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옷 전반 및 브랜드인지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6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택아이템 - 파운데이션
2. 파운데이션에 대한 조사 전 파악
3. 브랜드 제품컨셉과 특징 파악
4. 설문조사지
5. 설문조사결과
6. 전체결론
- 본문내용
-
1. 선택아이템 - 파운데이션
조사할 아이템을 선택하기 위해 여러 아이템에 대해서 함께 생각해보던 중 속옷아이템에서 흥미로운 부분을 발견했다. 캐주얼이나 스포츠 의류 등에 대한 선호도나 생각은 거의 비슷했으나 속옷에 대한 부분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두 명의 조 원 중 한명은 속옷에 관심이 있긴 하지만 현재상태에서는 위생적인 수단 이상으로 착용하고 있지는 않았다. 반면 또 다른 한 명은 속옷에 큰 관심을 가지고 여러 면에서 다양하게 잘 갖춰서 가지고 있었다. 속옷에 대한 만족도에 있어서도 큰 차이를 보였는데, 속옷을 그야말로 속에 입는 옷으로밖에 생각하지 않아 왔던 조원은 평소 속옷에 대해서 불만족스러운 부분이 많았다. 항상 사이즈에 대한 불만을 조금씩 가지고 있었고, 몸의 움직임에 따라서 뒤틀리는 속옷에 대해 불만이 많았다. 또한 평소 자주 입지 않던 겉옷을 입을 때 적당한 속옷이 없어 당황했던 기억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다양하게 속옷에 관심이 많고 잘 갖춰 입고 있던 조원의 경우 속옷에 대해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운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자신이 가진 의류에서 속옷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가 꽤 높았다.
이러한 것은 속옷에 대한 관심도에 따른 당연한 결과일지 모르나, 2명이 서로 거의 반대되는 의견을 지닌다는 점에서 흥미를 느꼈고, 다른 사람들에게 설문조사를 하게 된다면 더 흥미로운 결과를 얻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조사아이템을 파운데이션으로 선택하게 되었다. 조사대상은 20대 여성으로 한정하여 생각하며, 물품은 파운데이션 중에서도 여성이면 거의 모두가 착용하는 브라와 팬티로 한정시킨다.
(일반적으로 파운데이션의 브라와 팬티를 가장 기본적인 속옷으로 여긴다. 앞으로 특별하게 명시해야 할 이유가 없는 이상 속옷이라는 말을 사용하겠다. 일반적인 속옷 자체에 대한 느낌과 파운데이션을 대하는 느낌이 같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도 속옷이라는 말을 사용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
- thecool1***
(2006.11.15 19:20:5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