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태평양화장품 `AMOREPACIFIC`의 핵심역량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3 / 2019.12.24
- 2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다국적 기업 분석
1. 로레알 분석
2. P&G 분석
3. 유니레버 분석
Ⅲ.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1. 연혁/배경
2. 매출액
3. 사업현황
4. 환경분석
5. 글로벌 전략
①진입모드
②기술
③인사
④재무
⑤마케팅
Ⅳ.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 론
세계 경제는 글로벌화 되고 있다. 과거 국가와 지역으로 분리 되어 있던 시장이 점차 하나의 시장으로 그 경계가 허물어 지고 있다. 각종 인적, 물적, 재무 자원의 교환이 빈번하게 일어나며, 거대한 다국적 기업이 등장한다. 다국적 기업은 글로벌화로 인한 시장의 확대로 이익이 증대 될 뿐만 아니라, 규모의 경제 효과로 원가가 절감된다. 뿐만 아니라, 국제화를 통해 특정 지역의 수요 변동과 경기 변동 등의 위험을 분산할 수 있다.
세계의 화장품 산업은 과거에 비해 소비자의 생활수준이 안정되고 그에 따른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다. 이러한 시장의 성장에 더불어 글로벌리제이션이라는 트렌드에 맞추어 과거의 지역, 국가로 한정되던 시장을 세계라는 하나의 큰 시장으로 확대해 왔다. 그럼으로써 세계의 화장품 산업은 90년대 초반까지 높은 성장세를 주도했던 미국과 유럽지역 수요의 성장세가 둔화되는 경향을 보임에도 불구하고, 다국적 기업들의 글로벌화의 결과물인 아시아와 제 3세계의 시장에서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임에 따라 꾸준한 상승세를 누려왔다. 이와 같이 시장이 지속적인 성장을 한다는 점과,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높은 수익성을 누린다는 점에서 세계의 화장품 시장은 많은 기업들에게 매력적인 산업이며, 현재 많은 기업이 진출하고 있어 경쟁이 매우 뜨겁다. 하지만, 한국의 화장품 기업들은 태평양(AMORE PACIFIC)(27위), LG생활건강(42위), 코리아나(46위), 한국화장품(71위) 등 국내 기업 4곳이 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에 포함되어
- 참고문헌
-
Literature cited
1. 국제경영학 원종근저 (박영사, 1993)
2. Global Business Today, 2nd Edition, Charles Hill (Irwin McGraw-Hill, 2001)
3.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 - 강재경, 윤강술, 최영만 –효일
4. 글로벌시대를 위한 국제경영학 -박창진
Web site cited
1. http://www.amorepacific.co.kr/main.jsp
2. http://www.scsk.or.kr/pds/link.html
3. http://www.hjp.co.kr/
4. http://www.pg.com/
5. www.unilever.com
6. www. loreal.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SPA 브랜드 `H&M` 생산 프로세스와 경영전략
- 스타벅스(Starbucks)의 한국, 일본, 중국 진출 사례
- 올리브영 마케팅전략과 시장분석 및 올리브영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
- 올리브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올리브영 미래전략 수립
- [소비자행동론] 전자책(E-BOOK)시장 Amazon 킨들 성공요인
- [유통관리] 코카콜라의 유통경로 분석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조직과 인적자원관리의 운영전략
- 이마트의 국내에서의 성공과 중국시장 진출 실패
- [서비스마케팅] 커핀 그루나루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