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론조사] 성균관대학생의 삼품제에 대한 인식과 실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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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 조사개요
1.1 조사배경 및 조사목적
1.2 조사방법
1.3 조사내용
1.4 자료분석 및 처리

2. 조사 결과
2-1. 삼품제에 대한 인지도
2-2. 삼품제에 대한 만족도
2-3. 삼품제에 대한 필요성
2-4. 삼품제에 관한 기타 문항

결론

참고문헌

첨부자료
본문내용
성균관대학교는 비전 2010+등을 내세워 보다 좋은 인재들을 배출하려고 노력중이다. 1999년부터 본 학교는 국제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인성함양 그리고 정보화 시대의 발전에 맞추어 삼품제를 실시하고 있다. 성균관대에서는 사회봉사활동 30시간 이상과 유학과목 이수 등의 [인성품],토익 600점, 토플 500점 이상 취득 등의 [국제품], 컴퓨터 교육 이수의 [정보품] 등 일정 기준을 통과하지 못하면 대학을 졸업할 수 없도록 산학(産學) 공동으로 대학 졸업생의 학업성과를 인증하는 제도가 도입되었다.
최근 삼품제, 즉 국제품, 인성품, 정보품과 더불어 수영이나 골프등의 스포츠 역시 배양하게 하고자 4품제를 실시하자는 논란이 있다. 하지만 삼품제는 이미 각 과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획일적인 제도이고 단지 취업에만 도움이 될 뿐, 대학 교육의 차별화나 특성화가 없어 문제가 되고 있다. 다른 학교의 경우, 경희대는 95년부터 영어, 컴퓨터 등 2개 분야에 학점을 이수하여야 졸업이 가능하고 이화여대 역시 ‘이화인증제’를 실시하고 있다.
다음은 성균관대학교에서 실행되고 있는 삼품제에 대하여 명륜 캠퍼스 성균관대학생들이 어떻게 인지하고 있는가를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통계조사분석(원태연, 정성원)
SPSS10.0통계자료분석(정영해, 김순홍, 조지현)
표본조사 통계자료분석(남궁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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