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mmerce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 commerce의 배경
E-commerce 정의
1. 전자상거래의 유형
2.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들
3. 전자상거래의 장점
4. 전사 상거래의 한계와 문제점
5. 전사 상거래의 구조
6. 전자 상거래가 지원하는 서비스
CASE APPLICATION 14.1
AMAZON.COM:
본문내용
1. E commerce의 배경
전자 상거래의 배경은 IT기술의 발전과 상거래의 발전 등 많은 배경이 있으나 기술적인 배경으로는 다음과 같다.
1) 전자 자료 교환(Electronic Data Interchange) : 통신망을 통하여 하나의 컴퓨터에서 다른 컴퓨터에 정보를 교환하는 능력. 예를 들어 하나의 컴퓨터에서 어떤 정보에 대한 주문을 발송하게 되면, 이러한 주문을 수신한 컴퓨터에서는 자료를 정리하여 주문한 컴퓨터에 전달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EDI라는 약자를 널리 사용하고 있다.
2) 부가가치 통신망(Value Aided Network: VAN) : 일반적으로 VAN이라는 약자로 불리어지는 부가 가치 통신망은 기존의 데이터 통신망을 바탕으로 하여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통신망의 부가 가치를 높이고 정보 제공자는 정보 서비스의 수수료를 바탕으로 이익을 얻는 새로운 형태의 정보 서비스. 예를 들어 파일 전송, 전자우편, 데이터베이스 검색 등과 같은 일반적인 컴퓨터 통신 서비스뿐만 아니라, 신용 카드의 신용도 조회 등과 같은 일상 생활의 정보 서비스 기능 등, 부가 가치 통신망에서 이용되는 정보 서비스는 그 종류가 다양하다.
3) 월드와이드웹(World Wide Web: WWW)과 글로벌 네트워크(Global Network):
4) CALS(Electronic Commerce At Light Speed) : 기존에 종이를 통해 사용되던 문서 정보를 전자 문서로 만들고 관리하는 작업이 각종 회사나 공공 기관의 비용 손실을 줄이고 고도화된 정보화 사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기능으로 평가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경제학] 이베이eBay의 한국 진출-옥션,G마켓 인수와 합병
  • E-commerce(오픈 마켓) 시장의 현황eBay의 아시아 시장 진출eBay의 일본 시장 진출 실패eBay의 한국 진출 – eBay 코리아가 아닌 eBay 옥션의 등장1. eBay의 옥션 인수 과정2. 인수 이후 문제점과 해결과정 3. 인수 과정과 eBay의 향후 전략eBay의 한국 오픈 마켓 시장 점령 – eBay G마켓 인수1. eBay, 지마켓을 인수한 이유, 목적2. eBay, 지마켓 인수의 효과3. 공정위, eBay-지마켓 인수 조건부 승인4. eBay, 지마켓 인수의 문제점결론 참고 자료G마켓•옥션 합병하면

  • [인터넷과 현대사회]P2P 서비스 기술의 이해와 사회적 사용
  • 레포트 공유레포트 어디있니A한테 있어P2P TechnologyServer-Client / P2PHybrid P2P / Pure P2PHybrid P2P P2P TechnologyServer-Client / P2PHybrid P2P / Pure P2PPure P2P B준 웅승 관A레포트 어딨니?A한테있대레포트어딨니?A한테 있어껌개론 공유Available ModelFile SharingComm. &Co-workingE-CommerceCPU SharingHostingSearchingCPU 공유비상업적 시도로 시작되었으나 최근 상업화 가능성 대두- SETI@home (천체관측), Distributed.net (암호 알고리즘 분석), Mersenne.org (소수 계산)- 슈퍼 컴

  • [MIS] CJ홈쇼핑 경영정보시스템
  • 레포트를 마치며CJ홈쇼핑은 LG홈쇼핑에 이은 국내 매출규모 2위의 홈쇼핑업체로서 서비스업체의 선두기업인 CJ의 홈쇼핑을 맡고 있는 물류기업이다. CJ홈쇼핑으로 1994년 설립이 되어서 지금 11년째의 사업을 영위하면서 사업의 성장을 이끈 것은 물론 국내 홈쇼핑업체의 서비스 질을 높임으로 인하여 고객들의 서비스 수준도 한껏 높여준 기업이다. IT의 발달과 위성방송의 보편화로 인하여 기존의 카달로그를 통한 판매전략에서 벗어나 인터넷과 TV를

  • CRM란 무엇인가 레포트
  • 레포트를 통해 깨닳게 되었다. 오래전부터 도입된 개념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CRM의 개념조차도 잘 모르는 기업이 많음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CRM은 선진기업이라면 당연한 과정인 것이다. 서론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국제화와 개방화의 가속은 경쟁의 심화, 업무의 복잡화, 정보기술의 발전 등 기업 내/외부환경의 빠른 속도 변화를 이루어 냄으로써 기업이 경쟁력을 유지/증가시키고 이로 인해 환경의 변화에 대응한 기업혁신은 기업 생존 필수 조건이

  • [물류론] 한진택배의 Door-to-Door 서비스 개선방안
  • E-Commerce 모델UPS는 다음과 같이 크게 네 가지 카테고리로 E-Commerce를 준비하고 있었다. UPS는 비즈니스의 규모와 적용 솔루션의 종류에 따라 나누고 있다.① Business-to-Business 온라인 상거래 및 E-Tailing(온라인 소매)각각 기업간(B2B) 및 고객간(B2C) E-Commerce를 뜻하는 것으로 UPS Internet Tools, OnLine Tools 그리고 Document Exchange와 같은 E-Business 솔루션들이 뒷받침하고 있다. 이 솔루션들은 정보기술회사와의 전략적제휴를 통해 개발되었 는데, AT&T, IBM, Lotus, Harbinger, iC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