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TGI의 프로모션을 위한 소비자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3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개괄
조사 목적
조사 FRAME
조사 내용
조사 일정 및 비용

Project 팀의 구성FGI & In depth Interview
타겟의 선정
Focus Group Interview
in depth Interview

설문조사 & 분석
설문조사 개괄
기본분석
상관분석
교차분석
요인분석
군집분석
컨조인트 분석

TGIF의 향후 전략 수립
전략 수립의 방향
실제 전략의 예
본문내용
1. 조사목적
TGI Fridays는 1992년 런칭 이후 패밀리 레스토랑 부문에서 매출 1위를 고수해왔습니다. 그러나 2003년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공격적인 경영으로 인해 매출과 점포 수 모두 2위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이에 본 조사는 패밀리 레스토랑에 대한 소비자의 Needs를 파악하고 시장의 경쟁 구조를 분석하여 이상적 패밀리 레스토랑의 요건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2. 조사 Frame
본 조사는 다음 2단계로 구성하여 진행할 계획입니다.
1단계에서는 소비자의 Needs를 정량조사로 발견하는 과정을 거치고, 2단계에서는 정량적 자료를 바탕으로
시장 구조와 소비자의 편익, 소비자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패밀리 레스토랑의 요건을 계량적으로 분석하고자
합니다.

3. 조사내용
(페밀리 레스토랑을 자주 이용하는
소비자 대상)
페밀리 레스토랑을 선택하는 과정
(인지경로, 이용계기, 선택기준, 고려점)
페밀리 레스토랑에 대해 기대하는 점,
불만
페밀리 레스토랑에 대해 궁금한 사항,
기타 조사
타 페밀리 레스토랑과 비교하여
TGI의 강점은? 약점은?

패밀리 레스토랑의 인지경로
TGI의 인지율
가장 선호하는 패밀리 레스토랑은?
그 이유는?
패밀리 레스토랑 선택의 영향요인은?
TGI의 장/단점은?
(factor별 면접/조사)

패밀리 레스토랑의 불편한 점과 개선점
메뉴의 다양화를 추구하여 채식을 좋아하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을 위한 저칼로리 메뉴를 기존의 페밀리 레스토랑 메뉴와 함께 제공했으면 좋겠다.
가격이 좀 비싸다 (쿠폰이 필요하다)
페밀리 레스토랑을 찾는 큰 이유중의 하나는 식사와 함께 이야기를 오래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좌석 간의 독립성 확보에 힘을 써야 한다.
기다리는 시간이 너무 길다. 예약이 가능 했으면 좋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개론-기말고사(최신!!)
  • 소비자에게 수용될 수 있는판매방식이 요구되면서 오늘날 의미의 마케팅 등장2) 1950년대의 마케팅- 소비자 욕구를 발견하여 이를 상품이나 서비스의 생산계획에 반영하여, 많은 소비자가이를 더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과정- 소비자의 욕구나 시장상황을 파악하기 위한 정보수집 활동 구입할 가능성이 있는 것을상품화하는 활동 광고 등을 사용하여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활동3) 1950년대 후반의 마케팅- 이론화∙체계화가 진행-

  • [국제경영] 아웃백과 빕스 분석
  • 패밀리 레스토랑 산업은 가시적인 단발성 영업전략 보다는 거시적인 안목을 통한 마케팅 전략에 초점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 공급자의 교섭력공급자의 교섭력은 시간이 가고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낮아진다고 볼 수 있다. 산업내에 경쟁기업이 많을수록 구매자들에게는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질 수 밖에 없다.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의 경쟁은 치열하다. 소비자들은 더 싼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는 가게로 몰릴 것이기 때문에 공급자들은 경

  • [식음료 경영] 국내 업체 빕스(VIPS) 레스토랑 성공 사례
  • 국내 업체 레스토랑 성공 사례◁ 목차 ▷서론 1.선택동기2. VIPS소개3. 시장 환경 분석본론 4. SWOT분석5. STP분석6. 4P분석7. 성공요인분석8. VIPS 세부 분석결론 9. 향후 발전방향10.결론1. 선정 동기패밀리 레스토랑이 즐비한 국내에 해외에 로얄티를 지급하지 않는 순수한 국내 브랜드 패밀리 레스토랑이 있는데, 이곳이 바로 VIPS이다.근래에 들어 양적인 생활이 대부분 충족되면서 질적으로 높은 생활수준을 요구하고 있다.

  • [서비스마케팅] 베니건스 마케팅전략
  • 조사에 의하면 베니건스의 가장 큰 차별점이 ‘고객이 마음으로 느끼는 친절’. 결 론다양해지고 서구화되어 가는 문화적 성향의 변화에 힘입어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들은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각 레스토랑의 특성을 차별화 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서비스마케팅 믹스를 통하여 살펴본 베니건스는 레스토랑의 생명인 ‘음식의 맛’을 가장 중요시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친절한 서비스, 매장마다 개성 있는 미국 도시 연출, 고급

  • [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성공요인과 시장조사
  • FILE:요인분석 더길게(경희).spoFILE:요인분석(설문2).spoFILE:설문지 2 요인분석.savFILE:마케팅조사론 패밀리레스토랑 아웃백 성공요인과 시장조사.hwp목 차Ⅰ. 서론 1. 조사배경2. 조사목적 3. 조사방법 Ⅱ. 이론적고찰 1. 가설 Ⅲ. 연구의 설계 1. 2차 자료 조사 (1)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2) 거시 환경적 요인(3) 경쟁사 분석 (4) 아웃백의 4P2. 기술적 조사(1) 설문 조사 및 통계적 처리Ⅳ. 연구 결과1. 2차 자료 분석(1)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