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분석]인터넷서점 분석(알라딘,YES24,교보문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2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인터넷 서점의 특징
사이트 비교 기준
알라딘
예스24
교보문고
세 사이트의 장단점 비교 분석

결론
본문내용
본론
1. 인터넷 서점의 특징
인터넷 서점은 기존의 서점들과 달리 internet을 통해 보다 고객에게 1:1로 다가감으로써 보다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는 한편, 유통구조를 간편화하여 책 가격을 크게 떨어뜨리면서 기존의 서점들에 비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을 통해 주문, 지불 등 거래를 함으로써 꼭 서점을 가야 책을 산다는 통념을 깸으로써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또 인터넷 서점은 고객들의 소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데 예를 들면, 고객이 원하는 책을 쉽게 그리고 빠르게 찾기를 희망하며, 무엇보다 정가보다 얼마나 싸게 구입이 가능한지 그리고 얼마나 빨리 주문한 책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직접 책을 보긴 이전에는 그 책이 담고 있는 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없으므로 직접 서점에 가는 것에 비해 다소 불리한 점 또한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요즘의 인터넷 서점들은 이를 만족시키기 위한 적지 않은 노력을 하고 있다. 고객들이 찾고자 하는 책을 클릭하게 되면 그에 대한 자세한 정보, 즉, 작가, 개요, 목록, 다른 독자의 평, 책의 내용 등 고객이 책을 직접 보지는 못했지만 그에 상응하는 효과를 보도록 하는 데에 적지 않은 대응을 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서점들이 갖는 특징들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것은 바로 홈페이지이다. 따라서 이러한 점을 바탕으로 각 서점들이 어떻게 홈페이지를 운영하는지에 대해 살펴볼 것이다.

2. 사이트 비교 기준
비교될 인터넷 서점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분석] 인터넷서점의 최강 YES24(예스24) 분석
  • 및 관심 분야에맞추어진 정보를 제공결론 브랜드 확장 필요YES24 - 높은 고객 충성도 유지- 높은 시장 점유율 확보인터넷 서점이라는 이미지가 강함.향후 도서 판매로만은 수익성 향상에 어려움이 있다. 하지만Step by step아마존같이 종합 쇼핑몰로가기에는 YES24의 인터넷 “서점”이라는 이미지가 고착화 되어 있기 때문에 상품간 높은 유사성을 기반으로한 제한된 쇼핑카테고리의 확장시도문화포탈로의 사업확장 Yes24 = 서점 Yes24 = 문화포탈

  • [인터넷 마케팅] 인터넷 교보의 향후 전략 도출
  • 서점 시장에서 1위라는 위치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오늘날과 같이 정보화, 지식화 사회 즉, 인터넷이라는 인프라가 잘 구축되어있는 환경에서는 기존의 교보문고와 같은 오프라인 서점들은 서서히 매출액과 수익성이 악화되었으며 급기야 인터넷 환경에 적합한 새로운 온라인 서점들이 등장하기 시작하였다. 현재 온라인 서점 즉, 인터넷 서점들은 그 수가 수십 개를 넘어서고 그 중에서도 1위는 YES24, 2위는 인터넷 교보, 3위는 알라딘이

  • [서비스운영관리] Yes24 서비스 운영관리
  • 인터넷 서점이 되었다. 그 뒤를 알라딘, 인터넷교보문고, 모닝 365 등이 그 뒤를 잇고 있었다. 매출기준 시장점유율 1위매출을 기준으로 인터넷 서점의 시장점유율을 비교 해볼 때 yes24는 단 한번을 제외하고는 수년째 1위를 고수해 오고 있다.일평균 방분자 수 1위뿐만 아니라 일평균 방문자 수로 살펴볼 때도 앞서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3. Yes24의 SWOT 분석StrengthWeakness1. 최고의 물류시스템 2. 대량 물류 시스템 / 창고시스템을 통한 규모와 범위경

  • [인터넷마케팅] 교보문고의 성공사례분석
  • 서점을 통해서 구매하는 것이 더 편리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배송료의 문제고시 관련 서적미흡Brand Power가 전이 되지않는다Power Brand 교보문고국내 최대 도서 보유와 도서 검색기능고객중심의 사이트바로드림 서비스온라인에서의 마케팅전략(내부환경분석)STPPositionning(위치화)Targeting(표적화)Segmentation(세분화)설문조사 결과 인터넷 서점을 이용한다는 소비자들 중, 많은 소비자들은 교보문고를 전문 서점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Yes24나 인

  • [경영시스템 MIS] 교보문고 경영분석 - 환경분석, MIS구축사례, 마케팅 4P SWP SWOT 6C 분석(HWP)
  • ContentsⅠ. 서론 : 교보문고 기업현황 및 소개o 교보문고 기업개요 / 기업현황o 설립배경o 기업연혁o 기업 비젼, 미션o 경영이념, 경영철학o 기업문화 등Ⅱ. 본론 : 교보문고 성공요인 및 마케팅전략 분석1. 온라인 서점, 오프라인 서점 시장환경 분석-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규모 - 온라인 / 오프라인 시장 차이점2. 시장환경 분석- 내부환경 / 외부환경 시장- 경쟁업체 비교분석o 온라인 : 인터파크, YES24, 알라딘o 오프라인 : 영풍문고3. 인터넷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