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미지헬스」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경분석
1. 대상선정
2. 조사방법
3. 거시환경분석
4. 미시환경분석
5. SWOT분석

Ⅱ. STP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Ⅲ. 성장전략

Ⅳ. 4Pmix전략
1. 가격전략
2. 제품전략
3. 유통전략
4. 판촉전략

Ⅴ. 결 론
본문내용
1. 정치적/법적 환경
가. 주 5일 근무제도의 확산
국민생활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주 5일 근무제’의 도입이 추진되고 있으며, 현재는 이 제도의 정착을 위한 과도기라고 할 수 있다. 주 5일 근무제는 여러 방면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특히 근로자의 삶의 질 개선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주 5일 근무제로 인해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개인 여가시간이 확대되고 있으며, 이러한 확대된 개인시간을 자기계발 및 운동에 투자하고 있다. 이러한 측면에서 보았을 때, 주 5일 근무제는 헬스 시장에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부정적 측면도 간과되지 않을 수 없다. 즉 주말이 연장됨으로써 가족 단위의 레저스포츠가 붐을 이룰 것이므로, 헬스 시장의 간접적 경쟁자의 힘도 더욱 강력해질 전망이다.

2. 인구 통계적 환경
가. 싱글족(well-being족)의 증가
최근 젊은층 사이에 새로운 독신문화가 번지고 있다. 이른바 ‘싱글족’이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이전의 독신자들과는 달리 탄탄한 경제력을 갖추고 있으며 건강과 삶의 가치를 중요시하며 내면적 가치를 추구한다. 최근에 이들을 일컬어 ‘well-being족’이라고 하며, 이들을 대상으로 한 수많은 산업이 생겨나고 있다. 싱글족은 자기계발과 문화에 대한 욕구가 남다르며, 특히 혼자 살아가기 위해 가장 중요한 운동에 대하여 지대한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싱글족의 증가는 헬스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베니건스의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전략을 펼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 이외에도, 베니건스 매장을 20회 이상 방문한 멤버쉽 카드 소유 고객에게 VIP카드를 발급해 주고, 식사 시 20% 할인, 결혼 기념일, 생일 등의 기념일에 축하 메시지와 쿠폰 발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동안 베니건스의 이러한 마케팅 프로그램은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등의 효과를 가져 왔다.그러나,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다른 경쟁 레스토랑에서도 비슷하

  • [소비자심리] 대학생 소비자가 가지는 패스트푸드 웰빙 메뉴의 판단 기준과 개선점
  • 미지의 변화 브랜드 이미지의 변화는 패스트 푸드 제품의 웰빙화의 성공여부를 가늠하는 근본적인 방안이다. 위의 표에 따르면 패스트 푸드를 먹어보지 않은 소비자들은 대체적으로 패스트 푸드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패스트 푸드의 웰빙 메뉴를 싫어한다.(12), 원래 싫어한다.(9)). 이는 기존의 패스트 푸드가 고지방, 고열량, 고칼로리의 제품이 대다수인데다가 흔히 말하는 정크 푸드(Junk Food) 즉, 질이 낮은 재료와 조리

  • 국내의료관광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00
  • 마케팅 실행전략 수립 및 의료서비스 공급자 주체간 협력방안 도출하고 있다. 뛰어난 의료서비스기술, 시설 및 장비, 그리고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우리의 현주소는 어디에 있으며, 컨버전스 개념으로서 한국의료관광산업의 우선 순위에 있는 실행요소 파악 급선무다.또한 의료관광산업이 우리나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경제적, 사회적, 제도적 환경개선이 동반되어야 한다. 시장경쟁 도입을 통한 의료서비스의 효율성 제고 및 충분한 의료진 확보,

  • LG전자로본지속가능경영의실행과가능성 상황분석 Planning Organization.Leading
  • 헬스케어 가전, 수처리 등이 주요 제품군LG전자의 전체 조직은 거대한 4개의 제품별 사업부와 지역별 사업부가 중심이 되어 운영한다는 점에서 Divisional Operation이라 볼 수도 있으나, Line&Staff이론에서 Staff 기능을 하는 경영지원, 마케팅, 디자인경영, HR 부문이 독립적인 부서로 편성되어 있고 제판/판매법인 역시 독립적인 부서로 존재한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131415161718192021222324252) 민주적 리더십정도 경영에 대한 CEO의 확고한 의지LG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전략1) 마케팅부문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한 ‘2002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에서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와 태평양 ‘아이오페(IOPE) 화이트젠’와 함께 수상한 LG홈쇼핑은 경쟁사들과는 다른 마케팅 비법으로 홈쇼핑 시장의 정상에 올랐다. 특히 마케팅 대상의 활동사례 부문에서 최우수업체로 선정된 LG홈쇼핑의 마케팅 전략은 국내 여러 기업에 모범이 되고 있다.철저한 고객 분석, 구매 채널 다각화, 서비스 만족도 측정 : 유통혁신 LG홈쇼핑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