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분석]인터넷서점 분석(알라딘,YES24,교보문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인터넷 서점의 특징
사이트 비교 기준
알라딘
예스24
교보문고
세 사이트의 장단점 비교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본론
1. 인터넷 서점의 특징
인터넷 서점은 기존의 서점들과 달리 internet을 통해 보다 고객에게 1:1로 다가감으로써 보다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한편, 유통구조를 간편화하여 책 가격을 크게 떨어뜨리면서 기존의 서점들에 비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을 통해 주문, 지불 등 거래를 함으로써 꼭 서점을 가야 책을 산다는 통념을 깸으로써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인터넷 서점은 고객들의 소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데 예를 들면, 고객이 원하는 책을 쉽게 그리고 빠르게 찾기를 희망하며, 무엇보다 정가보다 얼마나 싸게 구입이 가능한지 그리고 얼마나 빨리 주문한 책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직접 책을 보긴 이전에는 그 책이 담고 있는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없으므로 직접 서점에 가는 것에 비해 다소 불리한 점 또한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요즘의 인터넷 서점들은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적지 않은 노력을 하고 있다. 고객들이 찾고자 하는 책을 클릭하게 되면 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 즉, 작가, 개요, 목록, 다른 독자의 평, 책의 내용 등 고객이 책을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그에 상응하는 효과를 보도록 하는 데에 적지 않은 대응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서점들이 갖는 특징들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것은 바로 홈페이지이다. 따라서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각 서점들이 어떻게 홈페이지를 운영하는지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2. 사이트 비교 기준
비교될 인터넷 서점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본죽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본죽 SWOT분석 및 향후 마케팅 전략방향 제시
- [호텔경영] 조선호텔 외식사업의 성공사례 분석- 조선호텔베이커리사업
- 마케팅원론_기업의 미션, 사명은 그 기업의 존재이유 나아갈 방향, 비전 등을 제시하여 구성원들과 기업의 가치를 공유하고 동기유발 등을 가능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추천할만한 기업의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기업미션 비전등을 조사한 후 바람직하게 제시된 기업미션 비전 등을 소개하고 조사자의 의견을 추가하시오
- 국제경영 국제시장 진출방식에 따른 국제경영사례 해외직접투자 스타벅스의 한국진출
- 경제 위기 극복 이랜드 사례- 7S모델에 의한 이랜드 조직 문화 분석
- [호텔경영] 벨라지오(Bellagio) 경영분석
- 윤리경영 중요성,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카콜라와 펩시의 마케팅 비교
- 경영전략의 개발(갭분석, SWOT분석, 제품포트폴리오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