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락터앤갬블(p&g) 러시아시장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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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P&G는 러시아 시장에서 어떻게 성공을 거둘수 있었는가?
2.러시아 시장에서 Always브랜드의 시장 잠재력(market potential)은 어느 정도로 추정될 수 있는가?
3.Always 브랜드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 추구 할 수 있는 전략 대안에는 무엇이 있겠는가?
4.사례 도입부에서 소개된 3가지 과제(Always의 가격 정책, 제품 포트 폴리오,마케팅 전략의 현지화)에 대하여 어떤 방안을 제시해 줄수 있는가?
5.병행 수입과 같은 현상은 왜 발생하며 어느 정도로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 하는가? P&G는 이에 대하여 무엇을 할 수 있겠는가?
6.사례 분석을 통하여 배울수 있는 일반적 시사점은 무엇인가?

본문내용
1.P&G는 러시아 시장에서 어떻게 성공을 거둘수 있었는가?
P&G의 러시아 마케팅 전략은 선진국 시장이나 다른 신생 시장에서 사용 되어온
관행과 무엇이 다른가?
○러시아 시장에서 성공 요인 :
-첫번째 선도자가 되는것
-둘째 초기에 대량으로 자원을 투입하여 시장을 장악
-셋째 최상의 제품과 기술을 가지고 경쟁
-넷째 시스템과 프로세스가 개발되기를 기다리지 않고 스스로 구축 한 것이다

○관행과 다른 점 :
P&G는 국가 시장차원의 마케팅 전략을 중요시 하였다
동구권의 신생시장은 저가격의 현지 브랜드와 직접적으로 경쟁 하는 것 보다 저가격
저급의 제품을 사용하여 시장에 진입하였다
러시아 시장은 선진국 시장에서 판매되는 최고의 제품을 고가격에 출시하는 전략을
사용 하였다

2.러시아 시장에서 Always브랜드의 시장 잠재력(market potential)은 어느 정도로
추정될 수 있는가?
러시아 시장의 패드 매출 규모(금액과 물량)와 P&G Always의 판매 실적을 계산해
보고 향후 시장과 매출 가능성을 예측해 보시오
○시장 잠재력
러시아 패드 시장은 96년에 53%에서 97년에는 78%로 증가 하였다
Always브랜드는 1997년 말경에 시장 선도적 지위를 달성 하였다
경쟁사인 Libresse는 시장 점유율이 감소되었다
전체 시장 점유율에서 Always가 계속 증가 추세에 있어서 현재 13.1%에서
Libresse 13.5%의 시장 점유율을 역전 시킬 것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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