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전반 및 브랜드인지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택아이템 - 파운데이션
2. 파운데이션에 대한 조사 전 파악
3. 브랜드 제품컨셉과 특징 파악
4. 설문조사지
5. 설문조사결과
6. 전체결론
본문내용
1. 선택아이템 - 파운데이션

조사할 아이템을 선택하기 위해 여러 아이템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보던 중 속옷아이템에서 흥미로운 부분을 발견했다. 캐주얼이나 스포츠 의류 등에 대한 선호도나 생각은 거의 비슷했으나 속옷에 대한 부분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두 명의 조 원 중 한명은 속옷에 관심이 있긴 하지만 현재상태에서는 위생적인 수단 이상으로 착용하고 있지는 않았다. 반면 또 다른 한 명은 속옷에 큰 관심을 가지고 여러 면에서 다양하게 잘 갖춰서 가지고 있었다. 속옷에 대한 만족도에 있어서도 큰 차이를 보였는데, 속옷을 그야말로 속에 입는 옷으로밖에 생각하지 않아 왔던 조원은 평소 속옷에 대해서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았다. 항상 사이즈에 대한 불만을 조금씩 가지고 있었고, 몸의 움직임에 따라서 뒤틀리는 속옷에 대해 불만이 많았다. 또한 평소 자주 입지 않던 겉옷을 입을 때 적당한 속옷이 없어 당황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다양하게 속옷에 관심이 많고 잘 갖춰 입고 있던 조원의 경우 속옷에 대해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자신이 가진 의류에서 속옷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가 꽤 높았다.
이러한 것은 속옷에 대한 관심도에 따른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나, 2명이 서로 거의 반대되는 의견을 지닌다는 점에서 흥미를 느꼈고, 다른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하게 된다면 더 흥미로운 결과를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조사아이템을 파운데이션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조사대상은 20대 여성으로 한정하여 생각하며, 물품은 파운데이션 중에서도 여성이면 거의 모두가 착용하는 브라와 팬티로 한정시킨다.

(일반적으로 파운데이션의 브라와 팬티를 가장 기본적인 속옷으로 여긴다. 앞으로 특별하게 명시해야 할 이유가 없는 이상 속옷이라는 말을 사용하겠다. 일반적인 속옷 자체에 대한 느낌과 파운데이션을 대하는 느낌이 같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속옷이라는 말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thecool1***
    (2006.11.15 19:20:53)
회원 추천자료
  • 고급형 맞춤 속옷 사업 제안서 및 보고서
  • 조사 및 벤치마킹회사 분석9. 성공 전략 소개 및 홍보 방안10. 참고 문헌*회사 조직도1. 선택 동기 1) 일반인의 속옷에 대한 생각 속옷은 꼭 누가 보거나 혹은 누구에게 보이거나 하려고 입지는 않지만 점차 그러한 인식이 바뀌고 있다. 이미 속옷도 개인의 패션의 한 부분이고 이미 적당히 보이는 속옷 연출도 각광을 받고 있다. 이러한 현 상황에 부응하는 동시에 부온 지오르노만의 개인의 개성을 살린 직접 디자인하는 명품 브랜드 언더웨어 및 란제

  • 우리나라 홈쇼핑 산업의 발전과 고객관리경영 서비스 시스템(CRM)의 관계
  • 및 품질 보증오프라인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불신감을 없애고 지속적인 고객유치를 위한 브랜드신뢰도를 높이는 데 가장 중점적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상품의 질적 향상 및 유지이다. LG홈쇼핑은 취급 품목을 가정용품, 스포츠/레저용품, 가전제품, 식품/아동용품, 의류/잡화용품, 이미지용품, 귀금속으로 분류, 총 7개의 상품 군에 따라 상품개발 담당자(MD. 머천다이저)를 두어 전담케 하고 있다. 각 상품군의 MD는 시장조사와 각 상품의 유통경로 조사

  • [소비문화] 명품소비에 대해서
  • 도 뒤지지 않겠다 는 경쟁의식.⑤ 상류층으로 보이고 싶어 하는 체면의식.⑥ 동조하려는 욕구.이로 인해 생겨나는 긍적적 측면들을 살펴보면 신귀족주의 마케팅, 문화감상수준의 질적 향상, 단기적으로 경제에 긍적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 등이 있습니다. 부정적 측면에는 국산 브랜드의 경쟁력 약화, 외화 유출 조장, 사회적 위화감 조성, 신용 불량자 및 분수에 맞지 않는 소비 행태 초래, 일련의 관련 범죄 초래 등이 있는데 이를 위해 맹목적 명품

  • [국제경영] ㈜좋은사람들 속옷브랜드 예스(yes) 남아공진출전략
  • 및 시장선정우리가 어떠한 물건을 구매하거나 음료나 커피를 마실 때 대개 특정 브랜드를 지칭한다. 그러한 이유는 단지 그 제품이나 음료의 품질이 우수하거나 디자인이 자기 마음에 들어서 이기도 하지만 또 다른 이유는 그 것들은 우리를 자극하는 색다른 뭔가가 있기 때문이다. 이런 와중에 자기주장이 강하고 유행에 민감한 1925세대 사이에 조용히 속옷 열풍이 불고 있다. 지난해부터 ꡐ웰빙바람ꡑ ,ꡐ몸짱신드롬ꡑ이 거세게 일고있는 가운데 부

  • [마케팅]마케팅에 성공한 하우젠 SWOT분석
  • 브랜드로써 통합브랜드 선두주자라 할 수 있으므로, 하우젠에 대해 조사하고, 현재 시행하고 있는 마케팅을 분석, 그에 따른 문제점을 도출하여 앞으로 하우젠이 더 발전할 수 있는 해결방안을 찾아보기로 한다.2. 환경 분석(1) 현재 경기 현황과 그에 따른 소비심리요즘 경기침체가 지난 IMF 때보다도 더 심각한 수준이라는 우려의 목소리들이 곳곳에서 들려온다. 경제 연구 기관들의 내년도 경기 전망 자료들도 국내 경기 및 내수가 쉽사리 회복되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