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TV광고 속의 영상기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광고란 무엇인가
2. 제품 정보 전달 광고
3. 제품 이미지 광고
4. 기업광고
5. 공익광고
6. 외국광고
7. 결론

본문내용
광고의 정의

광고 [ 廣告 , advertising ]
광ː고 (廣告) [명사] [하다형 자동사·하다형 타동사] 1. 세상에 널리 알림, 또는 그 일. 2. 상품 등의 상업 선전, 또는 그것을 위한 글이나 그림.
광고라는 말의 의미는 실로 애매하다. 그러나 우리들은 별다른 의문없이 일상 생활속에서 극히 당연하다는 듯이 광고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예컨대 “오늘 설명회에서의 사장의 이야기는 훌륭한 광고가 될 것이다.”, “소비자 사이에서의 구전은 훌륭한 광고이다.”, “슈퍼마켓에서의 광고상품의 시식회는 효과적인 광고방법 가운데 하나이다.”라는 등.. 그러나 이런것들은 광고가 아니다. 사장, 소비자, 판매원등의 말, 즉 인적 커뮤니케이션은 광고가 아니며, 시식회등의 판매 촉진활동도 광고가 이닌것이다. 그럼 광고란 무엇일까? 많은 광고 연구가들이 이제까지 광고를 여러가지로 정의하고 있지만은 결코 충분하지가 않다. 참고로 몇가지 정의를 열거해본다.
광고는 인쇄 형태를 한 판매술이다. (제임스.E.케네디, 1894)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에 따라 행동을 하게 하기위한 아이디어, 서어비스, 상품에 관한 정보의 전달이다. (AD.Age 광고정의 컨테스트 입선, 1932)
명시된 광고주가 행하는 아이디어, 상품, 서비스에 관한 유료행태의 비인적 설명, 촉진 활동의 모두이며 다음의 매체의 이용을 포함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상매체] 공익광고 이미지 유형에 따른 수용자 반응
  • 공익광고 이미지 유형에 따른 수용자 반응과 목 명 : 커뮤니케이션과 영상매체제 출 일 : 2004년 5월 24일담당교수 : - 목 차 -Ⅰ. 들어가며Ⅱ. 이론적 배경Ⅲ. 분석틀Ⅳ. 분석 및 결과Ⅴ. 결론Ⅰ. 들어가며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대부분의 사람들이 “우리는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다”라는 말을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만큼 광고는 이미 제품을 팔고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는 역할을 넘어 우리의 사고방식에 영향을 줄만큼 중요한

  • 광고 언어론 광고의 유형과 광고언어
  • 광고 언어의 특징1) 운율의 반복기법광고 언어의 음운론적 특성 가운데 가장 적극적으로 이용되는 것이 운율적 요소이다. 운율이나 구의 반복은 리듬감을 부여하고 오래 기억하도록 한다. 이 때문에 광고는 언어의 반복을 통해 자사 제품의 이름이나 기능을 효과적으로 알리려고 한다. 운율의 반복은 앞 뒤 음절의 두운, 모운, 각운의 반복 구조를 적절히 활용하여 각인 효과를 추구하는 것이다. ① 두운(頭韻)두운이란 연속되는 단어나 문장에서 맨

  • 공익광고,정치광고 광고반응 사례, 속성광고,TV광고 광고반응 사례, KT&G(담배인삼공사)광고 광고반응 사례, 모델광고 광고반응 사례 분석
  • 공익광고의 광고반응 사례, 정치광고의 광고반응 사례, 속성광고의 광고반응 사례, TV광고의 광고반응 사례, KT&G(담배인삼공사)광고의 광고반응 사례, 모델광고의 광고반응 사례 분석Ⅰ. 개요Ⅱ. 공익광고의 광고반응 사례1. 자연환경 공익광고 2. 사회안정 공익광고 3. 청소년 공익광고 Ⅲ. 정치광고의 광고반응 사례1. 정치후보자의 인지적 반응1) 후보자에 대한 기존 태도가 광고를 수용하는데 영향을 끼치고 있다2) 해당 후보자에 대한 태도뿐

  • [졸업][국어] 광고언어와 PC통신언어에 대한 고찰
  • 영상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언어영상적 구조물로서 우리의 언어사용, 의식, 사고, 상상력, 예술적 감수성 등이 투사되고 반영된다. 텔레비전 매체 속에는 언어사용 또는 언어적 실천의 각양각태가 매우 현실감 있게 구축되어 있다. 텔레비전 구조물 중에서 광고는 사회문화적으로 강력하게 코드화된 대표적인 장르로서 존재한다. 광고는 영상과 언어의 결합물로 독특한 언어사용과 함께 끊임없는 형식의 파괴를 추구하는 창조물이다.) 박인기 외(2000)

  • [광고론] 잘된광고, 잘못된 광고 사례
  • 광고를 선정잘 못된 광고는 사회, 문화적 측면에 영향을 준 광고와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이 제대로 되지 않은 광고를 선정PART02/e-편한 세상: : PART 2광고가 나오게 된 배경- 기존광고는 톱스타 위주미국 발 금융위기 전까지 이런 광고는 상당한 효과를 누림.→ 점차 국내 분양시장의 약화→ 틀에 박힌 아파트 광고에 대한 기피→ e-편한세상 광고 등장: : PART 2광고 감상여기서 잠깐!광고 한 편 보고 가겠습니다. ^^(TV)http://blog.naver.com/paranzui?R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