는 개념으로 점차 발전하였다.SCM의 핵심은 수요예측, 경영기획, 조달, 생산, 물류, 판매 등 다

  • [경영정보] SCM의 구축 방법과 효과, 사례와 발전 방향
  • 1. SCM의 정의와 필요성(1) 정의공급사슬관리(Supply Chain Management, SCM)는 “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성하여 궁극적으로 최소의 비용과 최고의 고객만족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경영패러다임.”이다.공급자로부터 최종 수요자까지의 각각의 단계상에서 정보, 물자, 현금의 흐름에

  • 현대모비스의 SCM구축 성공사례 분석
  • SCM 솔루션은 경영 전략 및 기법과 정보 기술의 결합체라고 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리엔지니어링 이후 SCM 도입이 진행되는 것도 이 때문이다. (3)SCM 필요배경제조업체들은 종래에 라인, 공장, 또는 기업 내의 생산성 향상, 리드타임 단축, 원가 절감, 품질제고를 위한 합리화 및 리엔지니어링, 기업통합 및 정보화, 자동화 및 컴퓨터통합생산 (CIM) 구축 등에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에는 제조단계 외부의 가치사슬 또는 공급체인 관리를 더 중요하

  • [경영학] GS 홈쇼핑의 SCM 분석
  • 경영 paradigm.공급자구 매제 조분 배유 통소비자SCM은 어떻게 등장하게 되었나?60~70 년대 초, 생산량 < 소비량기업간 경쟁 급속 심화, 고객의 상품 선택 폭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지금까지 많은 경영혁신기법들이 개발BUT, 범위가 기업내부에 한정혁신의 범위를 기업외부로 확대하는 것으로서공급사슬관리 등장SCM 도입1) 기업 요소간 정보 왜곡 지연2) 자재공급의 불확실성3) 정보통신기술의 발전4) 다품종 소량생산체제 → 재고관리 難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