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주) 웅진코웨이 룰루 비데 인쇄광고-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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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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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상황분석
2. SWOT 분석
3. STP전략
4.마케팅 전략
5.광고 캠페인 전략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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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상황분석
▶ 기업이미지와 브랜드이미지
'깐깐한 물', '코디' 등으로 소비자들의 뇌리에 깊은 인상을 남긴 한국 정수기 산업의 대표주자인 웅진코웨이의 제품군은 크게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군으로 나뉘어져 있다. 주로 전반적인 생활수준이 향상되고 건강 및 청결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시장 상황에 적합한 제품군들로, 이 중에서 가정 방문 점검 서비스인 코디와 정수기, 비데 등의 렌탈 서비스로 믿을 수 있는 품질과 고객위주의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서의 이미지를 강하게 굳히고 있다.
이후 또 다른 주력 제품군이 된 비데와 연수기 시장에서 특히 2000년에 런칭한 ‘룰루 비데’는 화장실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 ‘Loo’를 반복하여 동음반복의 재미를 주면서도 ‘룰루랄라’가 연상되어 비데를 사용했을 때의 소비자 베네핏benefit을 화제성 있게 표현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초기에 탤런트 윤다훈과 안연홍을 모델로 비데를 사용했을 때의 상쾌함과 즐거움을 키 컨셉Key Concept으로 하여 코믹하고 화제성 있는 TV광고를 선보이면서 ‘웅진룰루∼비!데!’라는 CM송의 마지막 부분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지도와 호감도가 높은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 시장상황 분석과 Market Sh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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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09.10 20:53: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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