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삼성 에버랜드의 재범주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 분석
1. 국제적 환경
2. 국내적 환경
3. 경쟁 환경
Ⅱ. 목표 설정
1. 자사의 강점 및 약점 분석
2. 마케팅 목표 설정
3. STP 전략
Ⅲ. 광고 전략 수집
1. 광고 커뮤니케이션 목표 수립
2. 광고 기간 결정
3. 광고 컨셉
4. 광고 크리에이티브
Ⅳ. 매체 전략
1. 매체 목표
2. 미디어 믹스
3. 광고 효과 측정
본문내용
1.국제적 환경의 변화

국제경제의 개방화
관광부문에서는 WTO(세계관광기구), APEC, ASEAN+3,
OECD 등 국제기구를 중심으로 관광부문의 국제적인 협력이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다

지식정보의 도래
관광산업에서도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증가하고 관광안내 정보 네트워크의 구축이 급속도로 진전되기 시작했다

환경문제에 대한 국제적 관심 고조
자연친화적인 관광활동에 대한 수요 증가로 모험관광, 생태관광, 문화 관광, 자연관광, 녹색관광 등이 각광을 받기 시작했다

2.국내적 환경의 변화

관광에 대한 인식변화“관광산업은 지식정보산업, 환경산업과
함께 21세기 대표적 성장산업으로 인정되고 있다.”
- 관광동향에 관한 연차보고서,2002 -

정보화 다양하고 개성 있는 욕구표현과 디지털 생활의 익숙함으로 인하여 관광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인구구조의 변화 통계청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노령인구가 2000년 7.1%에서 2005년에는 8.7%, 2010년에는 10%로 증가할 것으로 예측된다. 이러한 노령인구의 증가에 대비하여 이들을 위한 관광시설 및 서비스공급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환경보호 노력 증대 정부나 시민단체를 중심으로 한 환경보호 활동이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다. 이로 인하여 자연 속에서 체험하고 학습하는 녹색생태관광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관광산업에서도 지속관광이 중시되고 있다

레저,관광기회가 확대 주5일제와 휴가 분산제 확대 등의 영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정보처리] 올림푸스 `마이디지털스토리`와 삼성전자 `또하나의가족`
  • 삼성전자1. 변화하는 소비자와 기업환경전자기업들에 있어 가장 중요한 기업능력은 기술력이다. 그리고 삼성전자의 핵심역량(core capability) 역시 첨단기술력이다. 이것은 기업내적 평가에 의한 것이기도 하거니와 우리나라 소비자들 대부분이 인식하는 삼성전자에 대한 평가의 핵심이기도 하다. 반도체를 정점으로한 삼성전자의 기술능력은 우리나라 총 수출의 12%를 차지할 정도로 우리 경제에 기여하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형성하

  • [자기소개서] [지존]★150가지 회사&직업별 자기소개서 상세예문 및 작성방법 수록★
  • 광고론 카피라이팅 홍보론등의 과목은 카피라이터까지는 아니지만, 기자로서 좀더 명확하고 간결한 문체와 참신하고 산뜻한 제목 뽑기에 도움을 준 과목입니다.3장:영화와 소설, Specialist로서의 다부진 면모부모님을 제외하고 저를 간접적으로 키운 것을 들라고 하면, 영화와 소설을 들 수 있겠습니다. 영화를 단순히 감상하고 즐기는 것에 더 나아가, 그것을 철저히 분해하고 분석비평하는 것이 취미입니다.다양한 글쓰기와 평론에도 관심이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삼성전자TN-1 * 성장과정(200자)선비의 고장 경남 산청에서 2남 3녀 중 차녀로 태어나 어린 시절을 자연과 더불어 지냈으며, 교육열이 높으신 부모님 덕택으로 진주에서 고등학교까지의 공부를 마쳤습니다. 30년 공직자로서 바른길을 걸어오신 아버지와 행복과 사랑을 최고로 여기시는 어머니의 가르침 아래 밝게 자랐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과학상자, 조립비행기 등에 흥미를 느껴 전자공학과에 진학하여 정보통신을 전공하고 있습니다. > 입사지원서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취업 > 이력서 작성법 및 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상세 예문
  • 광고론 카피라이팅 홍보론등의 과목은 카피라이터까지는 아니지만, 기자로서 좀 더 명확하고 간결한 문체와 참신하고 산뜻한 제목 뽑기에 도움을 준 과목입니다.3장영화와 소설, Specialist로서의 다부진 면모부모님을 제외하고 저를 간접적으로 키운 것을 들라고 하면, 영화와 소설을 들 수 있겠습니다. 영화를 단순히 감상하고 즐기는 것에 더 나아가, 그것을 철저히 분해하고 분석․비평하는 것이 취미입니다.다양한 글쓰기와 평론에도 관심

  • [광고전략]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광고전략분석
  • 삼성은 검색 결과가 없었다.(올림푸스&전지현, 캐논&광고, 캐논&김중만 삼성케녹스&광고, v4&비 등등의 조합으로 검색.)위에서 보았듯이 올림푸스의 광고 ‘여름이야기’ 편은 다른 광고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고 평가가 좋으며 매출액 상승을 가져왔다는 것을 알 수 있다.참 고 문 헌 장대련한민희, 광고론, 학현사, 2002장대련한민희, 광고경영론, 학현사, 2000이두희, 광고론, 박영사, 2003손영석, 에센스마케팅, 세학사, 2002오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