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틸라(Stila)의 마케팅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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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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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회사소개 및 연혁
1. 회사소개
2. 경영철학
3. 회사연혁
II. 마케팅 상황
1. 전반적인 화장품 시장상황
2. ‘스틸라’의 시장상황
III. 마케팅 목표 설정
1. 마케팅 목표 기준설정
2. 시장세분화
3. 표적시장의 선정
4. 포지셔닝
IV. 마케팅 전략(마케팅 믹스)
1. ‘스틸라’제품의 차별성
2. 가격전략
3. 판매 및 유통전략
4. 촉진전략
V. 광고전략
VI. 마케팅활동의 성과 및 효과
VII. 향후 마케팅 전략 계획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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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스틸라’는 독특하고 화려한 색조화장품으로 잘 알려진 화장품 회사이다. 어떤 이에게는 아직 ‘스틸라’라는 이름이 생소하게 들릴지도 모른다. 한국에 런칭된지 얼마 안되었는데도 불구하고 화장품 매니아들 끼리는 아주 널리 알려져있다.
‘스틸라 코스메틱(stila cosmetics)’의 모든 아이템과 컨셉트는 한 여성의 열정에서 비롯되었다. 헐리우드에서 나탈리 포트만, 산드라 블록, 리브 테일러, 헤더 그람 등 유명 스타들의 메이크업을 해주는 Jeanine Lobell 아티스트가 창조한 메이크업 브랜드가 바로 ‘스틸라’ 이다. Backstage의 슈퍼 모델 대부분은 그녀의 손을 한 번씩 거쳐갔을 정도로 뷰티 트렌드 메이커의 대표주자이라고 한다.
2. 경영철학
브랜드 명인 ‘Stila’는 ‘개인의 다양한 signature 처럼 스틸라의 메이크업도 개별적이고 독창적이어야 된다'고 믿는 제닌 로페의 철학 아래 이탈리어로 ‘stilare (펜으로 적다)’에서 비롯되었다. ‘스틸라’의 컨셉은 독특하고 세련된 일러스트로 그려진 캐릭터 디자인으로 젊은 여성들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심플하고도 자연 친화적인 제품으로 제품들은 재활용 패키지에 담겨져 있다. 젊은 여성들이 모던하고 바쁜 도시 생활에서 혼자서 손쉽게 자신의 개성을 독특하게 표현할 수 있다는 컨셉을 앞세우고 있다. 스틸라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다양한 성격과 라이프스타일의 도시 여성들이며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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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tilacosmetics.com
http://www.gloss.com
http://www.cmn.co.kr
매일경제
오수연 / 한국마케팅연구원
이성희기자 summer@hk.co.kr
김혜수 기자 dearsoo@hankyung.com
이철호 arachy01@hjp.co.kr
김기환기자 khkim@fn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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