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관계] 개성, 학습 및 지각의 다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5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ersonality 인성
(1) Personality Development 인성개발
(2) The Big Five Model of Personality 5가지 핵심 인성 모델
(3) How Personality Affects Behavior, Human Relations, and Performance 인성이 행동과 인간관계 및 성과에 미치는 영향

2. Stress 스트레스
(1) What is Stress 스트레스의 정의
(2) The Positive Side 긍정적인 측면 (유스트레스)
(3) Problems Associated with Too Much Stress 과도한 스트레스와 관련된 문제
(4) Causes of Stress 스트레스의 원인
(5) Signs of Stress 스트레스 증상
(6) Controlling Stress 스트레스 통제
(7) How Stress Affects Behavior, Human Relations, and Performance 스트레스가 행동, 인간 관계 그리고 성과에 미치는 영향

3. Intelligence and Learning 지능과 학습
(1) Intelligence 지능
(2) Learning Styles 학습 스타일
(3) The Learning Organization 학습 조직
(4) How Intelligence and Learning Affect Behavior, Human Relations, and Performance 지능과 학습이 행동과 인간 관계 그리고 업무 수행에 미치는 영향

4. Perception 지각
(1) The Nature Of Perception 지각의 본질
(2) Bias in Perception 지각의 편견
(3) How Perception Affects Behavior, Human Relations, and Performance 인식에 영향을 주는 행동, 인간관계, 그리고 성과

5. Developing Positive First Impressions 긍정적인 첫인상의 개발
(1) How First Impressions Affect Behavior, Human Relations, and Performance첫인상에 영향을 주는 행동, 인간관계, 그리고 성과
(2) Image projection 이미지 투영
(3) Apparel and Grooming 의상과 몸가짐


1. 5가지 핵심 인성 특성에 비추어 Wayne Huizenga의 인성유형을 설명해보시오.
2. Huizenga는 A타입의 인성 소유자인가, B타입의 인성 소유자인가?
3. Huizenga를 위해 일을 하게 될 경우 스트레스가 발생할 것인가?
4. 어떤 학습 스타일이 Huizenga에게 적합한가?
5. Huizenga가 사업 초기에 극복해야 할 지각의 편견은 무엇인가?

기타 풀이
본문내용
1. Personality 인성
June Allyson의 딜레마에서 알 수 있듯이 서로 다른 사람들은 매일 서로 다른 행위를 한다. 인성 혹은 인간생활양식은 매우 복잡한 주제이지만, 우리는 일상에서 그것을 표현하기 위해 따뜻한, 공격적인, 게으른 과 같은 형용사를 사용한다. 보통 인성이라는 단어는 인간행동양식특성이나 개성의 총체적인 평가를 묘사하는데 사용한다. 인성 또는 인간생활양식이란 개인의 행동을 설명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비교적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개인특성의 태도라고 정의할 수 있다. 개개인은 모두 다르지만 비슷한 면도 갖고 있다. 인성이론과 특성을 다루는 이론의 발전은 1980년대 초부터 시작되었다. 이번 장에서 당신은 개인특성과 인성 그리고 5가지 핵심 인성 모델에 대해 배울 것이다. 그에 앞서 당신의 인성유형을 알아볼 수 있는 테스트 2-1을 완성해서 평가해보자. 이번 장을 통해 당신이나 다른 사람들의 행동을 파악하고 설명하는데 도움이 되는 인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

Personality Profile 인성 분석표

아래 문항은 정답이 없으므로 자기인식의 정도를 효과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솔직하게 답하시오. 책에 직접 표시하는 것보다 연필이나 복사본에 평가 할 것을 제안하며 이유는 나중에 설명하기로 한다. 25개 문항이 얼마나 정확하게 당신 자신을 묘사하는지 확인한 후 각각의 문항에 1부터 7까지 점수를 매기시오.

좋아함 다소 좋아함 싫어함
7 6 5 4 3 2 1
1. 나는 리더가 없는 상황에서 내 소임을 다한다
2. 나는 다른 사람들과 우호적인 관계를 갖는 것에 관심이 있다.
3. 나는 자기통제가 강하다. 나는 감정적이거나 화내거나 혹은 소리지르지 않는다.
4. 나는 신뢰할 수 있는 인간이다. 내가 무엇을 하겠다고 말하면 나는 그 일을 제대로, 그리고 정확히 해낸다.
5. 나는 성과를 높이기 위해 다른 방식으로 업무를 진행하려고 한다.
6. 나는 경쟁과 승리를 좋아하며, 지는 것을 싫어한다.
7. 나는 많은 친구들이 있으며 파티에 가는 것을 좋아한다.
8. 나는 강압적인 환경에서 높은 성과를 올린다.
9. 나는 성공하기 위해 열심히 일한다.
10. 나는 새로운 장소를 좋아하며, 여행을 즐긴다
11. 나는 외향적이며 갈등이 있을 때 해결하기 위해 부딪치는 편이다.
12. 나는 다른 사람의 관점에서 사건을 보려고 노력한다.
13. 나는 상황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낙관주의자 이다.
14. 나는 체계적인 사람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 예술활동을 돕는 감상법
  • 및 공예품을 대상으로 감상할 수있다. 작품에 대한 감상내용은 미적요소와 원리를 중심으로 분석한다. 또한 정의적 측면인 감상태도를 기르는 내용도 있어야 한다. 미적 형식에 대한 감상- 작품에서 느껴지는 전체적 느낌은 어떤가?- 조형 요소와 조형 원리의 적용은 어떤가? 표현 주제에 대한 감상- 작품의 표현 주제가 무엇인가?- 작품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미는 무엇인가? 표현 방법의 감상- 표현 재료의 사용은 어떠한가?- 표현 기법은 어

  • 조직문화 - 다양성 조직문화와 리더십
  • 다양성은 질이 다른 사람들로 구성되는 것이고, 개인적 다양성은 나이, 인종, 성별, 경력 등의 특징이 다른 사람들로 구성되는 것을 의미문화란 넓은 의미에서는 인간의 양식과 모습이며, 좁은 의미에서는 구성원이 공통으로 갖고 있는 의식구조, 가치관, 태도이다. 가시적 수준과 비가시적 수준, 삼층 수준으로 구분다양성을 인식하는 점전적인 함양은 다섯 관계로 이루어진다. 1단계는 다양성을 문제로 여기는 단계이고, 2단계는 다양한 소수인종을

  • 유아기와 청소년기의 신체발달과 정서발달 및 심리발달00
  • 및 지각 능력 출생 초기의 운동 능력이나 행동 특성은 아동 후기나 성인기의 언어, 지각, 인지 그리고 대인관계의 전반적인 발달에 대한 기초를 형성한다. 종래의 생각과는 달리 오늘날에는 출생 직후부터 유아는 자발적으로 행동하고, 환경을 탐색하며, 사물을 관찰하고 학습하는 초보적인 능력을 지닌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다. 신체 발달은 생물학적으로 예정된 주기에 따라 진행된다. 전 인생 동안 인간은 두 번에 걸친 성장 급등(growth spurt) 현상을

  • 사회과교육 학습원리, 국어과교육 학습원리, 음악과교육 학습원리, 체육과교육 학습원리, 구성주의학습원리, 행동주의학습원리, 창의력학습원리 분석
  • 및 효율화의 원리巨視的인 시각에서 창의적인 구상으로 가급적 학생들의 참여를 많이 시키면서 구조적으로 체계성 있게 계획함으로서 정력과 시간의 소모를 방지하며, 방향성이 뚜렷한 학습이 이루어지게 한다.5. 자발적 창의성의 원리미래 또는 현재에 어떠한 사태에 당면했을 때도, 예리하게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인을 육성하려는 데 있다.6. 개별화의 원리교사와 학생 간에 상호 인격적인 1대 1의 민주적 인간관계의 조성을 중시하면서, 학생 개개

  • 인간행동과 인간관계) 인간의 본성 및 인간행동과 퍼스낼리티, 지각, 태도와 가치관, 학습
  • 인간행동과 인간관계) 인간의 본성 및 인간행동과 퍼스낼리티, 지각, 태도와 가치관, 학습목차* 인간행동과 인간관계Ⅰ. 인간행동1. 인간의 본성2. 인간행동의 이해Ⅱ. 퍼스낼리티1. 퍼스낼리티의 특성2. 퍼스낼리티의 형성3. 퍼스낼리티의 구성요인Ⅲ. 지각1. 지각의 특징2. 지각의 과정3. 지각의 오류4. 지각과 인간관계Ⅳ. 태도와 가치관1. 태도2. 가치관3. 태도, 가치관과 인간관계Ⅴ. 학습1. 학습의 특징2. 학습이론1) 행동론적 접근법(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