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TV광고 속의 영상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1. 광고란 무엇인가
2. 제품 정보 전달 광고
3. 제품 이미지 광고
4. 기업광고
5. 공익광고
6. 외국광고
7. 결론
- 본문내용
-
광고의 정의
광고 [ 廣告 , advertising ]
광ː고 (廣告) [명사] [하다형 자동사·하다형 타동사] 1. 세상에 널리 알림, 또는 그 일. 2. 상품 등의 상업 선전, 또는 그것을 위한 글이나 그림.
광고라는 말의 의미는 실로 애매하다. 그러나 우리들은 별다른 의문없이 일상 생활속에서 극히 당연하다는 듯이 광고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예컨대 “오늘 설명회에서의 사장의 이야기는 훌륭한 광고가 될 것이다.”, “소비자 사이에서의 구전은 훌륭한 광고이다.”, “슈퍼마켓에서의 광고상품의 시식회는 효과적인 광고방법 가운데 하나이다.”라는 등.. 그러나 이런것들은 광고가 아니다. 사장, 소비자, 판매원등의 말, 즉 인적 커뮤니케이션은 광고가 아니며, 시식회등의 판매 촉진활동도 광고가 이닌것이다. 그럼 광고란 무엇일까? 많은 광고 연구가들이 이제까지 광고를 여러가지로 정의하고 있지만은 결코 충분하지가 않다. 참고로 몇가지 정의를 열거해본다.
광고는 인쇄 형태를 한 판매술이다. (제임스.E.케네디, 1894)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에 따라 행동을 하게 하기위한 아이디어, 서어비스, 상품에 관한 정보의 전달이다. (AD.Age 광고정의 컨테스트 입선, 1932)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행태의 비인적 설명, 촉진 활동의 모두이며 다음의 매체의 이용을 포함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2)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장애인복지] 일곱 가지 감각체계에 대해 설명하고 자폐범주성장애 아동이 보일 수 있는 감각체계의 어려움을 구체적인 예시를 들어 서술하시오
- 모든 제품이 동일하게 상품수명주기 4단계를 모두 거치지는 않는다 상당히 많은 신제품이 성공적이지 못한 도입기를 가지고 빨리 시장에서 도태되기도 한다 반면 어떤 제품들은 아주 장기간의 성장기를 가지는 경우도 있고, 성숙기와 성장기를 반복하는 경우도 있다 각각의 사례를 찾아서 해당되는 이유(근거)를 기술하시오
- 남성과 여성의 차이를 강조할 때 생기는 문제와 그 차이가 어디에서 오는지
- 현대인의 정신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방안을 설명하시오.
- 인간성격이론의 방어기제에 대하여 기술하고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의 실례를 들어보며 방어기제가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예를 들어 서술하세요
- 지역사회복지의 역사를 탐구하면서 인보관과 자선조직협회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여러 참고문헌을 탐구하여 인보관과 자선조직협회의 역할, 차이, 그리고 사회복지발달에 미친 영향을 조사해서 제출하세요
- 장애인차별에 관한 이론(사회다원주의이론, 우생학이론, 억압이론, 낙인이론, 편견이론, 상품이론, 정책부재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