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문화의흐름]대중문화의 경제적 측면 - 문화산업중에 마케팅 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04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하고 싶은 말
- 문화산업이 현대사회에서 많은 부가가치를 드러내는 요소로 부각되고 있다. 난타와 같이 문화산업을 부흥시키기 위하여 마케팅도 중요한 요소임이 명백하다. 따라서 문화산업과 그에 따른 마케팅 구조를 분석하였다. 많은 도움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1.문화산업의 정의
2. 문화산업의 형성 배경
3.문화산업의 범위
4.문화산업의 구성요소
5.문화산업의 특성과 그에 따른 긍정적인 영향
6.마케팅의 정의
7. 문화 마케팅의 효과
8. 결론
- 본문내용
-
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선 기업이 이익을 내야 한다. 예술계일각에서는 상업성을 추구하는 것을 경시하고 예술성 높은 작품만을 만들면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이래서는 산업이 성장발전하지 못한다. 공연 기업과 공연에 관계하는 사람들이 이익을 남겨야, 우수한 인력이 모이고 외부로부터 투자 자금이 들어오게 된다. 이러한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더 좋은 작품이 제작되면 더 많은 관람객이 공연장을 찾게 된다. 이렇게 선순환 과정을 거쳐서 공연 산업이 발전하는 것이다. 만약 기업과 그 기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돈을 벌지 못하면 후원자들이나 일부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그 산업이 연명은 해나갈 수 있겠지만 더 이상의 성장과 발전은 기대하기 힘들다. 이런 점에서 문화산업과 마케팅은 매우 중요하다 하겠다.
- 참고문헌
-
<예술 경영>
<문화 경제학> 서정교 저 한올출판사
<세계를 난타한 남자 문화 CEO_송승환> 송승환지음 북키앙
<마케팅 원론>
<쉽게 알자 마케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론_최근 등장한 신제품 중에서 한 가지를 선정하여, 그 신제품이 성공하게
- 자아정체감이 무엇인지 개념정의를 내려보자, 그리고 정체감의 유형 중, 정체감 유예와 자아정체감 유실을 구분하여 설명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테이크 아웃 컵 홀더 사업 - 사업 계획서
- 인간의 생애주기별 욕구에 따른 발달이론과 사회적 문제(위험 포함)에 대한 사회복지대책을 논하고, 현 정부의 생애주기별 사회복지정책에 대해 구체적 사례를 들어 서술하시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설명하시오(사회복지현장의 사례를 들어 각 방법론의 필요성 서술)
- 가계도의 개념과 가계도를 통해 알 수 있는 것을 설명하시오
- 우리나라는 다른국가에 비해 고령사회로의 진행속도가 빠르다. 이에 따라 다양한 사회문제를 야기시키고 있다. 이들 중에서 노인문제
- 의사결정에 대하여 요약정리하고, 의사결정과정에서 사회복지행정가가 수행하는 역할 중 본인이 원하는 역할은 무엇이며 그 역할을 왜
- 아동학대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