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환경과 조직] 이마트와 월마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29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조직의 중요성 --------------------------------- 3
2. 이마트와 월마트 선정이유 ------------------------ 3
3. E – mart
(1) 경영정책 및 연혁 ------------------------------------- 4
(2) 이마트 발전과정 -------------------------------------- 5
(3) 조직문화 -------------------------------------------- 6
(4) 조직도 및 직무해설 ------------------------------------ 6
(5) 조직구조분석 ---------------------------------------- 11
(6) 사례분석 ------------------------------------------- 12
4. Wal – mart
(1) 미국 유통환경분석 ------------------------------------ 14
(2) 경영정책 및 연혁 ------------------------------------- 15
(3) 월마트 발전과정 -------------------------------------- 16
(4) 조직문화 -------------------------------------------- 17
(5) 조직구조분석 ----------------------------------------- 18
(6) 조직활성화 및 혁신에 이용된 경영기법 --------------------- 22
(7) 사례분석 --------------------------------------------- 24
5. 결론 ------------------------------------------ 25
- 본문내용
-
현대 사회에 있어서 조직은 개인들의 일상생활과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으면서 사회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 사회는 개인의 힘에 의해서도 영향을 받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회가 이들 조직들에 의하여 규율이 정해지며 개발된다는 것이다. 개개인 또한 자기의 직장 이외에도 각종의 조직에 속해서 산다. 때로는 자발적으로, 때로는 타율적으로 조직에 속하게 되는 것이다. 실로 각 개인은 일생동안 조직에 속해서 생활한다. 아무도 조직에 속하지 않는 사람은 이 세상에 없으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러 개의 조직에 동시에 소속되게 마련이다. 그러면 개인들은 왜 이렇게 조직에 참여하며, 또 조직 생활을 하고 있는가.
조직에의 참여 이유는 자발적일 수도 있고 비자발적일 수도 있으나, 그것이 어느 쪽이든 간에 조직에 참여하는 개인들이 조직으로부터 무엇인가 얻으려는 욕구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다. 이러한 관점에서 개인들이 조직에 참여하는 이유로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를 들 수 있다.
첫째, 조직을 통해 개인의 욕구를 충족하려는 기대감 때문이다. 개인이 조직에 참여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조직이 개인의 욕구를 어느 정도 충족시켜 주리라는 기대에서 비롯된다. 개인이 조직을 통해 충족할 수 있는 욕구로는 의식주와 같은 생리적인 욕구뿐만 아니라 동료들과 함께 일하고 존경을 받을 수 있는 사회적 욕구도 있다. 또한 어떤 일을 스스로 성취함으로써 성공감을 느낄 수 있는 자아실현적 욕구도 있다.
자료평가
- 내용이 이해가 쉽군요
- yey***
(2009.03.29 17:15:54)
- ...
- jindalr***
(2006.05.12 10:32:2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 [전략경영] ㈜파라다이스 경영종합분석
- [산업심리학]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에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