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더페이스샵 소비자인식조사와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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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5.05.1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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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Summary(영문)
Ⅰ.회사소개
회사소개

Ⅱ. 환경 분석
유통경로별 비중 변화
화장품 수출과 수입의 변화

Ⅲ. 자사 분석
The Face Shop의 사업 분석
소매업 믹스
SWOT 분석
STP 분석
마케팅믹스
저가화장품 인지, 구매, 선호
화장품 월구매비용에 따른 분류
정보원에 따른 분류
주 구입장소에 따른 분류
분류된 시장 분석 문항
화장품 구매행태의 비교
화장품 소비자의 가치추구 경향
화장품 구매자의 테스터 여부
월 구매비용에 따른 구매횟수
저가 브랜드 선호도
화장품 유통경로별 고객유형
구매행동에서의 계획성
신제품에 대한 선호도
저가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외제 화장품 선호 여부
저가 브랜드 이용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구매 시 브랜드 비교 여부
저가 브랜드 이용 경험 있는 사람들의 선호 브랜드 별 구매 장소 비교
판매원의 설명에서 주로 정보를 얻는 구매자의 행태
광고에서 주로 정보를 얻는 구매자의 행태
TV나 잡지기사에서 주로 정보를 얻는 구매자의 행태
화장품 커뮤니티에서 주로 정보를 얻는 구매자의 행태
주변인의 추천에서 주로 정보를 얻는 구매자의 행태
기타의 원천에서 주로 정보를 얻는 구매자의 행태

더 페이스 샵의 문제점

제안

Ⅳ. 결 론
결론
본문내용
제안

(1)온라인 사업 진출 가능성
The Face Shop은 아직까지 온라인판매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또, 고객관리시스템의 부재로 인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미 여성 전문 포털 사이트로써 자리를 잡고 있으며 150만이라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미샤처럼, The Face Shop도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확충하고, 현재 홈페이지에 제공되고 있는 컨텐츠를 활성화시키고 필요하다면 보다 체계적인 사이트 운영을 위하여 전문업체에 아웃소싱을 하는 것을 생각해 볼만하다.

(2)저가 정책 유지
The Face Shop이 앞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마케팅이 필요해질 것이다. 이는 원가에 상당한 압박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THE FACE SHOP이 계속 저가주의를 고수하기 위해서는 생산기술 개발을 통한 지속적인 원가절감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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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페이지 수에 비해 별로 쓸만한 내용이 없네요..
  • v4w***
    (2008.11.08 23:3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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