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스시그마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플러스 맞은 파워포인트 자료 입니다.
그림 표 등등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목차

1. 식스시그마란 무엇인가
2. 왜 식스시그마를 하는가
3. 식스 시그마는 무엇이 다른가
4. 식스 시그마의 추진전략
5. 식스 시그마의 달성 프로젝트
6. 식스 시그마의 적용사례
본문내용
Six sigma의 정의

1) 통계적 정의 제품의 결함이 발생할 수 있는
100만번의 기회 중에 3.4회 정도의 결함이
실제로 발생하는 수준의 품질
2) 개념적 정의 주어진 기업 환경을 인지하고
일하는 방법, 철학으로 모든일에 실수를 더욱
적게 하는 것을 의미하며, 무결점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정의
3) 기업차원의 정의 최고 경영자의 리더쉽 아래
시그마()라는 통계 척도를 사용하여 모든
품질 수준을 정략적으로 평가하고,문제 해결
과정 및 전문가 양성 등의 효율적인 품질
문화를 조성하며,품질 혁신과 고객만족을
달성하기 위하여 전사적으로 실행하는
종합적인 기업의 경영 전략

Six sigma의 역사

1987년 모토로라에서 처음으로 시작
로버트 갤빈은 5년에 걸쳐 10%가 아닌 10배의
개선을 달성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구상 (1981년)
빌 스미스 : 재작업 제품의 초기 고장율에 관한
연구 (‘숨은 공장’, ‘전체 수율’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 마이켈 해리 등이 주축이 되어
6시그마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론
이 개발
다른 기업으로 전파되면서 각 기업에 맞는 형태로
수정되고 발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체중감량] 체질량 개선을 통한 건강 및 체형 유지
  • 시그마 3.95 수준으로 향상 시키는 것이 목표DAMeasureIC**측정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체질량 지수의 평균이 21.4 였다. 이를 환산하여 식스시그마 목표치 설정.http://club.cyworld.com/han6ma DefineMeasureAnalyzeImproveControl Step 9: 잠재인자 도출Step 10: 잠재인자 선정Step 10: 인과관계 규명Step 11: 치명인자선정*http://club.cyworld.com/han6ma Bravo my life! -잠재인자 도출잠재인자 : 음식에 대한 유혹, 체력부족, 끈기부족, 공부, 레포트 등등DM

  • [리더십비교분석] 삼성의 CEO 이건희 소니의 CEO 이데이 노부유키 비교분석
  • 레포트 완료2004년 7월 5일 전체 레포트 수정 및 발표 리허설 (전원참석)Ⅵ. 후기 (감상문)중어중문 0010510 박송주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우린 조발표에 있어서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주제 선정이 정말 중요하다고 여겨 함께 가능성을 가진 주제들의 자료도 찾아보고 나아갈 방향도 짚어보면서 주제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고 결국 어렵사리 삼성과 소니의 ‘이건희 VS 이데이‘ 리더십 비교라는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우리가 선정한 두 리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시그마프레스, 2007): 12.이러한 참여 체험형 소비의 확산과 더불어 오설록 티 하우스의 ‘티 소뮬리에’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만족을 줄 것임에 분명하다. 실제, 오설록 티 하우스의 시그니쳐 타워점에서는 티 소뮬리에를 통해 차에 대한 정보를 얻거나 본인이 선택한 메뉴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고, 압구정점에서는 카운터 옆에 설치된 개방형 제품 진열대에 오설록의 다양한 상품과 구성물이 전시되어 있어 직접 확인하고 만져볼 수 있는

  • [삼성 전자 SCM 사례] e-Manufacturing
  • 식스시그마수업을 듣고 있는 지라 수업중 교수님에게 몇 번들은 적이 있었다. 그러니 알고나니 현재 기업들이 고객만족과 이윤극대화 실현을 목표로 얼마나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지 알수있었다. 현재 난 고객입장이여서 그냥 단순히 물건을 사고 고치고만 했었지 이렇게 깊게 알지는 못했었다. 단순했던 나의 생각이 이번 레포트를 쓰며 여러 가지 기법들과 물건을 사면 나에게 올 때 까지 여러 가지 유통과정을 알게 되 세삼스레 의아심을 느껴보았

  • [조직행위론] 리더쉽(리더십)에 대해서
  • 레포트 작성과 경과보고서 작성은 김지원이 맡기로 하였다. 각 주제에 대한 자료 및 연구 결과물은 커뮤니티에 즉각 게재하기로 하였으며, 주말까지 각 조원끼리 자율적으로 연구하기로 하고, 다음 회의 날짜는 공동회의 날짜로 지정되어 있는 5월 2일 월요일로 하였다.일시 : 2005년 5월 2일 월요일 오후 3시장소 : SK 경영관 1층 야외 테이블역할 : 의장 - 하정현, 간사장 - 김서현, 서기 - 조은석내용 : 어김없이 모든 팀원이 정시에 모였으며, 그동안 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