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론]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소개
2. 산업분석

Ⅱ. 본 론

1. 리더쉽 기업문화
① 사원들의 높은 생산성
② 낮은 이직율
③ 독특한 리더쉽 (기업문화)
2. 경쟁우위 (비용우위와 차별화우위)
3. 성공요인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소개
세계의 항공운송사업은 제2차 세계대전 후 급속한 항공기 제조기술에 힘입어 안전성이 제고되고 대량운송이 가능해 짐에 따라 괄목 할만한 성장을 이룩하였다. 전후 세계 민항의 발달은 사실상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 국의 협의에 의해 형성된 새로운 국제항공질서의 확립에 기초로 하였다.

새로운 국제질서의 확립의 계기가 된 것은 1994년 11월 2차 세계대전 연합국 및 중립국 52개 대표가 모여서 논의한 시카고 회의였다. 이러한 시카고 회의의 합의에 의하여 제정 또는 설립된 국제 민간 항공조약과 국제 민간항공기구가 전후 국제항공질서 확립의 기반이 되었으며 항공이 국제 교통의 중심이 되는데 큰 역할을 한 것이다. 그러나 항공자유원칙은 국제 항공 시장 제패를 우려하는 유럽의 대부분 국가들의 반대에 따라 합의가 무산되었으며 1946년 영국과 미국간에 체결된 버뮤다 협정을 효시로 국제 항공 운송은 이국간 항공 협정에 의해서만 이루어지게 되었고 이국간 항공 협정 체제가 현재까지 국제 항공 질서를 유지해 왔다.

항공 운송업에 의한 규제 완화는 1978년 미국의 항공규제완화법과 1979년 미국항공운송경쟁법의 재정으로 민간항공계의 자유경쟁의 개념이 도입되면서 비롯되었다.
이 결과 국제항공의 기존 질서에 커다란 변화를 초래하였으며 세계적인 항공자유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딱 필요한 자료가 들어있었다..
  • seonj***
    (2006.05.23 15:51:20)
회원 추천자료
  • [MIS] 항공사 사우스웨스트 에어라인, 홈디팟, 블루라이트 시스템도입
  • 사우스웨스트의 성공전략우리나라 항공사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다. 아시아나 항공과 대한항공이 있는데 아시아나 항공의 가격이 조금 더 비싸다고 한다. 아시아나 항공은 보다 높은 서비스로서 고객에게 대하면서 그 서비스로 고객만족을 시켜 조금 높은 가격을 받는 것이다. 이와는 반대로 대한항공은 기본적은 서비스는 하되 아시아나 항공보다 낮은 가격으로 고객만족을 시키고 있다. 기업의 3가지 전략 중에서 원가우위전략에 속한다고 볼 수 있

  • [국제물류] 항공운송 -저가 항공사(Low Cost Carriers, LCCs)
  • 항공 운송-저가 항공사 (Low Cost Carriers, LCCs)-- 목차 -※서론-물류혁신을 위해 주목해봐야 할 저가항공사 ※본론(1) 항공사의 비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2) 저가항공사의 특징과 전략(3) 저가 항공사의 롤 모델항공사(4) SWA 이후의 저가 항공사들의 운영 실패 사례(5) 한국의 저가항공사의 모습과 특징1.제주항공2.한성항공(6) 최근 우리나라에 진입한 말레이시아 저가항공사 ※결론-국내 저가 항공사의 위협요인과 기회요인 분석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전략(4) 현지화 전략(한국, 일본, 인도네시아)➀ 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➁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➂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전략(5) 위기관리전략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 및 비교분석)(1) 저가항공사 시장의 성장(2)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➀ 에어아시아(Air Asia)➁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➂ 라이언에어(Ryanair)➃ 제주 항공결 론 에어아시아의 발전방안참고문헌 및 출처Ⅰ. 서론1. 에어아시아 기업선정배

  • [전략경영] 벤치마킹
  • Report1. 서 론개 요2. 본 론● 벤치마킹의 의의1) 벤치마킹의 정의2) 벤치마킹의 필요성3) 벤치마킹의 특성● 벤치마킹의 대상● 벤치마킹을 보는시각● 벤치마킹의 방법● 벤치마킹의 원칙과 행동강령1) 벤치마킹의 원리2) 벤치마킹의 행동강령● 성공적인 벤치마킹● 벤치마킹 사례【벤치마킹의 성공사례】-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벤치마킹의 실패사례】- 파이어스톤● 벤치마킹 모범대상으로 선정되 기업이나 조직의 분석3. 결 론(나의

  • 항공사 성공사례 및 마케팅 전략
  • 기업 중 하나로 부각되고 있다.본 과제에서는 30여 년 전 텍사스에서 작은 지방항공사로 출발한 이 회사가 이처럼 성장할 수 있었던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이에 비춰 보았을 때 우리나라의 국내 항공사들이 나아갈 방향과 내가 Marketer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 마케팅 전략 을 제시해보고자 한다. 2. 사우스웨스트 항공 소개1)연혁1971년 : 3대의 비행기로 텍사스에서 창사 1978년 : 규제완화이후 항공사들의 무한경쟁에서 지속성장 1982년 : Herbert D. Kelleher CEO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