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호텔레스토랑의 종류와 식사서비스의 형태와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9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호텔 레스토랑의 종류 & 식사서비스 형태와 방법
1) Quick Service Restaurant
1) Quick Service Restaurant
2) 중저가 식당(Midscale)
3) Moderate Upscale Restaurant (MUR)
4) 고급식당(Upscale)
(2) 명칭에 의한 종류
1)레스토랑 (Restaurant)
2)다이닝 룸(Dining Room)
3)그릴(Grill)
4)카페테리아(Cafeteria)
5)런츠 카운터(Lunch Counter)
6)리후레스먼트 스탠드(Refreshment Stand
7)커피 숍(Coffee Shop)
8)드라이브 인(Drive-in)
9)다이닝 카(Dining Car)
(3) 서비스형식에 의한 분류
1) 테이블 서비스 식당(Table Service Restaurant)
2) 카운터 서비스 식당(Counter Service Restaurant)
3) 셀프 서비스 식당(Self-Service Restaurant)
4) 급식사업(Feeding)
5) 자동판매(Vending Machine Service)식당
6) 자동차 식당(Auto Restaurant)
(4) 제공품에 의한 분류
1) 양식당(Western Style Restaurant)
a. 이태리식 식당
b. 스페인식 식당 (Spanish Restaurant)
c. 블란서식 식당 (French Restaurant)
d. 미국식 식당 (American Restaurant)
2) 한식 식당(Korean Style Restaurant)
3) 중화식 식당(Chinese Style Restaurant)
4) 화식 식당(Japanese Style Restaurant)
(5) 경영형식에 의한 분류
1) 독립형식의 식당
2) 연쇄형식의 식당
3) 전문식당
4) 실비식당
(6) 식사내용에 의한 분류
1) 정식 식당 (Table d'hote Restaurant)
2) 일품요리 식당 (A la Carte Restaurant)
3) 뷔페 식당 (Buffet Restaurant)
- 본문내용
-
1)목표시장에의한분류
(1)Quick Service Restaurant
브랜드 사용에 있어서 퀵 서비스 레스토랑(이하 QSR)의 특징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브랜드 사용에 있어서 퀵 서비스 레스토랑의 가장 기보적인 속성은 브랜드 정체성(brand identity)이다. 고객들이 특정 QSR브랜드에 대해 최고라고 인식하도록 유지시키는 광고의 효과는 QSR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는, 고객으로 하여금 광고에 의존한 충동 구매를 결정하게 하여 결국 광고의 운영 능력이 시장경쟁에 있어 승패를 좌우하게 된다.
두 번째, 고객의 의사결정 속성에 있어서 QSR의 광고 및 판촉활동의 특징은 저가격, 신속성, 일관성이다.
예컨대, 펩시 콜라의 Tacobel은 4가지 경영철학(FACT)을 가진다.
즉, 신속성(Fast food), 정확성(Accurate order), 업장의 청결성(Clean locations), 메뉴의 적정온도(Temperature),가 그것이다.
세 번째,메뉴의 특징에 있어서 QSR의 메뉴는 다점포 산업의 세분시장 점유율을 유지하기 위해 특정한 인구통계학적 측면을 목표로 하며, 이는 메뉴 결정 입지선정을 동등하게 조화시킨다. 메뉴의 주요 특징은 간단한 메뉴와 전광판 사용(메뉴보드), 또는 표준화된 음식의 제공 등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주식회사
- 미래형 최고경영자(CEO)
- [ESG 경영] ESG의 정의와 개념 및 ESG 경영의 중요성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A+) [소비자심리학] 2주차에서 행동적 학습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행동적 학습이론을 통해 학습한 본인의 직접 경험을 제시하시오.
- [a+] 현대자동차 해외진출 성공전략 분석 - 북미, 중국시장, 진출 전략 및 현지화경영, 현지화마케팅 전략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경영론] SERVQUAL을 이용한 스타벅스의 품질 측정 및 개선방안
- [리조트 개발론] 리조트 개발 계획서
- 리더와 관리자의 차이점을 논하라
- [비즈니스컨설팅]교촌F&B(교촌치킨) 컨설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