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번호이동성제도에 대처하기 위한 lg텔레콤의 전략-고객분석을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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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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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 LGT 와 시장현황
Ⅱ 군집분석 / FGI 결과
Ⅲ 상관 회귀 교차 요인 분석
Ⅳ 결론 및 추천 전략
- 본문내용
-
번호이동성 제도란??
이동 통신 이용자가 통신회사를 변경하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모든 번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이동통신 회사의
요금 등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이다.
설문조사와 FGI 실시 결과 분석
spss를 이용해 여러 분석기법을 시도
-> 번호이동성제도와 관련하여
엘지텔레콤이 염두해 두어야 할 점과
그에 적절한 전략 수립
군집분석
통신사의 제품특징을 인지하는 소비자간 집단 분류가 가능한지 군집 분석을 실시
본 표본수가 39이지만 군집분석의 편의를 위하여 1~20번까지의 고객만을 대상
집단 분류를 위해 계층별 군집 분석을 실시
변수는 총 4가지. 즉, 광고, 음질, 부가서비스, 평판
<이통사 만족도 – 전체>
* SKT 사용자의 경우 만족하는 비율이 60% 수준
SKT와 KTF의 이통사에 대한 만족도는 비슷한 수준
SKT와 KTF의 고객 중에는 만족 고객이 불만족 고객에 비해2배 가량 더 많게 나타남
LGT의 고객은 만족한다는 응답자와 불만족스럽다는 응답자가 비슷한 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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