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마케팅] 용인 에버랜드 리조트사업부 CRM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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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사례의 개요

Ⅱ.문제의 파악 및 정의

Ⅲ.대안의 파악 및 분석

Ⅳ.대안의 선택과 실행방안

Ⅴ.전개과정 결과

Ⅵ.시사점과 교훈
본문내용
Ⅰ.사례의 개요

이 사례의 초점은 용인에버랜드가 고객만족경영 대상 연속 수상등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업계에서 선구자적 역할 및 변화를 추구하여 5년 연속의 수상
결과 산실로써 CRM이 기여한 바가 크므로 CRM 추진 현황에 맞추었다.
그러나 고객의 욕구가 갈수록 다양해 지면서 고객의 취향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원하고 고품질, 고가치적인 것을 선호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마케팅 활동은 과거의 패러다임의 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여전히
대중적인 마케팅 활동을 보이고 있다.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와 제품 수명 주기가 점점 짧아지고 있는 디지털 혁명시대에
이러한 방법은 한계에 부딪히게 되어 당사에서는 서비스 업계에서 먼저 CRM을 도입하여 고객정보를 바탕으로 한 고객의 성향을 분석하고 고객을 개인별로 관리하고져
하였다.
CRM을 도입하기 전까지는 용인에버랜드는 고객 회원관리가 제대로 안되고 있어서
용인에버랜드의 현재 및 잠재고객에 대한 정보를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고객관리를 하기 위하여 CRM을 도입하여 고객 자료를 Database화하여 지속적이고 고객화된 Communication으로 고객과 우호적 관계를 형성 하는데 주관점을 두었다.
이것을 바탕으로 향후 충성 고객 확보 및 유지를 통한 입장객 및 수익성 증대에 기하고져 하였다.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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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학교 자료로 필요했는데.. 사례연구가 별로 나온게 없어서 고민되었는데.
    도움 되었어요~
  • kak9***
    (2008.04.13 14:47: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런대로 도움이 됐어요~
  • kwn***
    (2006.05.31 13:58: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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