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망분석] 강원도지역의 교통망구조 및 접근성 정도 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들어가며
2. 고속도로에 의한 접근성 분석
3. 국도에 의한 접근성 분석
3. 교통망 변화에 따른 접근성 변화
별첨 국도망에 따른 접근성 및 최단경로 행렬
- 본문내용
-
1. 들어가며
강원도 지역의 교통망 구조 및 접근성 정도를 파악하기 위해서 지역 중심지(시, 군의 기초자치단체의 중심지)를 교통의 정점으로 설정하고 중심지 간 연결에 대한 C(접근성) 행렬, D(최단경로) 행렬, L(수치 - 거리) 행렬을 작성하였다. 우선 현재 고속도로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 지역들에 대해서 별도의 분석을 위한 행렬을 작성하였으며, 강원도 전체 지역의 교통망 분석은 국도를 기초로 분석 행렬을 작성하였다. 마지막으로 향후 각 지역의 접근성이 어떻게 변화하는 지를 살펴보기 위하여 현재 건설 중인 고속도로가 완공될 경우를 가정하여
접근성 분석을 시도하였다.
지수
v=7
e=6
μ
0
δ
5
β
6/7
γ
0.4(6/15)
α
0
2. 고속도로에 의한 접근성 분석
<강원도 현재 고속도로 망 및 연결성 지수>
강원도내 현재 고속도로 망은 위의 그림과 같다. 춘천에서 원주까지는 중앙고속도로로 이어져 있으며 원주-강릉 구간은 영동고속도로, 그리고 양양(주문진)-동해 구간은 동해 고속도로가 놓여져 있다. 전체 시, 군 중 고속도로가 중심지를 통과하는 지역만을 고속도로 접근도의 분석 대상으로 삼았으며 평창군의 경우 실제 관내 영동고속도로가 통과하지만, 나들목으로부터 중심지까지의 거리가 30km를 넘는 관계로 교통망으로서의 기능이 약하다고 판단하여 분석 대상에서 제외하였다. 아래의 행렬들은 고속도로가 통과하는 지역에 대한 접근성 행렬 및 최단 경로 행렬이다. Diameter 가 5이므로 5번에 걸쳐 누승 작업을 한 결과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족치료 모델 중 1가지를 선택하여 본인 가족 혹은 지인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의 주요 문제, 해당 가족치료모델 선택이유를 포함하여 사정하시오
- 청소년 인터넷 중독 프로그램개발
- [상담심리] 고학력 경력단절여성 대상 집단상담프로그램 개발
- [프로그램개발] 중학교 가출청소년을 위한 프로그램개발
- 객관적 질문지 검사의 특징과 해당되는 검사에 대해 서술해 봅시다
- 청소년과 가정(빈곤, 다문화, 조손, 이혼 가정)중 하나를 택하여 이를 대상으로 있는 청소년 복지 사례를 찾아 서술하고 이 사례의 강점과 개선방향을 논하시오
- 성경적 설교 해석의 원리
- 자신의 보육관을 사상가들의 교육사상과 방법을 참고하여 자신의 보육관을 기술하시오.
-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에 있어 독점적 우위를 통한 성공사례를 소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