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merce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 commerce의 배경
E-commerce 정의
1. 전자상거래의 유형
2.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들
3. 전자상거래의 장점
4. 전사 상거래의 한계와 문제점
5. 전사 상거래의 구조
6. 전자 상거래가 지원하는 서비스
CASE APPLICATION 14.1
AMAZON.COM:
- 본문내용
-
1. E commerce의 배경
전자 상거래의 배경은 IT기술의 발전과 상거래의 발전 등 많은 배경이 있으나 기술적인 배경으로는 다음과 같다.
1) 전자 자료 교환(Electronic Data Interchange) : 통신망을 통하여 하나의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에 정보를 교환하는 능력. 예를 들어 하나의 컴퓨터에서 어떤 정보에 대한 주문을 발송하게 되면, 이러한 주문을 수신한 컴퓨터에서는 자료를 정리하여 주문한 컴퓨터에 전달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EDI라는 약자를 널리 사용하고 있다.
2) 부가가치 통신망(Value Aided Network: VAN) : 일반적으로 VAN이라는 약자로 불리어지는 부가 가치 통신망은 기존의 데이터 통신망을 바탕으로 하여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통신망의 부가 가치를 높이고 정보 제공자는 정보 서비스의 수수료를 바탕으로 이익을 얻는 새로운 형태의 정보 서비스. 예를 들어 파일 전송, 전자우편, 데이터베이스 검색 등과 같은 일반적인 컴퓨터 통신 서비스뿐만 아니라, 신용 카드의 신용도 조회 등과 같은 일상 생활의 정보 서비스 기능 등, 부가 가치 통신망에서 이용되는 정보 서비스는 그 종류가 다양하다.
3)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 WWW)과 글로벌 네트워크(Global Network):
4) CALS(Electronic Commerce At Light Speed) : 기존에 종이를 통해 사용되던 문서 정보를 전자 문서로 만들고 관리하는 작업이 각종 회사나 공공 기관의 비용 손실을 줄이고 고도화된 정보화 사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기능으로 평가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