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문학연구]북한의 문예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문학예술의 형태와 그 발전의 합법칙성
2. 문학
4. 연극
5. 음악
6. 가극
7. 미술
8. 무용
9. 교예
- 본문내용
-
북한에서는 기본적으로 모든 예술장르들을 인민 교양개조의 수단 내지는 선전선동의 수단으로 간주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모든 예술은 장르를 막론하고 ‘예술은 어느 형태나 현실을 형상적으로 반영하는 점에서 같다.’는 명제를 전제하고 사회주의 리얼리즘과 주체사상에 입각하여 당과 수령을 찬양하고, 착취계급 내지는 혁명완수를 저해하는 집단과의 투쟁을 형상화 내지는 고취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참고문헌
-
1. 한중모 외, 『주체적문예리론의 기본』, 문예출판사, 1992
2. 김윤식, 『북한의 문학』-주체사상에 기초한 사회주의적 문예이론, 을유문화사, 1998
3. 『주체사상에 기초한 문예리론』, 평양, 사회과학출판사, 1975
4. 제25회 교수학술세미나- 북한의 사상·경제·문학 : 숙명여자대학교 통일문제 연구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소설론] 김동리의 `까치소리` 작품분석
- [현대중국문학] 장애령의 `봉쇄` 작품분석
- 신앙의 본질,현대사조와 신앙회복,생명의 영 요약발표자료
- 이야기 나누기 활동계획안-성폭력예방교육
- 상담이론과실제_아들러 학파의 상담 과정에서 초기회상과 사적 논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초기회상을 찾아서 자기 자신이 갖고 있는 자신의 이미지인 부정적 사적 논리를 서술하시오 이를 긍정적으로 바꾸고 자신을 격려하시오
- 만1세 1학기 부모 상담 기록지(5명대상)
- 장애영유아를 위한 개별화 교육계획(IEP)의 실행에 있어 일과 삽입과 활동 삽입을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 유아특수교육학-유아를 위한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유아들에게 필요한 장애이해교육의 방향에 대해 학습자의 의견을 기술하시오
- 이금영)언어학 개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1세 1학기 관찰일지+발달평가 10명 (일상생활,놀이활동 영역) (20페이지분량으로 아주 자세합니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