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후아유 마케팅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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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5.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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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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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시장 조사
<내수의류 소비시장 현황 및 전망>
<캐주얼 시장 성장과 전망>
시장 분석
1. 내수의류 소비동향
2. 캐주얼 시장 성장과 전망
포지셔닝
이랜드의 브랜드별로 특화된 독특한 테마마케팅
후아유의 캘리포니아 마케팅
매장 대형화-MCS(mega culture shop)
<STP전략>
표적시장 설정
포지셔닝 맵
자사분석 <후아유 WHO.A.U>
경쟁브랜드 (베이직 하우스, 아이겐 포스트)
베이직 하우스
아이겐 포스트 (SK 글로벌)
SWOT 분석
마케팅 믹스 전략
- 본문내용
-
2000년 2월 '캘리포니아 드림'이라는 슬로건으로 런칭한 후아유는 오픈 두달 만에 하루매출 5천만원이라는 당시 단일 브랜드로는 최대 매출을 올리면서 다양한 신기록을 쏟아내었다. 같은 해 12월 동대문점의 하루 최다 입점 고객은 1만 2천명, 9월에는 하루 2천명이 제품을 구매했으며 단일 아이템의 판매량이 4만장을 넘었다. 또한 19만개의 무료 사은품과 하루 홈페이지 조회건수가 66만건에 달하는 등 캐주얼의류 업계에 새로운 기준을 세웠다. 어패럴 뉴스, 2000 년 12 월 11 일자
2002년에는 90%이상의 봄, 여름상품 소진율을 보였으며 히피와 짚시, 스포츠, 클래식, 내추럴 등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문화를 표방하여 각 시즌 트렌드에 적합한 요소를 끌어내 상품구성의 신선함과 즐거움을 제시하면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긴 하지만 브랜드 컨셉과 이미지는 ‘캘리포니아'라는 하나의 이미지로 풀어내는 브랜드이다. 같은 해 하반기에는 지방화를 본격화하면서 대구점의 경우 2300~2500만원의 일매출로 지방소비자들을 적극 흡수해 나갔으며 고객의 구매정보와 상품의 다차원 분석, 그에 맞는 타겟에게 메일 전송이 가능한 CRM을 통해 2001년 250% 신장한 매출액 450억, 2002년 매출 목표치의 110%를 달성하였다. 런칭 1년이 넘어서면서 지방 거주지역 중심의 경쟁사에 비해 대형 가두점 체제의 고비용과 상대적 매출부진으로 고전하기도 하였으나 지속적인 성장을 일궈내며 업계 리딩 브랜드로서 확실하게 입지를 구축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자료평가
- 돈아까웡
- komaw***
(2005.12.19 21:47:06)
- 돈이 아깝네요...
- ljy4***
(2005.11.10 00:57: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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