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방송의 제작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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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주제1) 방송의 제작 과정
# 주제2) DVB―H는 무엇인가?
본문내용
1. 텔레비젼 방송의 제작과정
- 장르별로 차이는 있으나 대체로 기획 및 구성단계, 준비 및 연습단계, 촬영 및 녹화단계, 편집 및 완성단계의 4단계를 거쳐서 이루어집니다.
즉, 제작의도가 결정되면 기획 및 구성단계에서 제작될 프로그램의 기획이 완료되고 대본의 초안이 나오게 되며 준비 및 연습단계를 거치면서 콘티대본이 완성되고 제작을 위한 연습이 완료됩니다.
촬영 및 녹화단계에서는 스튜디오 또는 현장에서의 제작(녹음,녹화/생방송)이 이루어져 프로그램의 완성도를 높이는 편집 및 완성(사후제작)단계를 거쳐서 제작이 완료됩니다. 완성된 프로그램은 심의를 거쳐 송출을 책임지는 주조정실에서 송신소로 보내져 각 가정으로 방송됩니다.

1) 기획 및 구성
- 프로그램 기획이란 「어떤 의도에서 어떤 내용을 어떻게 제작할 것인가를 체계화」하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기획 의 초기단계는 단발적이고 순간적인 아이디어에 시작하지만 목적성을 가지고 이러한 아이디어를 건전하고 빈틈없 이 프로그램으로 구체화합니다. 프로그램 제작과정의 첫 단계로써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포맷과 주제를 정하고, 소 재를 선택하며 주요 출연진을 결정하게 됩니다. 이 단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프로그램의 아이디어를 구체화시킬 수 있는 전략을 계획하는 것과 예산을 짜는 작업입니다. 아이디어와 여러 제작전략들을 담은 제작기획서가 완성되 면 작가는 대본 초안 작성을 시작합니다.

⑴ 프로그램 기획의 구체화 과정
① 기본 개념의 설정 - "무엇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인가"
② 프로그램 기획서의 작성
- 방송일시, 대상, 방송범위 / 제목, 부제목 / 기획의 목표와 내용 (구성)
- 주요한 출연자와 취재선 / 프로그램 형식 / 예산
- 제작조건 (제작기간, 제작기기, 제작요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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