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UV시장에서 싼타페, 렉스턴, 쏘렌토의 STP 분석과 4P분석을 통한 사업분석과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SUV차량 에 대한 소개
1. SUV 차량 소개 1
II. SUV 시장의 성장세와 SUV 차량 선호도 증가 추이
1. SUV 시장 2
III. 3사 SUV차량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
1. 현대의 산타페 3
2. 쌍용의 렉스턴 3
3. 기아의 소렌토 4
IV. 3사 브랜드별 STP 분석
1. 시장 세분화 5
2. 표적 시장 선정 6
3. 포지셔닝 7
V. 3사 브랜드별 4P 전략
1. Product 9
2. Price 14
3. Place 15
4. Promotion 18
Ⅵ. 3사 브랜드별 SWAT 분석
1. 싼타페 22
2. 렉스턴 23
3. 쏘렌토 24
Ⅶ. 3사 브랜드의 BCG 매트릭스
1. BCG 매트릭스 25
Ⅷ. 결 론
1. 결 론 26
Ⅸ. 참 고 문 헌
1. 웹싸이트 28
*한글2002파일입니다.
- 본문내용
-
Ⅰ. SUV(Sports Utility Vehicle) 차량에 대한 소개
요즘 국내 자동차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분야가 SUV이다. IMF를 계기로 국내 자동차메이커들이 앞 다투어 선을 보이며 높은 판매고를 올렸던 RV 시장에 제동이 걸렸다. 품질에 문제가 너무 많이 발생한 것이 그 이유다. 그래서 인터넷 사이트에는 ‘안티 사이트’들이 우후죽순처럼 생겨났고 심지어는 같은 차종을 소유한 사람들이 자동차회사 앞에 모여 시위를 하는 사태로까지 이어졌었다.
이렇듯 슬슬 꼬리를 내리기 시작한 RV에 비하면 몇 해 전부터 승용차시장 점유율 10% 선을 넘기며 차근한 성장세를 이어온 SUV 시장이 최근 기아 쏘렌토를 비롯한 신형 럭셔리 모델의 잇따른 등장과 경기 호조에 힙입어 새로운 부흥기를 맞았다. 고급화, 승용화를 무기로 한 최신 SUV들이 앞다퉈 등장하면서 국내 네바퀴 굴림차 시장이 전성기를 맞고 있는 것이다. 증권가에만 대박이 있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 역시 마찬가지다. 경차에서는 마티즈, 준중형은 아반떼, 중형차에서는 쏘나타, 컴팩트 미니밴은 카렌스, 미니밴에서는 카니발이 대박을 터뜨렸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SUV의 인기성장 이유는 무엇일까? 국내 SUV 시장은 지난 97년 현대 갤로퍼와 쌍용 코란도, 무쏘 등이 주류를 이루었고 2000년 6월 데뷔한 싼타페부터 지난해 발표된 렉스턴과 테라칸 그리고 올 2월 등장한 쏘렌토까지 4대의 차가 새 라이벌 구도를 완성하였다. 장르의 벽을 허무는 차가 등장하는 가하면 자꾸만 틈새의 틈새를 파고드는 차종들이 등장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